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별책부록 | 하루 10분! 동안(童顔) 마사지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송정화‘프리랜서’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2006. 10. 26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피부의 혈관 벽이 튼튼해져 혈색을 건강하게 하고 주름을 예방한다. 마사지는 일주일에 한 번 한 시간씩 하는 것보다 매일 밤 잠들기 전 5분씩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모공이 충분히 열려 있는 목욕 후 5~10분 마사지 한다. 피부에 직접 자극을 주는 것이라 처음 얼마 동안은 얼굴이 붓는 경우가 있지만 꾸준히 해주다 보면 피부와 혈관이 튼튼해져 증상이 사라지므로 걱정할 필요 없다.

얼굴 근육 풀어주는 지압 마사지
얼굴을 부드럽게 눌러 마사지하면 뭉친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부가 건강해진다. 세안 후 맨얼굴로 하는 것이 좋지만 피부가 심하게 땅기면 스킨과 로션을 바른 후 마사지한다. 에센스나 크림 등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하면 피부가 밀려 불편하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1 눈썹 머리 부분을 엄지를 이용해 지그시 3~4초간 눌러준다. 다크서클이나 비립종을(눈가에 하얀 좁쌀처럼 나는 것) 예방한다.
2 눈썹 산도 엄지를 이용해 지그시 3~4초간 눌러준다. ①번 동작과 연결해 눈 주위를 눌러주면 눈의 피로가 싹~ 사라진다.
3 눈 양쪽 끝 움푹 패인 곳, 즉 관자놀이 양끝을 검지로 3~4초간 누른다. 편두통에 효과가 있어 머리가 맑아진다.
4 검지 전체를 이용해 눈밑 중앙 부분을 지그시 3~4초간 눌러준다. 다른 곳보다 얇고 예민한 부위이므로 강하게 누르지 않도록!
5 눈 앞쪽을 검지를 이용해 3~4초간 눌러준다. 눈의 피로가 풀리고 기분이 상쾌해진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6 콧방울 양옆의 들어간 부분을 검지 끝으로 3~4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혈액순환을 돕고 비염, 코막힘 등에도 효과가 있다.
7 광대뼈 아래쪽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중앙에서부터 양 귀 옆까지 엄지를 이용해 꾹꾹 눌러준다. 틈틈이 동작을 반복해주면 얼굴도 작아진다.
8 검지 전체를 이용해 인중과 턱 중앙을 지그시 3~4초간 눌러준다. 잇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때 해주면 부기가 가라앉는다.
9 검지를 이용해 입술 양끝을 지그시 눌러준다. 입술 경련이 자주 일어난다면 꾸준히 반복해줄 것.
10 귀 뒤쪽 림프가 흐르는 곳을 손바닥 전체로 부드럽게 쓸어준다. 림프의 흐름을 도와 피부 노폐물을 배출해준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마사지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져 노화가 빨리 온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사지로 촉촉하게 가꿔보자. 스킨, 로션과 수분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충분히 바르고 마사지한다. 마사지 전 스크럽, 필링 등으로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팩을 해주면 효과가 배가된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1 손가락 전체를 이용해 이마 중앙에서 양끝을 향해 부드럽게 쓸어준다. 3회 반복한다.
1 손가락을 붙여서 관자놀이 양쪽을 3~4초간 눌러준다. 세게 누르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자극이 느껴질 정도로만 한다.
3 4 5 손가락 전체를 이용해 눈부터, 볼, 턱까지 내려오면서 3~4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눈이 잘 붓거나 피곤한 경우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누르면 피로가 사라진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6 손가락 끝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피아노를 치듯이 부드럽게 두드려준다. 피부의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피부 수분도를 높일 수 있다.
7 8 마사지로 자극받은 피부를 정리해주는 동작.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3회 쓸어준다.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탄력 마사지
나이가 들면 눈꺼풀이나 입가, 볼 등의 얼굴 근육이 탄력을 잃게 된다. 피부 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이 과제. 얼굴 전체를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꼬집듯이 집어주면 근육이 자극을 받아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부톤도 한결 맑아진다. 스킨, 로션, 에센스를 바르고 마사지한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1 눈썹 앞머리부터 이마까지 엄지와 검지로 꼬집듯 잡아당긴다. 가로로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에 탄력을 높여준다.
2 눈썹 머리에서 중앙까지 엄지와 검지로 꼬집듯 당긴다. 눈썹 주위의 근육에 탄력을 높이고 미간에 생기는 주름을 예방해준다.
3 눈 위, 양옆, 아래 등 눈 주변을 엄지와 검지로 살짝 꼬집어준다. 눈꼬리와 눈두덩이 처지는 것을 막아준다.
4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턱 끝부터 볼을 향해 꼬집듯 집어 올라간다. 처지기 쉬운 볼 근육을 자극해 탄력이 생긴다.
5 턱 끝 중앙에서 양쪽 끝까지 얼굴선을 따라 엄지와 검지로 꼬집는다. 피부가 처져서 생기는 이중 턱을 없애 얼굴이 작아 보인다.

잔주름 없애주는 안티링클 마사지
눈가, 미간, 입가 등 얼굴 표정에 따라 생기는 주름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굵어지게 된다. 주름은 굵게 자리잡으면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처음 주름이 생겼을 때 관리해주어야 한다.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지압 마사지를 실시하고 안티링클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이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1 2 혈액순환을 도와 마사지 효과를 높여주는 동작.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3회 쓸어준다 .
3 입 양쪽에서 광대뼈까지 손가락 전체를 이용해 원을 그리듯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뭉쳐 있는 근육을 풀어주고 부기와 미세주름을 예방해준다. 3회 반복한다.
4 광대뼈를 세 부위로 나누어 손가락으로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광대뼈 주위 근육의 탄력을 높여 팔자주름을 예방한다.

하루 5분!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

5 6 주먹을 반쯤 쥐고 손가락 부분이 턱에 맞닿게 붙인 다음 손을 돌리듯이 눌러준다. 턱 부위의 피부처짐을 예방하고 입가 잔주름도 없애준다. 3회 반복한다.
7 볼 주위를 양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서 위쪽 방향으로 리듬감있게 쳐올린다. 신경조직을 자극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안색이 밝아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