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거프레소
추억의 달고나라테
가격 4천5백원 용량 360ml
열량 180kcal
별점 ★★★★
장점 생각보다 낮은 칼로리
단점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는 단맛
배우 정일우가 지난 1월 KBS2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연해 마카오 카페에서 마신 커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달고나커피. 커피가루와 설탕, 물을 넣고 4백 번 저어 만든 #달고나커피 게시물이 SNS에 실시간으로 쏟아지며 순식간에 핫한 음료로 등극했다. 힘들게 저어야 하기 때문에 팔과 맞바꾼 맛이라는 후기도 늘어나는 중.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마시고 싶다면 요거프레소에서 발 빠르게 출시한 추억의 달고나라테를 주문해보자. 향수가 느껴지는 달콤한 달고나가 우유의 부드러움을 한층 더 깊게 만들어줄 테니까.
2. 폴바셋
제주 말차 프라페
가격 6천5백원용량 410ml
열량 공개 예정
별점 ★★★★★
장점 부드럽고 쌉싸름한 맛의 완벽한 조합
단점 짐작할 수 있는 먹어본 맛
제주 유기농 말차를 상하목장에서 만든 밀크 베이스와 블렌딩하고, 진한 우유 맛의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을 토핑으로 올렸다. 진한 말차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게 느껴져 프라페 특유의 느끼함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조합이지만 숟가락을 이용해 아이스크림과 말차 프라페를 따로 맛본 뒤, 빨대로 과감히 섞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따로 먹을 때보다 함께 어우러졌을 때 비로소 부드러운 말차 프라페의 진가가 나타나기 때문.
3. 파스쿠찌
핑크 피치 우롱 치즈크림티
가격 Extra Size 6천8백원용량 615ml
열량 344.9kcal
별점 ★★★★
장점 추가 주문하고 싶은 치즈 폼의 매력
단점 여러 맛이 뒤섞인 어정쩡한 끝맛
피치 우롱티의 향긋함과 나타드코코의 쫀득한 식감을 더한 부드러운 치즈크림티다. 밀크 폼에 크림치즈를 더해 일반 폼보다 한층 깊고 진한 풍미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 향긋한 과일을 베이스로 한 시원한 아이스티에 고소한 치즈 맛이 풍성하게 퍼져 치즈크림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맛이다. 평소 단맛을 즐기지 않는다면 치즈 폼과 피치 우롱티를 흔들어 섞지 말고 따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커피 마시기 부담스러운 저녁에 가볍게 마시기 안성맞춤!
4. 카페베네
봄날의 쑥라테
가격 Regular 5천4백원 용량 360ml
열량 303kcal
별점 ★★★★
장점 폭발하는 쑥 향
단점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맛
새롭게 리뉴얼한 카페베네가 봄 신상 메뉴로 선보인 쑥라테. 한국인이 사랑하는 건강식품 쑥을 베이스로 한 라테는 이미 마니아층이 탄탄한 메뉴다. ‘동의보감’에도 쓰여 있듯 쑥은 따뜻한 성질을 지녔으며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 복통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차갑게 즐겨도 좋지만 따뜻하게 마실 때 기분 좋게 올라오는 향긋한 쑥 향이 배가되는 느낌이다. 오로지 맛에 충실한 건강한 수제 우유를 마시고 싶을 때 주문하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듯!
5. 드롭탑
흑임자 카페라테
가격 Regular 5천3백원용량 414ml
열량 공개 예정
별점 ★★★★
장점 커피와 슈퍼 푸드의 맛있는 만남
단점 마셔도 해소되지 않는 갈증
블랙 슈거로 깊은 단맛을 더한 카페라테에 고소한 단짠 크림을 올렸다. 국내산 흑임자 파우더와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히말라야산 소금을 섞어 만든 회색빛 크림 덕분에 건강한 선식을 마시는 느낌. 균형 잡힌 음료 맛을 구현하기 위해 드롭탑이 자랑하는 전문
Q 그레이더가 9백25번 블렌딩 테스트한 ‘925 블랙 블렌드 샷’을 추가했다고. 차가운 우유와 고소한 흑임자 솔트 크림,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루는 진하고 묵직한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 정신없는 출근길 아침 대용으로 마셔도 좋겠다.
6. 할리스커피
애플망고 화이트 펄 라테
가격 6천원용량 472ml
열량 368kcal
별점 ★★★
장점 든든함이 느껴지는 포만감
단점 과일 퓌레 특유의 인위적인 단맛
할리스의 봄 시즌 한정 음료는 애플망고와 우유를 섞은 라테에 곤약과 해초 추출물로 만든 탱글탱글한 화이트 펄을 넣은 상큼한 과일 음료다.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한 모금만 마셔도 입안 가득 퍼지는 애플망고 특유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진한 애플망고 퓌레와 쫄깃한 식감의 화이트 펄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마시면서 곁들일 디저트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든든하다. 하루의 피로가 싹 달아나는 극강의 달콤함을 느끼고 싶다면 봄 시즌이 끝나기 전에 꼭 도전해볼 것!
7. 투썸플레이스
아이스 아인슈페너
가격 Regular 5천6백원용량 414ml
열량 185kcal
별점 ★★★
장점 당 보충을 위한 최고의 메뉴
단점 쫀쫀하기보다 묽은 쪽에 가까운 크림
비엔나커피라고도 알려져 있는 아인슈페너는 과거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마부들이 피곤을 풀기 위해 설탕과 생크림을 듬뿍 올려 마신 진한 커피에서 유래되었다. 투썸플레이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인슈페너 역시 진한 아메리카노에 부드러운 버터스카치 크림을 올려 첫맛은 달콤하고 끝맛은 쌉싸름하다.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깊은 달콤한 맛으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터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듯! 크림을 먼저 맛보고 커피를 마셔야 아인슈페너를 제대로 음미할 수 있으니 빨대 사용은 금물이다.
8. 커피빈
그린티 크림 스트로베리 라테
가격 Regular 6천9백원용량 473ml
열량 529kcal
별점 ★★★★
장점 인증샷을 유발하는 비주얼
단점 섞어 마시기 애매한 조합
지금까지 수많은 딸기 음료 시리즈가 출시됐지만, 커피빈처럼 전혀 예상치 못한 조합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음료도 없을 듯하다. 녹차와 딸기의 조합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의외의 찰떡궁합으로 이미 마니아가 생겼을 정도라고. 달콤하고 상큼한 스트로베리 라테 위에 부드럽고 쌉쌀한 그린티 크림이 어우러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맛! 3층 레이어로 제조된 음료를 섞지 않고 빨대를 이용해 층층이 담긴 본연의 맛을 즐길 것을 추천한다. 신선한 딸기 라테와 그린티 크림의 조합이 궁금하다면 늦기 전에 방문해볼 것!
기획 정세영 기자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드롭탑 요거프레소 카페베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폴바셋 할리스커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