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캠핑갈 때 제격! ‘콩고기 채소꼬치 도시락’

우먼동아일보

2013. 05. 31

캠핑갈 때 제격! ‘콩고기 채소꼬치 도시락’

채식을 즐긴다면 건강꼬치를 준비해서 캠핑을 가보는게 어떨까? 집에서 꼬치와 소스를 준비해간 뒤 캠핑장에서 소스를 발라 먹으면 된다. 따뜻하게 먹고 싶을 때는 재료를 익히지 않고 꼬치에 꽂아간 후 살짝 굽도록.

재료
콩고기(양념콩불구이) 1줌, 양송이버섯 2개, 청・홍 피망 1/2개씩, 방울토마토・콩비엔나 3~4개씩, 소금・후추 약간씩, 올리브유 적당량, 나무꼬치 3~4개
▷데리야키소스
물・간장 1컵씩, 다시마 1쪽, 양파・사과 1/4개씩, 마른 홍고추 1개, 생강 1톨, 설탕 1큰술
▷소스1
데리야키소스, 토마토케첩 3큰술씩, 올리고당 1큰술, 우스터소스 1작은술, 올리브유 1/2작은술, 후추 약간
▷소스2
 고추장 3큰술, 올리고당 5큰술, 토마토케첩 3큰술


캠핑갈 때 제격! ‘콩고기 채소꼬치 도시락’

HOW TO COOK
1. 양송이버섯은 세로로 한 번 자르고, 콩고기와 피망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원하는 소스를 만든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송이버섯과 피망, 콩 비엔나를 넣은 뒤 소금, 후추를 뿌려 재빨리 볶아낸다.
4. 나무꼬치에 콩비엔나, 홍피망, 콩고기, 청피망, 양송이 버섯, 방울토마토 순으로 꽂는다.
5. 각각의 소스를 바르거나 취향에 따라 토마토케첩을 곁들인다.

데리야끼소스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 1컵을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다시마를 넣은 다음 20분 있다가 건져내서 다시마 물을 만든다.
2. 냄비에 다시마물과 나머지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소스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 다음 건더기를 건진다.


캠핑갈 때 제격! ‘콩고기 채소꼬치 도시락’

먹을수록 가벼워지는 진짜 비건 식단 ‘하루 한끼 채식 도시락’은···








정리·박진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에디터>
요리·김선희
도움주신 곳·미디어윌 070-7123-1454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