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할 재료
산적용 쇠고기 400g, 팽이버섯 3봉지, 부추 5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큰술, 조림장(간장 4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청주 1큰술, 설탕 2작은술, 물엿 2작은술, 물 1컵)
■ 만드는 방법
① 쇠고기는 산적용으로 준비해 얇게 포를 뜨듯 썰어 자근자근 두들긴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를 뿌려 밑간한다.
②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부추는 뿌리를 자른 후 씻어 팽이버섯과 비슷한 길이로 썬다.
③ 쇠고기를 2~3장 겹쳐 펼친 후 팽이버섯과 부추를 넣어 돌돌 만다.
④ 준비한 조림장 재료를 팬에 담고 한소끔 보글보글 끓인 후 돌돌 만 쇠고기를 넣어 굴려가며 양념장이 배어들도록 조린다.
⑤ ④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고 팬에 남은 조림장을 끼얹는다.
비프토르티아
■ 준비할 재료
토르티아 10장, 쇠고기 등심 300g, 청·홍피망 1개씩, 양파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2큰술, 바질 1작은술, 살사소스 ⅓컵, 올리브오일 3큰술, 양상추 1-5통
■ 만드는 방법
① 쇠고기는 등심으로 준비해 스틱 모양으로 자르고 피망과 양파도 씻어 쇠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② 쇠고기를 그릇에 담고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 바질을 넣고 버무려 잠시 잰다.
③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쇠고기를 넣어 볶다가 피망과 양파를 넣어 뒤적이면서 볶는다.
④ 양상추를 씻어 물기를 턴 후 굵직하게 채썰어 토르티아에 조금씩 덜어 담고 ③을 적당히 올려 살사소스를 끼얹어 돌돌 만다. 끈으로 묶거나 꼬치로 고정해 접시에 담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