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한여름에도 쾌적한 우리 집 비밀 병기

기획 · 강현숙 기자 | 진행 · 백민정 프리랜서 | 사진 · 홍중식 기자

2016. 06. 28

습기로 인한 불쾌지수가 끝도 없이 올라가는 여름철. 파워 · 절전 · 청정 제습을 갖춘 제습 공기청정기로 쾌적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보자. 가족 건강 챙기는 똑똑한 습도 관리 노하우와 효과 백 배 제품 선택법을 가이드한다.

평소 조금 건조한 듯 유지되던 실내 습도는 여름 장마철이 되면 수십 배로 껑충 뛰어오른다. 이렇듯 습도가 높아지면 곰팡이 등 유해 바이러스가 발생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한다. 특히 곰팡이 포자는 공기 중을 날아다니며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고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공공의 적! 만약 집에 알레르기 환자나 호흡기가 약한 아이나 노인이 있다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제습뿐 아니라 공기 청정은 필수다.

또한 에어컨 등 냉방기를 가동하고 잦은 비로 환기를 잘 시키지 않는 여름철에는 실내 공기질도 나빠지기 쉽다. 오염 물질을 머금은 실내 공기는 건강을 해치므로 하루 세 번 환기시키고 제습과 공기 청정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을 사용한다.



똑똑한 제습 공기청정기 선택법

1 에너지 1등급 효율 제품인가?

제습 제품은 대개 주거 환경을 고려해 13L, 16L 등 용량에 따라 선택하는데, 여기서 리터의 의미는 하루 종일 제습기를 틀었을 때 공기 중 습기를 제거하는 양을 뜻한다. 리터 수치가 높을수록 하루 동안 빨아들이는 양이 많다는 의미. 이것은 다른 말로 하면 물을 흡수하는 속도의 차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단위 시간 내 같은 에너지를 사용하면서 많은 양의 습기를 제거한다면 그만큼 제습량이 높은 것이다. 같은 제습량이라도 제품에 따라 사용 에너지량이 다르다는 것도 기억하자. 따라서 동일 제습량이라면 에너지 소비 효율을 따져 에너지 1등급 효율의 제품을 선택한다.



2 청정 제습이 가능한 필터를 사용하는가?

여름철에도 공기 정화가 필수이므로 제습과 공기 청정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 좋다. 이때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초미세먼지 등 공기 중 유해 물질을 깐깐하게 제거할 수 있는 필터 시스템과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관리 서비스!  

3 저소음 방식인가?

자는 시간까지 켜두는 제습기는 소음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제습 효율을 높이고 소음을 줄인 ‘인버터 방식’으로 설계된 제품인지 확인한다.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D-1015B인버터 방식으로 소음이 적고 강력한 제습 효과와 공기 정화 기능을 고루 갖춘 제품. 하루 최대 16L의 제습이 가능하며 알아서 40~60% 최적의 습도로 빠르게 조절해준다. 또한 4단계의 항바이러스 헤파필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냄새까지 깐깐하게 청정해주며, 렌털 시 필터 교체 주기에 맞게 코디가 알아서 필터 교체와 관리를 해준다는 것이 장점. 에너지 세이빙 가시화 기술을 적용해 절전 모드부터 파워 모드까지 에너지 절감률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1백33만원, 월 렌털료 3만9천9백원(등록비 10만원 기준).

디자인 · 김영화 
문의 · 코웨이(1588-5200 www.coway.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