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BOOK IN BOOK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Part 2 요리가 쉬워진다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현일수 기자

2012. 04. 06

바쁜 워킹맘이라도 매일 해야 하는 식사 준비.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큰 힘 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요리가 완성된다. 전자레인지는 용량이 작으므로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전자레인지용 뚜껑을 가볍게 올려 돌리는데, 뚜껑을 닫으면 폭발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물을 넣고 익히는 경우 끓어 넘치지 않도록 2배 정도 큰 용기를 준비한다. ※요리는 2인분 기준입니다.

채소새우죽밥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칵테일새우 8개, 브로콜리 1-6개, 당근 ¼개, 밥 1공기, 물 3컵, 깨가루 2큰술, 소금 약간
만들기
1 칵테일새우는 씻고, 브로콜리와 당근은 잘게 다진다.
2 다진 채소에 밥과 물을 넣고 섞은 뒤 전자레인지에서 5분씩 2번 돌린다.
3 밥이 퍼지면 칵테일새우를 넣고 2분간 돌린 뒤 깨가루와 소금으로 간한다.






닭고기데리야키마늘찜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닭다리살 4쪽, 다진 마늘 1큰술, 간장·올리고당 3큰술씩, 후춧가루·실파·검은깨 약간씩, 물 1컵
만들기
1 닭고기는 한입 크기로 썬 뒤 다진 마늘과 간장, 올리고당,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5분간 재운다.
2 실파는 송송 썬다.
3 ①에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어 5분씩 2번 돌린다.
4 닭고기가 익으면 실파와 검은깨를 뿌린다.

단호박약식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단호박 ¼개, 잡곡밥 2공기, 흑설탕 2큰술, 간장·참기름 1작은술씩, 호두·잣 1큰술씩, 대추 4개
만들기
1 단호박은 씨를 제거하고 작게 깍둑썬다.
2 밥에 흑설탕과 간장, 참기름, 호두, 잣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②를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뚜껑을 덮어 5분씩 2번 돌린다.
4 대추는 돌려깎아 씨를 제거하고 가늘게 채썬다.
5 ③의 밥에 대추를 넣고 고루 섞는다.

순두부탕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대파(흰 부분) ½대, 콩나물 80g, 홍고추 ½개, 쑥갓 2줄기, 물 2컵, 다시마 1장, 순두부 1봉지, 국간장 4작은술
만들기
1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콩나물은 손질한다. 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쑥갓은 4cm 길이로 썬다.
2 물에 다시마와 대파, 콩나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10분간 돌린다.
3 콩나물이 익으면 순두부와 홍고추, 국간장을 넣고 3분간 돌린 뒤 쑥갓을 올린다.

떡볶이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떡볶이떡 20개, 대파 ¼대, 양파 ⅓개, 당근 1-6개, 양배추잎 2장, 어묵·다시마(2×2cm) 1장씩, 고추장 4큰술, 물엿 5큰술, 물 2컵
만들기
1 떡볶이떡은 물에 넣어 불린다.
2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채썬다. 당근은 얇게 편으로 썰고, 양배추잎과 어묵은 1cm 폭으로 썬다.
3 고추장과 물엿을 섞은 뒤 물을 넣고 잘 푼다.
4 떡볶이떡과 손질한 채소, 어묵, 다시마, ③을 고루 섞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어 5분간 익힌 다음 고루 섞는다. 다시 5분간 돌린 뒤 섞는 것을 2번 반복한 뒤 다시 5분간 돌린 다음 그릇에 담는다.
5 어슷썬 대파를 넣고 고루 섞은 뒤 2분간 익힌다.

감자단호박샐러드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감자 3개, 단호박 1-6개, 마요네즈 4큰술, 연겨자 1큰술
만들기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단호박은 씨를 제거한 뒤 모두 큼직하게 깍둑썬다.
2 ①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물을 약간 넣어 5분씩 3번 돌린다.
3 꼬치로 찔러보아 속까지 푹 익으면 꺼내 마요네즈와 연겨자를 넣어 섞는다.



토마토파스타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펜네 140g, 양송이버섯 2개, 양파 ¼개, 브로콜리 1-6개, 마늘 2쪽, 토마토소스 2컵, 오레가노 ¼작은술, 토마토케첩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펜네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넣고 물을 1.5배 정도 부은 뒤 10분간 익힌다.
2 양송이버섯은 편으로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채썰고,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고, 마늘은 곱게 다진다.
3 ②에 토마토소스와 오레가노를 넣고 토마토케첩을 섞은 뒤 유리용기를 덮어 전자레인지에서 6분간 익힌다.
4 ③에 펜네를 넣은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고루 섞어 전자레인지에서 3분간 돌린다.

에그베네딕트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간단 요리


준비재료
양파 ¼개, 백만송이버섯 60g, 소금·후춧가루·송송 썬 실파 약간씩, 달걀 2개, 바게트 4개
만들기
1 양파는 도톰하게 채썰고 백만송이버섯은 가닥을 나눈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간 익힌다.
2 유리볼에 전체적으로 물을 살짝 바르고 달걀을 깨트려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1분 정도 반숙으로 익힌다.
3 바게트 위에 ①을 올리고 달걀을 올린 뒤 실파를 뿌린다.

요리 | 문인영(101recipe)
요리어시스트 | 김가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