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ROOM
TV가 있는 거실, 서재형 거실, 오피스형 거실로 3단 변신한 리빙룸.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테리어에 대한 고정관념을 갖고 있어요. 인테리어는 돈이 많이 들 거라는 것. 하지만 적은 비용으로도 손쉽게 공간에 변화를 줄 수 있답니다.”
그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구 배치만으로도 새로운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다고 한다. 막연하게 예쁜 집, 유행하는 스타일은 최고의 인테리어가 될 수 없다는 것.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스타일이 다른 만큼 좋아하는 것 또한 다를 테니, 누군가에게는 멋진 인테리어도 누군가에게는 불편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신혼집이던 25년 된 17평 낡은 아파트는 성한 곳이 하나도 없어 생활이 불편했고, 그러다 보니 삶의 질도 떨어졌다. 그러던 어느 날 ‘나만의 집을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낡은 욕실 문을 보수하고 페인트를 칠했다.
그리고 4년 뒤 25평 아파트로 이사한 그는 리모델링뿐 아니라 다양한 홈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책도 냈다. 이애경 씨는 “집은 내가 꿈꾸는 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곳이며, 그로 인해 나와 내 가족이 행복해질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한다. 집 꾸미는 것이 사치가 아닌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라는 생각, 이 신념이 그를 셀프 인테리어 여신으로 만든 것이 아닐까. 인테리어가 싫증나고 집에서의 생활이 불편하다면 이애경 씨가 주는 다양한 홈스타일링 팁에 귀 기울여보자.
1 TV가 있는 거실

2 서재형 거실

3 오피스형 거실

4 수납공간형 거실

BED ROOM
침실은 오직 수면을 위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 침대를 제외한 가구를 최소화하고, 침구와 커튼, 작은 소품을 활용해 연출한 3가지 스타일.
1 내추럴 스타일 침실

2 젠 스타일 침실

3 북유럽 스타일 침실

ETC
Kitchen+Library+Corner
1 코너

2 서재

3 주방


꼼지락 이주부의 내 손으로 하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 블로그를 운영 중인 이애경 씨가 5년 동안 리모델링하고 스타일링하며 터득한 아이디어가 담겨 있다. 공간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콘셉트를 잡는 방법부터 가구와 소품 구입, 공간을 꾸미는 과정까지 셀프 인테리어의 노하우가 가득하다. 아이생각.
디자인 박경옥
참고도서&사진제공 꼼지락 이주부의 내손으로 하는 홈스타일링(아이생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