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실의 한쪽 벽면에 앤티크풍 전신 거울을 놓아 장식과 함께 실용성을 더해보자. 바쁜 아침, 옷매무새를 다듬기에 편할 뿐 아니라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롤스크린을 액자 대신 활용한다침실 분위기에 어울리는 액자를 고르기 쉽지 않다면 대형 할인마트에서 판매하는 롤스크린에 원하는 문양을 오려 붙여 벽면을 장식해보자. 침구나 벽지 색상에 어울리는 문양을 선택한다면 비싼 액자보다 훨씬 개성 있어 보인다.
▶ 종이로 모자이크 벽면 만들기다양한 색상의 종이를 일정한 크기로 붙여서 모자이크 벽면을 만들면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침실을 꾸밀 수 있다. 벽면 전체에 붙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침대헤드만 장식하는 것도 좋다. 너무 튀는 색상보다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중간색을 활용하는 것이 세련되어 보인다.
▲ 거친 나무 재질의 디시랙과 수납용 고리로 내추럴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했다. 투박해 보이는 디시랙은 정크 스타일의 주방을 꾸밀 때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장식뿐 아니라 수납효과도 있어서 일석이조.
◀ 블랙 보드로 화이트톤의 다이닝룸에 포인트를~하얀색 벽지와 가구로 꾸민 다이닝룸은 자칫 썰렁해 보이기 십상. 이럴 때 벽면에 블랙 보드를 걸어두면 마치 레스토랑에 온 듯 재미있는 장식효과를 낼 수 있다. 블랙 보드에 그날의 메뉴를 메모해놓으면 식사시간을 기다리는가족들의 즐거움이 두배가 되지 않을까?
▶ 커튼 봉에 주방용품을 걸어 이국적인 분위기 연출가느다란 커튼 봉을 주방 벽에 나란히 걸고 갖가지 주방용품을 조르르 걸어두면 한눈에 찾기 편리할 뿐 아니라 장식효과도 그만이다. 바구니와 프라이팬을 램프등과 함께 걸어두면 이국적인 주방 분위기를 낼 수 있다.
▲ 크기가 다른 여러개의 액자를 어울리게 걸어두면 마치 화랑에 온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프레임 역시 다양한 스타일을 함께 활용하는 것이 더욱 감각적으로 보이는 요령. 가족의 흑백 사진을 넣어두어도 의미 있을 듯싶다.
◀ 의자와 스탠드로 꾸민 심플한 코지 코너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의 의자와 모던한 스탠드로 꾸민 코지 코너. 의자 위에 양난 화분을 올려두면 훨씬 센스있어 보인다.
▶ 꽃무늬 천으로 클래식한 분위기 더하기단색 벽지가 차가운 느낌이 난다면 따뜻한 색상의 꽃무늬 천을 붙여서 포근한 분위기로 바꿔보자. 중간중간에 나무 패널로 격자무늬를 만들어주면 우아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낼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