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혈당까지 낮춰주는 저속노화 레시피 4

정세영 기자

2025. 02. 17

다이어트에 도움 되고 혈당까지 낮춰주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소개한다.

토마토 달걀 볶음

스크램블 형태로 볶는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요리. 혈당을 자극하지 않아 부드러운 아침 식사로 제격이다. 채 썬 대파를 볶아 풍미를 더한 뒤 통밀빵이나 잡곡밥 등을 곁들이면 균형 잡힌 한 끼가 완성된다.


Ingredients

달걀 3개, 소금·치킨스톡·후추 약간씩, 방울토마토 10개, 대파 2큰술

How to make
1 그릇에 달걀과 소금을 넣고 잘 풀어 준다.
2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대파도 채 썬다.
3 잘 예열된 팬에 채 썬 대파를 넣고 중불보다 센불에서 대파 향이 날 때까지 1~2분간 볶는다.
4 ③에 방울토마토를 넣고 중불에서 1~2분간 더 볶는다.
5 방울토마토에서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①을 붓고 치킨스톡,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6 달걀이 거의 다 익으면 불을 끄고 잔열로 마저 익혀 준다.


해산물 원 팬 라이스

혈당 관리를 위해 쌀의 양을 절반으로 줄이고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추가했다. 밥보다 고기나 해산물, 채소 등의 고명을 더 많이 올려 영양 밸런스를 맞춰도 좋다.


Ingredients
양파 1/2개, 토마토 1개, 오징어 반 마리 또는 자숙 문어 100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쌀 1컵, 소금 약간, 물 160mL(쌀이 잠길 정도), 콜리플라워 라이스 1컵, 토핑용 해산물(새우 10마리, 홍합 또는 가리비 5~6개)

How to make
1 양파, 토마토를 잘게 썬다. 오징어나 자숙 문어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는다.
2 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중불에서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3 양파가 익으면 토마토와 오징어 또는 자숙 문어를 넣고 1~2분간 더 볶아준다.
4 ③에 쌀과 소금을 넣고 가볍게 볶다가 재료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토핑용 해산물을 올린다.
5 중간보다 센불에서 끓이다가 밥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어준다.
6 약불로 줄여 15분간 더 끓인다.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채로 5분간 뜸을 들인다.


밀푀유나베

채소를 많이 섭취할 수 있어 혈당 관리에 최적! 천천히 익히는 조리 방식으로 영양소 보존은 물론 맛도 좋아 손님 초대 요리로 그만이다.


Ingredients
알배추 10~12장, 깻잎(알배추 잎 크기 따라) 20~30장, 샤부샤부용 소고기 또는 목초 소고기 불고기용 400g, 팽이버섯 또는 표고버섯 1개, 멸치육수 1000mL, 소금 1/2큰술

How to make
1 알배추는 옆으로 튀어나온 잎을 잘라 일정한 크기로 만든다.
2 배춧잎 위에 깻잎을 올린다.
3 ② 위에 소고기를 올려 겹겹이 쌓는다. 이 과정을 2~3번 반복한다.
4 쌓은 재료를 5cm 길이로 자른다.
5 냄비 바닥에 잘라낸 배춧잎을 깔아 준다.
6 자른 배추, 깻잎, 고기를 냄비를 둘러 가며 담는다.
7 준비한 육수를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무수분 수육

냄비에 고기를 넣고 뚜껑을 덮어 오래 익히면 당 독소가 덜 발생한다. 채소와 고기에서 나오는 수분의 영향으로 고기는 전혀 타지 않으며, 식감은 더욱 쫄깃쫄깃해진다.


Ingredients
양파 2개, 돼지고기(삼겹살 또는 목살) 500g, 월계수잎 2~3장,
대파 뿌리 3~4개, 마늘 2~3개

How to make
1 양파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가로로 썰어준다.
2 깊은 냄비 바닥에 양파를 깔아 준다.
3 ② 위에 고기를 깔고 월계수잎, 대파 뿌리, 마늘을 올린다.
4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익히다가 끓는 소리가 나면 중불보다 약한 불로 줄여 50분가량 익힌다.
5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10분간 뜸을 들인다. 다 익은 고기는 한 김 식힌 후 얇게 자른다.
6 기호에 맞게 어울리는 채소와 먹는다.


혈당 안심 레시피
공복 혈당 장애를 극복한 권은경 작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했다. 혈당 안심 식단의 시작인 밥 짓는 방법부터 미리 만들어 두면 일주일은 거뜬하게 보낼 수 있는 밀 프렙 레시피를 비롯해 스테이크 파워 볼, 바질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가득하다. 단순히 레시피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 당 스파이크의 원인과 증상을 설명하고, 혈당 관리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는 페이지도 수록했다. 영진미디어.



사진&자료제공 영진미디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