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얀색 소파와 소품으로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실내. 군데군데 빨간색이 섞인 소품과 반짝이는 오너먼트로 화려한 분위기를 더했다.
폴라플리스 쿠션
재료앞판용 흰색 폴라플리스(43×43cm) 1장, 뒤판용 흰색 폴라플리스(43×28cm) 2장, 빨간색 폴라플리스(43×43cm) 1장, 빨간색 수실 약간, 쿠션솜(40×40cm)
만드는 법① 앞판용 흰색 폴라플리스에 트리나 하트 모양을 그린 후 가위로 잘라낸다(그림1).② ①에 빨간색 폴라플리스를 겹쳐놓고 핀으로 고정한 후 빨간 수실로 가장자리를 러닝스티치(홈질)로 수놓는다. 이때 빨간 폴라플리스가 함께 바느질되어 고정되도록 한다(그림2).③ 뒤판용 천의 한쪽 시접을 1.5cm 접어 박는다.④ ②와 ③의 겉과 겉을 마주 대어 시접을 1.5cm 남기고 박는다. 사방 모서리의 시접을 자른다(그림3).⑤ ④를 뒤집어 쿠션솜을 넣는다.
무릎 담요
재료아이보리색 니트(100×70cm, 원하는 크기로 조절 가능), 녹색 체크천(10×100cm, 10×73cm) 2장씩, 바이어스 (폭 4cm), 펠트천·수실·방울
만드는 법① 아이보리색 니트는 가장자리에서 4cm 들어간 부분에 녹색 체크천(10×100cm)의 겉을 맞대어놓는다. 시접 1cm 들여서 양 옆선을 박는다(그림1).② ①의 체크천을 반대쪽으로 꺾은 후 다시 시접 1cm를 접어 감침질하여 고정시킨다.③ 니트천의 겉면에 녹색 체크천(10×73cm)을 대고 양쪽 가장자리 시접을 1.5cm씩 접은 후 ①과 같은 방법으로 박아 바이어스 처리한다(그림2).④ 펠트천을 잎 모양으로 잘라 러닝스티치로 고정시킨 후 방울을 단다(그림3).
포근포근~ 덧신
재료아이보리색 폴라플리스 적당량, 펠트천 약간
만드는 법① 아이보리 폴라플리스의 안쪽에 덧신의 바닥, 발등, 발뒤꿈치 부분의 그림을 그려 시접을 1cm씩 두고 재단한다(그림1).② 발등에 체크천으로 바이어스를 두르고, 발뒤꿈치 쪽에도 바이어스를 두른다.③ 발등 부분과 발뒤꿈치 쪽을 그림과 같이 연결한다(그림2).④ 바닥과 ③을 맞대고 1cm 들여 박은 후 가장자리를 바이어스 처리한다(그림3, 4).⑤ 발등 부분에 펠트천을 모양 있게 오려 붙여 장식한다.
▲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실내를 꾸밀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벽난로. 벽난로 모양의 가구에 직접 만든 양말과 리스 등을 장식하면 이국적인 느낌의 크리스마스 집꾸밈이 완성된다.
은색 방울
재료스티로폼 방울, 은색끈, 접착제, 투명끈
만드는 법① 스티로폼 방울에 은색끈을 접착제를 발라가며 촘촘하게 감아올린다(그림1).② 끝부분을 접착제로 고정시킨다(그림2).③ 투명끈으로 고리를 만들어서 방울 위쪽에 접착제로 고정시킨다.
크리스마스 양말
재료빨간색 폴라플리스, 흰색 폴라플리스, 여러가지 색상의 펠트천, 수실·리본·단추 약간씩
만드는 법① 폴라플리스 안쪽에 양말 모양을 그려 2장을 재단한다(그림1).② 하트, 트리 모양 등 장식용 폴라플리스와 펠트천을 오린다(그림2).③ ① 위에 ②의 장식을 올려놓고 러닝스티치로 고정시킨 후 단추 등을 달아 장식한다.④ 2장의 양말 모양 천 안쪽에 리본을 홈질 또는 감침질로 고정한다.⑤ 장식이 된 1장과 나머지 1장을 안쪽과 안쪽을 맞댄 후 블랭킷스티치로 고정시킨다(그림3).
