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하루 10분! 동안(童顔) 마사지

깨끗한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10. 26

림프선을 자극해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마사지. 얼굴을 부드럽게 눌러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부톤이 맑아지고 얼굴도 작아진다. 림프절이 모여 있는 귀와 입 쪽을 향해 마사지하는 것이 요령. 기본 림프 마사지로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해준 다음 작은 얼굴, 맑은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를 차례로 따라한다.

기본 림프 마사지
림프절이 모여 있는 목 주위를 마사지해서 림프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한 후 얼굴 전체를 쓸거나 당겨 근육을 풀어준다. 세안 후 맨얼굴로 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심하게 땅길 때는 수분크림을 바른 후 마사지한다.
깨끗한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1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린다. 가운데 → 오른쪽 → 가운데 → 왼쪽 → 가운데 순으로 2회 반복한다.
2 손바닥을 이용해 목 부위를 쇄골 방향으로 6회 가볍게 문지른다.
3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이마를 천천히 쓸어 올린다. 이마 가운데 → 오른쪽 → 왼쪽 순으로 한다.
4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이마 중앙에 대고 양 바깥쪽을 향해 관자놀이까지 쓸어준다. 동작을 6회 반복한다.
5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이마를 엇박자 느낌으로 한손은 밖으로 끌고, 다른 손으로는 밀어준다. 이마 가운데 → 오른쪽, 이마 가운데 → 왼쪽 순으로 한다.
깨끗한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6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이마 중앙에서 관자놀이까지 원을 그리며 쓸어준다.
7 눈썹을 중지와 검지 사이에 끼워 눈썹 앞머리부터 관자놀이까지 꾹꾹 눌러준다.
8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양쪽 눈꼬리 부분을 6회씩 끌어당긴다.
9 중지를 이용해 코 측면을 위아래로 빠르게 문지른다.
10 중지를 이용해 콧방울을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면서 6회 문지르고, W자를 그리면서 6회 문지른다.

작은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얼굴 근육을 푸는 기본 림프 마사지를 한 다음 눈, 코, 입 등을 당기고 쓸어주는 동작을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겨 얼굴이 작아 보인다. 아침저녁 세안 후 5분씩 한 달만 꾸준히 하면 턱밑, 볼 등 처진 살에 탄력이 생긴다.

깨끗한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1 코 양옆에 오른손 중지와 약지를 두고 머리 위까지 끌어올린다. 왼손도 같은 방법으로 6회씩 반복한다.
2 한손의 중지와 약지는 피부를 바깥쪽으로 당기고, 다른 손의 중지는 원을 그리면서 문지른다. 볼 전체를 마사지하고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3 오른손 중지와 약지로 오른쪽 볼을 바깥쪽으로 당기고 왼손의 중지와 약지로 리듬감 있게 톡톡 쳐준다. 천천히 입술 밑, 오른쪽 볼로 이동한다.
4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목부터 볼 부위까지 쓸어 올린다. 한번은 천천히, 한번은 빨리 속도를 바꿔가면서 양쪽을 6회씩 반복한다.
5 손바닥으로 볼 전체를 감싸서 턱에서 눈꼬리까지 끌어올린 다음 턱을 향해 가볍게 쓸어 내린다. 동작을 연결해 6회 반복한다.

맑은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얼굴의 림프선을 부드럽게 자극하면 혈액순환과 각질제거를 도와 피부톤이 맑아진다.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난 부위는 직접 만지지 말고 주변을 가볍게 쓸어준다.
깨끗한 얼굴 만드는 림프 마사지

1 오른손 중지와 약지를 입술 위아래에 두고 왼손 중지와 약지는 귀 옆에 둔다. 오른손을 귀쪽으로 끌어올린다. 양쪽을 번갈아 3회씩 실시한다.
2 양손가락 끝을 양볼에 대고 볼 전체를 리듬감 있게 톡톡 쳐준다.
3 양손 엄지를 눈밑에 대고 광대뼈를 향해 끌어내리듯 눌러준다.
4 양손 엄지를 눈썹 밑에 대고 이마를 향해 끌어올리듯 눌러준다.
5 양손가락을 붙여 양볼에 대고 가볍게 흔들어준다. 눈과 코, 입술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