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신선한 제철 먹거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제철 먹거리는 영양이 가득하고 맛도 좋지만 오래 보관해 먹을 수 없는 것이 단점.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식품을 건조해 보관, 섭취하는 것이다. 식품을 건조하면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으며 건조 전보다 영양분 함량이 늘어나고 식품의 맛과 향이 진해지는 효과가 있다.
제철 식재료를 말릴 때는 식품 건조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자연 건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물질이나 먼지가 묻어 위생적으로 건조하기 쉽지 않기 때문. 자연 건조가 어려운 홍삼이나 고기 등도 실패 없이 말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과일은 말리면 쫀득한 영양 간식이 되며, 채소는 냉장고 속 든든한 반찬 재료가 된다. 홍삼을 말려 건강보조식품으로 먹거나, 허브나 생강 등을 말려 천연 양념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웰빙 식품 건조기 오쿠
식품 건조기를 구입할 때는 꼼꼼하게 따져 고른다. 건강하고 위생적인 소재를 사용했는지, 건조 방식은 어떤지, 소비전력이 좋은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오쿠 웰빙 식품 건조기는 재료가 직접 닿는 건조판을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유해물질 없이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식품을 말릴 수 있다. 게르마늄 맥반석을 이용해 열 흡수·방출을 높이고 게르마늄 성분이 방출돼 더욱 건강한 식재료가 된다. 태양광 자연 그대로의 건조 방식을 재현한 근적외선 발생 히터와 스테인리스 히터를 이용한 2중 히팅 방식으로 식품 내부까지 열이 전달된다. 햇볕에 직접 말린 것과 같은 햇빛 건조, 재료의 색과 모양 손실이 없는 그늘 건조, 영양소 파괴 없이 꾸덕하게 말리는 저온 건조 시스템이 있어 재료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공기 순환 방식을 통해 열풍이 재료에 직접 작용해 식품 건조가 잘된다. 온도와 습도 센서가 장착돼 자동으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좋은 전자제품도 전기료가 걱정되면 자주 쓰지 못한다.
오쿠 웰빙 식품 건조기는 햇빛 건조 3시간 사용 기준 1백원 내외로 전기세 부담이 적다. 10가지 테마로 구성된 책자를 함께 제공해 요리 초보자도 쉽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쿠 웰빙 식품 건조기 활용한 건강식
쫀득쫀득 과일칩
■ 준비재료
파인애플·키위·사과·감 등 과일 적당량씩
■ 만들기
1 파인애플, 키위, 사과, 감 등은 깨끗이 손질해 먹기 좋게 자른다.
2 준비된 재료를 건조대에 가지런히 올린다.
3 건조대를 오쿠 웰빙 식품 건조기에 넣고 메뉴 버튼을 이용해 그늘 건조를 선택한다.
4 자동 버튼을 누르거나 수동을 선택할 경우 버튼을 눌러 8시간을 맞춘다.
간식이나 안주로 좋은 육포
■ 준비재료
돼지고기 등심 3kg, 양념(시판용 불고기양념장 200ml, 간장 1컵, 생강즙 1큰술, 꿀 ½컵, 참기름·마른 고추·대파·계핏가루·후춧가루 약간씩)
■ 만들기
1 고기는 5cm 길이로 자르고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2 고기는 건져 물기를 제거하고 분량대로 섞은 양념에 반나절 정도 절인다.
3 양념에 절인 돼지고기를 건조대에 올린다.
4 건조대를 오쿠 웰빙 식품 건조대에 넣고 메뉴 버튼을 이용해 햇빛 건조를 선택한다.
5 수동 버튼을 선택하고 6시간을 맞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