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스타일이 있는 맛집

샤브샤브 전문점 진상

등심과 야채의 환상 궁합

■ 기획·이지현 ■ 사진·최문갑 기자

2003. 07. 03

옛날 몽골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즐겨 먹던 음식에서 유래한 샤브샤브. 최근 신촌에 7호점을 오픈한 ‘진상’은 천연 재료의 맛이 고스란히 살아 있는 샤브샤브로 한여름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샤브샤브 전문점 진상

1.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외관.<br>2.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있어 조용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br>3. 1층 입구에 들어서면 진상을 위해 특별 제작하는 김병화씨의 조각품 <징기스칸>이 전시되어 있다.


지난 87년 청담동에 문을 연 이래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해진 샤브샤브 전문점 진상이 신촌에 7호점을 오픈했다. 샤브샤브는 옛날 몽골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커다란 솥에 얇게 썬 고기를 살짝 데쳐 먹은 데서 유래한 음식. 천연 상태에 가까운 맛과 영양을 지니고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
양질의 한우만을 엄선하여 신선한 야채와 함께 제공하는 ‘진상’의 샤브샤브는 시원한 육수 맛과 쫄깃한 육질이 일품이다. 진상을 찾는 사람들이 으뜸으로 찾는 메뉴는 단연코 등심과 야채가 어우러진 한우 샤브샤브.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고 가다랭이, 다시마로만 우려낸 육수가 시원하다. 육수가 끓어오르기까지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참깨 두부와 야채 샐러드 또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 살짝 데친 고기 곁들이로 나오는 3가지 소스(레몬간장소스, 참깨소스, 매운맛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샤브샤브 이외에 또다른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진상의 특허 메뉴인 상추쌈정식을 주문해볼 것. 상추에 달걀 지단, 버섯, 밥이 함께 싸여 나오는 상추쌈정식은 김치면과 함께 런치 스페셜 메뉴로도 마련되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더운 날씨로 입맛 없을 때나 늘 먹던 음식 대신 색다른 요리를 원할 때 진상에 한번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대나무가 어우러진 깔끔한 인테리어와 영양 가득한 샤브샤브, 여기에 세심한 서비스까지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기분 좋은 외식이 될 것이다. 문의 02-334-1500

샤브샤브 전문점 진상


◀ 훈연과 동시에 급냉시킨 연어 맛이 잘 살아 있는 북유럽풍의 훈제연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