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japan_cooking

삼시세끼 브런치 | Hitomi’s brunch

파워 인스타그래머 히토미 제안!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3. 31

일본 오카야마 현에 사는 히토미 씨(@amehtm)는 15만 명이 넘는 팔로어를 자랑하는 파워 인스타그래머다. 보면 먹고 싶어지는 메뉴와 훌륭한 플레이팅으로 화제가 된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침샘 자극하는 브런치 메뉴를 엄선했다.

카레치즈토스트

맛있는 카레가 들어간 토스트는 깊은 국물 맛을 내는 포토프(프랑스식 채소고기수프)와 잘 어울린다. 
Ingredients(1장분량)
식빵 1장, 카레·피자치즈 적당량씩, 미니 토마토 2개
How to make
1 식빵에 카레와 치즈를 얹고 절반으로 자른 미니 토마토를 올린다.
2 오븐 토스터에서 2분 정도 굽는다.



포토프Ingredients(4인분)
무 ½개, 당근 1개, 양배추 ¼개, 청경채·소금·유자후추 약간씩, 마늘 2쪽, 올리브오일 2큰술, 닭날개 1팩, 물 1L, 치킨스톡 1큐브
How to make
1 무와 당근, 양배추, 청경재는 큼직하게 자른다. 냄비에 슬라이스한 마늘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끓여서 마늘이 노르스름한 색을 띠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마늘을 건진다.
2 껍질 부분을 밑으로 해서 닭날개를 냄비에 넘은 후 물을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10분 정도 둔다.
3 잘 익지 않는 채소부터 넣은 후 치킨스톡을 넣고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끓인다. 간을 보면서 소금을 넣는다.
4 그릇에 담고 먹기 직전에 유자후추를 뿌린다.



한라봉딸기
오픈샌드위치

아이가 좋아하는 과일 2가지를 넣어 만든 오픈샌드위치. 모양도 예쁘고 상큼한 맛이 입맛도 살려준다.
Ingredients(2조각)
한라봉 ½개, 딸기 2개, 좋아하는 빵 2장, 사워크림 적당량, 꿀·허브 약간씩
How to make
1 한라봉은 껍질을 벗기고 통으로 썬 뒤 절반으로 자른다. 딸기는 4~5개로 슬라이스한다.
2 빵에 사워크림을 바르고 각각에 과일을 올린다.
3 기호에 따라 꿀을 뿌리고 허브를 올린다.





라타투이
Ingredients
가지·토마토 2개씩, 애호박·파프리카 1개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마늘 1쪽, 말린 월계수잎 1장, 치킨스톡 1큐브, 소금 약간, 간장 1작은술
How to make
1 가지는 모양대로 썰어 물에 담그고, 애호박도 모양대로 썰고, 파프리카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 토마토는 4등분한다.
2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충분히 두르고 가열하며 으깬 마늘을 넣어 향이 배면 토마토를 제외한 채소를 전부 넣어서 볶는다.
3 어느 정도 볶아지면 토마토를 넣고 주걱으로 으깨면서 살짝 볶는다. 월계수잎과 치킨스톡을 넣은 뒤 뚜껑을 덮고 10분 정도 끓인다.
4 뚜껑을 열고 소금과 간장을 넣은 뒤 10분 정도 더 끓인다.

라타투이베이글샌드위치
라타투이가 들어간 샌드위치로, 양상추와 오이를 듬뿍 넣어 만들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Ingredients(1개분량)
베이글 1개, 양상추 1~2장, 오이(긴 슬라이스) 4장, 라타투이 적당량, 슬라이스 치즈 1장
How to make
1 베이글은 구워서 절반으로 자른다.
2 양상추, 오이, 라타투이, 치즈를 올려 샌드위치를 만든다.



플라워토스트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꽃밭 모양 토스트. 치즈 밑에 드라이 카레를 올리고 햄이나 베이컨을 올리면 더욱 맛있다.
Ingredients(2장분량)
미니 토마토 1개, 껍질 완두 2개, 식빵 ·슬라이스 치즈 2장씩, 드라이 카레 4~5큰술.
How to make
1 미니 토마토는 절반으로 자른다. 껍질 완두는 중간을 잘라 반을 가른다. 길이가 긴 쪽 껍질을 가늘게 잘라내 꽃의 줄기로 사용한다.
2 식빵 위에 드라이 카레, 치즈, 미니 토마토, 껍질 완두로 꽃 모양을 꾸미고 오븐 토스터에서 2~3분간 굽는다.




청포도&허니콤버터&
리코타치즈팬케이크
리코타치즈가 없는 경우 그릭요거트를 활용하면 비슷한 식감을 낼 수 있다.
Ingredients(1장분량)
허니콤버터(버터·호두 1큰술씩, 꿀 2큰술), 달걀 1개, 우유 ¼컵, 리코타치즈 80g, 박력분 40g, 베이킹파우더 3g, 버터 적당량, 청포도 2~3알
How to make
1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20~30초간 가열해 부드럽게 만든 뒤 갈아놓은 호두와 꿀을 섞는다.
2 달걀흰자와 노른자를 나눠 흰자를 단단한 뿔 모양이 생길 때까지 거품기로 섞어서 머랭을 만든다.
3 달걀노른자에 우유와 리코타치즈를 섞고,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넣어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는다.
4 ③에 머랭을 넣고 살짝 섞는다. 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달군 뒤 약한 불에서 양면을 2분 정도 굽는다.
5 ④를 그릇에 옮기고 절반으로 자른 청포도를 올린 뒤 ①을 뿌린다.

브런치 홀릭



일본의 파워 인스타그래머 히토미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브런치 레시피 중 인기 있는 70개 메뉴를 골랐다. 토스트부터 샌드위치, 팬케이크, 피자 등 다채로운 레시피가 소개돼 있다. 유나.

사진제공&참고도서 브런치홀릭(유나)
디자인 김영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