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hit item

푸드채널 인기 메뉴 리바이벌

방송시간 놓쳤다고 아쉬워 하지 말자~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요리·최승주

2003. 07. 10

야무진 살림감각을 지닌 신애라부터 톡톡 튀는 말솜씨를 자랑하는 최은경 아나운서까지 총출동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푸드채널. 여기에 소개된 요리 중 주부들 사이에서 크게 히트 친 것은 무엇인지 인기절정 레시피만 한자리에 모았다.

푸드채널 인기 메뉴 리바이벌

■ 준비할 재료
찹쌀가루 250g, 우유 200㎖, 달걀 1개, 설탕 ½컵, 버터 50g, 바닐라에센스 ¼작은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찹쌀가루는 소금과 섞어 체에 두세 번 내린다.
② 볼에 우유와 달걀을 넣고 이중 중탕으로 데운 다음 거품기로 젓다가 설탕, 소금을 넣고 잘 저어 바닐라에센스를 넣는다.
③ ②에 찹쌀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이 섞은 다음 녹인 버터를 넣어 고루 섞는다.
④ 준비한 반죽을 파이 팬에 붓고 바닥을 탁탁 쳐서 기포를 정리한다.
⑤ ④를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50분간 굽는다.
‘신애라의 오븐요리’는…
탤런트 신애라와 푸드 스타일리스트 방영아가 진행하는 오븐요리 전문 프로그램. 우리에게 친숙한 한식요리를 주메뉴로 정해 일반인들이 오븐에 대해 갖고 있는 거리감을 좁힐 수 있게 했다. 오븐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점이나 올바른 사용법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어 신세대 주부들에게 인기 높다.

푸드채널 인기 메뉴 리바이벌

■ 준비할 재료
새송이버섯 300g, 불린 표고버섯 300g, 달걀 1개, 양파 ½개, 당근 ⅓개, 빵가루 ½컵, 소금·후추·머스터드소스 적당량, 올리브오일 2큰술, 햄버거빵 4개, 토핑(양상추 ⅓개, 토마토 1개, 양파 1개), 데리야키소스(간장 3큰술, 흑설탕 2큰술, 꿀 1큰술, 다시마물 4큰술, 청주 1큰술, 생강 1개, 마늘 3쪽, 대파 1대, 양파 ½개)
■ 만드는 법
①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양파, 대파, 당근은 곱게 다진다.
②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잘게 썬 야채를 볶다가 달걀, 빵가루, 후추를 넣어 섞어준다.
③ 토핑용 야채는 가늘게 채썬다.
④ ②를 둥글넓적하게 빚은 다음 기름을 두른 팬에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⑤ 대파, 양파, 마늘, 생강을 다시마물에 넣고 간장, 흑설탕, 꿀을 넣어 30분 정도 약한 불에서 끓여 데리야키소스를 만든다.
⑥ 햄버거빵의 안쪽에 머스터드소스를 바르고 ④를 올린다. 그위에 토핑용 야채를 올린 다음 데리야키소스와 머스터드소스를 뿌리고 햄버거빵으로 덮어 완성한다.
‘원더풀 표 대 방’은…
개그맨 표인봉과 영화배우 방은희가 진행하는 생활 & 요리 프로그램. 특히 매주 화요일에 방송되는 요리코너는 푸드 스타일리스트 박재은이 출연, 스피드요리를 선보인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건강식, 다이어트식이 주메뉴라 신세대는 물론 베테랑 주부들에게도 인기만점.

푸드채널 인기 메뉴 리바이벌

■ 준비할 재료
쇠고기 300g, 생강 1쪽, 청주 1큰술, 간장 1큰술, 소금·녹말가루 약간씩, 삶은 국수 100g, 느타리버섯 100g, 꽈리고추 100g, 파 ½대, 굴소스 3큰술, 식용유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쇠고기는 손가락 굵기 정도로 썬 다음 청주, 간장, 소금, 녹말가루로 간을 하여 20분간 재어둔다.
② 생강은 저며 썰고 파는 4cm 길이로 썬다.
③ 꽈리고추와 느타리버섯, 손질한 쇠고기는 기름에 살짝 데친다.
④ 달군 팬에 굴소스, 파, 생강을 넣고 볶다가 쇠고기, 꽈리고추, 느타리버섯, 청주를 넣고 살짝 볶는다.
⑤ 삶은 국수는 둥근 국자에 담아 접시 모양으로 만든 다음 그대로 끓는 기름에 넣어 튀긴다.
⑥ 접시에 튀긴 국수를 담고 ④를 올려서 낸다.
‘쿠킹차이나’는…
톡톡 튀는 신세대 방송인 최은경이 진행하는 중식요리 프로그램. 중식요리 전문가인 이향방과 함께 구하기 쉬운 재료와 간단한 조리법으로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을 선보인다. 고급 레스토랑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요리라 집들이나 손님초대를 앞둔 주부들에게는 필수 시청 프로그램이 될 정도.

푸드채널 인기 메뉴 리바이벌

■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300g, 치커리 50g, 양상추 50g, 만두피 5장, 배추 ⅓통, 토마토 1개, 마늘 5쪽, 파 ½대, 겨자잎·후추·식용유 적당량, 드레싱(마요네즈 5큰술, 머스터드소스 1큰술)
■ 만드는 법
① 치커리, 양상추, 겨자잎은 깨끗하게 씻어 한입 크기로 썬다.
② 배추는 얇게 채썰고 토마토도 모양을 살려 저며 썬다.
③ 닭가슴살은 마늘, 파와 함께 삶아 한김 식혀 가늘게 찢는다.
④ 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⑤ 만두피는 가늘게 채썬 다음 바삭하게 튀겨 기름기를 뺀다.
⑥ 준비한 야채와 닭가슴살, 만두피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끼얹은 다음 후추를 뿌려서 낸다.
‘레츠고 프라이데이’는…
개그우먼 이영자와 요리 전문가 윤정진이 진행하는 테마여행 & 맛집 프로그램. 매주 테마에 따라 국내 여행지를 선정하고 여행지에 어울리는 요리도 소개한다. 집을 벗어난 공간에서 즐기는 요리인 만큼 구하기 쉬운 재료와 간단한 조리법이 특징.

푸드채널 인기 메뉴 리바이벌

■ 준비할 재료
돼지고기 300g, 양배추잎 6장, 당근 ⅓개, 찜소스(간장 6큰술, 물 2큰술, 꿀 4큰술, 맛술 2큰술, 굴소스 1작은술, 녹말물 4큰술)
■ 만드는 법
① 돼지고기는 얇게 저며 썬 다음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② 당근은 가늘게 채썰고 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썬다.
③ 양배추 위에 돼지고기와 당근을 번갈아 얹은 다음 찜통에서 찐다.
④ 프라이팬에 간장, 꿀, 물, 맛술, 굴소스, 녹말물을 담고 살짝 끓여 찜소스를 만든다.
⑤ ③을 접시에 담고 찜소스를 끼얹어낸다.
‘꿀맛 나는 세상’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벌꿀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탤런트 나현희와 요리 전문가 안기정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끝부분에는 생활 속 다양한 꿀 활용법도 꼼꼼하게 짚어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