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홈 씨와 쌍둥이 두 딸이 반려견과 함께 거실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저희 가족 수는 저와 남편, 딸 쌍둥이인 봄날과 햇살(태명), 강아지 하늘이와 고양이 분홍이까지 총 여섯이에요. 저는 예전에는 웨딩 디자이너로 일했고, 현재는 웨딩 플래너이자 리빙 & 육아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구축 아파트를 직접 계획해 리모델링했더라고요.
제가 슈퍼 J 성향을 갖고 있어 집을 리모델링하기 전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어요. 하지만 막상 집을 고칠 때는 즐겁더라고요. 제가 세운 계획들이 딱딱 맞아떨어져 일이 해결될 때마다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간혹 계획이 틀어지더라도 새로운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 역시 흥미로웠고요. 집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밝고 따뜻하면서 미니멀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신경 썼어요. 보통 따뜻한 인테리어 하면 ‘우드’ 컬러를 많이 떠올리는데, 저는 포근한 톤의 화이트 그레이 컬러를 선택했답니다.
호텔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정홈 씨의 그레이 톤 욕실(왼쪽). 온풍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 헤어 & 드라이 기능을 갖춘 휴젠트 팔레트.
집에 욕실이 거실과 안방에 하나씩 있어요. 전체적으로 그레이 컬러로 꾸미고, 외벽을 세워 변기와 세면 공간을 분리해 깔끔하게 연출했지요. 다만 욕실마다 신경 쓴 부분은 조금씩 달라요. 거실 욕실은 건식으로 사용하고 있고, 외부인들도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환기에 집중했어요. 업계에서 유명한 힘펠 환풍기로 설치했답니다. 안방 욕실은 거실과 다르게 통창이 있다 보니 온풍 기능을 겸비한 환풍기 설치 여부가 굉장히 중요했어요. 겨울에 특히 온도차가 많이 나 통창을 막을까 고민했는데, 통창 자체가 주는 심미적인 효과를 포기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통창은 그대로 살리고, 온풍 기능을 하는 휴젠트 팔레트를 설치해 일석이조 효과를 보고 있어요.
안방 욕실을 공사할 때 고민이 많았던 것 같은데, 휴젠트 팔레트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안방 욕실에 큰 통창이 있어요. 그런데 개폐 불가능한 창문이다 보니 욕실 환기가 고민되더라고요. 겨울에는 창가 외풍으로 인한 추위도 신경 쓰였고요. 그래서 뛰어난 환기 성능과 온풍 기능을 갖춘 휴젠트 팔레트가 필수였답니다. 휴젠트 팔레트의 예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도 마음을 사로잡은 요소예요. 저는 그레이 톤 욕실이라 무난한 화이트 컬러를 골랐지만요(웃음).
그림이 취미인 정흠 씨는 베란다에 자신만의 아틀리에를 마련했다(왼쪽). 아이들이 목욕할 때면 휴젠트 팔레트의 온풍 기능을 활용해 욕실을 따듯하게 데워놓는다.
저희 가족은 온풍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 욕실에 조적욕조(화장실에 벽돌을 쌓아 네모난 공간을 만든 후 표면을 타일로 마감하는 방식의 욕조)가 있는데, 아이들이 거기서 목욕이나 물놀이하는 걸 무척 좋아하거든요. 휴젠트 팔레트로 욕실을 따듯하게 데워놓고 목욕이나 물놀이 후 드라이 기능을 사용하면 물기가 금방 말라요. 저 역시 추운 겨울에 휴젠트 팔레트로 욕실을 미리 데워놓고요. 남편은 욕실을 사용할 때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해요. 남편이 음질에 예민한 편인데 만족스러워하더라고요. 헤어 & 보디 드라이 기능도 샤워 후 머리나 몸의 물기를 말리는 시간을 단축해줘 자주 쓰고 있어요.
정홈 씨에게 ‘숨 쉬는 집’은 어떤 모습인가요.
저에게 가장 소중한 봄날이와 햇살이가 행복하게 뛰어노는 모습일 것 같아요. 3년간 시험관 시술을 진행하며 소중하게 얻은 아이들이거든요. 기적적으로 저희 부부에게 찾아와준 만큼 아이들이 집에서 더 행복하게 숨 쉴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어요. 물론 남편과 반려동물 친구들도 아이들과 더불어 너무 소중하답니다.
#정홈 #힘펠 #숨쉬는집 #여성동아
사진제공 힘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