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를 비롯한 한강로 일대 주상복합들.
‘별빛이 흐르는 다리를 건너 아름다운 갈대숲을 지나’면 나오는 윤수일의 ‘아파트’는 서울 잠실이 무대다. 윤수일은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1970년대 후반 한강 다리를 건너는 도중 옆에 들어선 잠실 아파트들을 보면서 영감을 얻어 가사를 썼다고 밝힌 바 있는데, 해당 아파트는 잠실대교 옆에 있는 잠실주공5단지로 추정된다. 로제의 아파트는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용산정비창 전면2구역을 재개발한 자리에 2017년 들어선 용산푸르지오써밋이다. 실제로도 윤수일의 아파트는 구축, 로제가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는 신축인 셈이다.
조합원 70명, 자산가치 2조5000억… ‘부동산 로또 신화’ 용산푸르지오써밋
로제가 살고 있는 용산푸르지오써밋
용산푸르지오써밋은 오피스(39층, 24~48㎡ 오피스텔 650세대)와 주상복합(39층, 112~273㎡ 아파트 151세대) 2개의 건물이 연결돼 있고, 그 사이에 수영장이 위치한다.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푸르지오써밋이 처음 적용된 아파트이기도 하다. 이곳은 원래 용산역을 오가는 군인들을 상대로 하는 유흥가와 군장점들이 있던 자리다. 김학렬 소장은 “조합원 수는 70여 명에 불과했는데 용산 역세권에 남산과 한강 조망,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호재 등을 갖춘 금싸라기 땅이다 보니 당시 자산가치 2조5000억 원에 달했다. 조합원 수가 적어 사업 진행도 빨랐다”고 설명했다. 세대수가 적은 만큼 매물이나 거래는 많지 않다. 그런데 최근 전용면적 137.57㎡(41.6평대)가 종전 22억4000만 원에서 9억6000만 원 오른 32억 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현재 해당 평형은 호가가 더 올라 35억 원에 매물이 나와 있다.
로제는 용산푸르지오써밋의 전용면적 273㎡(83평) 복층 펜트하우스에 전세로 거주 중이다. 펜트하우스는 방 4개, 욕실 5개, 거실과 가족실, 알파룸, 주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로제가 몇 달 전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을 보면 창밖으로 남산과 서울 강북 일대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해당 평형은 2017년 2월 42억7000만 원에 거래된 후 매매가 아예 없다가 최근 100억 원에 매물이 나왔다. 용산푸르지오써밋 상가에 위치한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로제의 ‘APT.’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용산푸르지오써밋에 대한 문의가 늘었다”고 귀띔했다. 인근 주민들에 따르면 용산푸르지오써밋 상가나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종종 로제를 목격하기도 한다고. 로제 외에도 블랙핑크 멤버들은 유난히 용산과 인연이 깊다. 제니는 지난해 유엔빌리지 내 고급 빌라를 사들였고, 지수는 용산푸르지오써밋 바로 옆에 위치한 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에 거주 중이다. 리사는 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에 살다가 지난해 성북동 단독주택으로 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세호가 살고 있는 래미안용산더센트럴과 건물 두 동을 연결하는 20층 스카이브리지 내 스카이라운지.
용산푸르지오써밋과 래미안용산더센트럴은 입지가 겹치는 데다 분양 및 입주 시기가 비슷한 주상복합이라는 점에서 여러모로 비교가 되는 라이벌이다. 김학렬 소장은 “래미안용산더센트럴은 지하를 통해 용산역과 연결되는 게 장점이고, 용산푸르지오써밋은 한강과 조금 더 가까운 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전용면적 50평형대 기준 용산푸르지오써밋은 44억~50억 원, 래미안용산더센트럴은 46억~55억 원 선이다.
블랙핑크 지수가 살고 있는 용산센트럴파크해링턴스퀘어는 저층 상가 밀집지였던 용산국제빌딩 4구역에 들어섰다. 최고 43층, 5개 동, 총 1140세대 규모다. 2009년 용산 참사의 아픈 흔적이 깃든 곳이기도 하다. 2017년 분양 당시 3.3㎡당 평균 3630만 원으로 고분양가 논란이 일었으나 현재 시세는 분양가의 2배 이상으로, 부동산 불패 신화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다만 이런 용산역 인근의 주상복합건물은 서울의 노른자위 땅이라는 희소성에 교통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지만 학군이나 학원가는 상대적으로 약하다. 때문에 가족 단위보다는 고소득 싱글이나 신혼부부, 외국 대사관 직원이나 주재원 등 외국인 임대 수요가 높은 편이다.
부영건설이 짓고 있는 아세아아파트 공사 현장.
#로제 #용산 #아파트 #여성동아
도움말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
사진 지호영 기자
사진제공 삼성물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