볼 장식 카드
재료은색 골판지, 플라스틱 반원, 스팽글 끈, 스티로폼 볼, 접착제
만드는 법① 은색 골판지는 원하는 카드 사이즈로 오려둔다(그림1).② 플라스틱 반원에 스티로폼 볼을 넣은 후 가장자리에 접착제를 묻힌다(그림2).③ ②를 ①의 카드에 붙인 후 가장자리에 스팽글 끈을 붙인다(그림3).
스팽글 초
재료① 초에 스팽글 끈을 빙둘러 말아준다(그림1).② 끝부분을 접착제로 고정시키면 완성(그림2).
크리스마스 리스
재료스티로폼 리스, 은색 리본, 은색 방울, 접착제
만드는 법① 스티로폼 리스에 은색 리본을 말아서 접착제로 고정시킨다(그림1).② 가운데 부분에 은색 방울을 접착제로 붙인다(그림2).③ 아래쪽에 리본을 붙이면 완성(그림3).
눈송이 손가방
재료빨간색 폴라플리스(27×72cm), 빨간색 면끈(3cm 폭), 흰색 수실, 흰색 초크
만드는 법① 빨간색 폴라플리스 겉면에 초크로 눈 결정체 모양을 그려 백스티치(박음질)로 수놓는다.② ①을 반 접어 양 옆선의 시접을 1cm 씩두고 박는다(그림1).③ 위쪽의 시접을 1cm 폭으로 접은 후 3cm 폭으로 한번 더 접어 빨간색 면끈을 끼운 후 한꺼번에 박는다(그림2).④ 끈이 위쪽을 향하도록 접어 가장자리를 박아 마무리한다(그림3).
하트 오너먼트
재료빨간색 폴라플리스(9×10cm) 2장, 흰색 공단 테이프(0.5cm 폭), 흰색 수실
만드는 법① 빨간색 폴라폴리스 안쪽에 하트를 그려 0.7cm 시접을 두고 2장 재단한다(그림1).② 한쪽 면의 겉에 수실로 눈 결정체 모양을 백스티치(박음질)로 수놓는다.③ 겉끼리 마주하여 중심에 리본을 끼워 창구멍을 4cm 정도 남기고 박는다.④ 그림과 같이 가윗집을 넣은 후 뒤집는다(그림2).⑤ 창구멍을 감침질 또는 공그르기해 마무리한다(그림3).
⊙ 제품협찬·전망좋은방(02-547-8301) M데코(02-595-9509)
◀◀ 코너를 예쁘게 장식해주는 미니 트리. 방울과 별이 달려 있어서 따로 장식하지 않아도 된다. 7만원 전망좋은방.
◀ 벽에 걸거나 트리에 걸어도 좋은 눈사람 장식품. 1만원 M데코.
▶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스탠드. 작은 구멍 사이로 새어나오는 불빛이 따뜻한 느낌을 전해준다. 6만원 전망좋은방.
◀◀ 크리스마스 장식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초. 다양한 사이즈의 초를 켜두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미정 전망좋은방.
◀ 꽃과 리본으로 만든 오너먼트. 벽이나 문 등에 장식해도 좋은 소품이다. 각 2천5백원 M데코.
▶ 눈으로 만든 집 모양의 스탠드·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난다. 6만원 전망좋은방.
◀◀ 트리에 둘러주면 멋진 장식이 되는 오너먼트. 별과 구슬 모양이 예뻐 보인다. 8천원 M데코.
◀ 작은 구슬을 모아놓은 오너먼트. 5천원 M데코.
▶ 트리 장식에서 빠질 수 없는 방울 모양의 오너먼트. 6개들이 5천원 M데코.
▶▶ 귀여운 산타클로스가 튀어나올 것 같은 느낌! 귀여운 집 모양의 스탠드. 6만원 전망좋은방.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