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 COOKING

통곡물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Weet-Bix 위트-빅스

호주 No.1 시리얼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문형일 기자

2011. 11. 17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려면 아침 식사는 필수! 하지만 출근 준비를 하다 보면 식사를 거르기 일쑤다. 통곡물과 과일의 영양이 가득한 시리얼 위트-빅스는 준비가 간편하면서 든든하고 영양 많은 한 끼 식사가 된다.

통곡물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Weet-Bix 위트-빅스


잠꾸러기 에디터, 통곡물 아침 식사의 매력에 빠지다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를 위해 아침 식사는 필수지요. 하지만 잦은 야근에 시달리다 보면 밥보다는 달콤한 잠의 유혹에 빠지기 일쑤랍니다. 그나마 챙겨 먹는 아침 식사라고는 출근길에 사오는 김밥이나 샌드위치가 대부분이고요. 그러던 중 11월 국내 론칭을 앞둔 새니테리엄의 시리얼 ‘위트-빅스’를 먹게 됐어요. 호주에서 유학했던 친구가 ‘호주인들의 국민 아침 식사’라며 강추했던 제품이라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먹어보니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평소 콘플레이크 타입의 시리얼은 식사라기보다 과자 같은 느낌이 강해 잘 먹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71% 이상 통곡물이 함유돼 우유를 부어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 그만이에요. 롤러 압착 방법으로 겹겹이 통곡물을 겹쳐 만들어 통곡물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린 것도 장점이지요.
보통 통곡물 시리얼은 표면이 깔끄럽고 거칠어 먹기 불편한데, 위트-빅스는 부드럽게 씹혀 먹기 좋아요. 커다란 베리와 살구 덩어리가 시리얼 안에 들어 있어 맛이 달콤하고요. 아삭아삭 씹히는 비스킷 타입이라 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요즘은 회사 책상에 놓고 출출할 때마다 간식으로도 먹고 있어요.
저처럼 회사 일에 바쁜 직장인뿐 아니라 성장기 아이가 먹어도 영양소가 풍부해 좋을 것 같아요. 섬유소가 풍부하고 98% 무지방 제품이라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도 강추! 비스킷 타입이어서 따로 그릇을 준비할 필요 없이 200ml 우유팩 안에 부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해요. 활기찬 아침을 위한다면 온 가족 아침 식사로 통곡물 시리얼 어떠세요?”

통곡물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Weet-Bix 위트-빅스


호주 NO.1 시리얼 브랜드, 새니테리엄
새니테리엄은 약 112년 전통의 호주 식품 회사로 유전자 조작 재료와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제품에 나트륨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채소와 통밀, 콩, 견과류, 허브 등의 재료를 이용해 자연에 가장 가까운 방법으로 웰빙 푸드를 만든다. 새니테리엄의 대표 제품인 위트-빅스는 71% 이상의 통곡물이 함유된 시리얼로, 호주에서 아침 식사 대용식 1위 브랜드다. 통곡물에 베리(블랙커런트,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블루베리)와 살구 과육을 넣어 영양을 더했다. 11월 말에 국내 최초 론칭으로 주요 백화점 및 CJ오쇼핑과 CJmall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문의 CJ오쇼핑(080-000-8000 www.CJmall.com)

통곡물의 놀라운 효과

통곡물은 식이섬유뿐 아니라 항산화물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가득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체내 흡수를 막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고혈압 위험을 줄여준다. 비타민 B·D는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통곡물을 장기적으로 먹으면 심근경색과 뇌졸중 발생률을 각 15%, 25% 줄일 수 있다. 통곡물을 간편하게 섭취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아침식사로 통곡물 시리얼을 먹는 것. 시리얼을 고를 때는 통곡물 함량이 최소 51% 이상 되는지, 통곡물을 겹겹이 겹쳐 만들어 통곡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렸는지 확인한다. 시리얼 팩에 고섬유질, 저당분, 저염분 표시가 있는지 체크하는 것도 방법. 그러나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은 새니테리엄의 Weet-Bix를 사먹는 것이다.




문의 | CJ오쇼핑(080-000-8000 www.CJmall.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