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인사동, 어디까지 가봤니?⑦ 오랜 세월 지켜온 골목 안 숨은 맛집 2

우먼동아일보

2013. 04. 09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인사동. 카페보다는 전통찻집, 퓨전 음식보다는 토속적인 먹을거리 등을 쉽게 만날 수 있는 한국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곳이다. 서울의 대표 관광지로 외국인이 대부분인 인사동의 모습에 흥미를 잃은 사람도 많지만, 자세히 살펴볼수록 그 매력은 빛을 발한다. 골목 안 숨은 아기자기한 공방이나, 카페와는 다른 매력의 전통찻집,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 등. 트랜디하진 않지만 편안하고 정겨움이 있는 곳. 인사동의 숨은 명소를 소개한다.

3대째 운영 중인 개성만두집, 궁

인사동, 어디까지 가봤니?⑦ 오랜 세월 지켜온 골목 안 숨은 맛집 2

경인미술관 앞에 위치한 개성만두 전문점. ‘개성’에서 즐겨먹는 음식인 만두전골, 조랭이떡 만둣국, 만두찜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75년 이상 만두를 빚어 온 고 임명숙 할머니의 뒤를 이어 3대째 운영 중인 소문난 맛집. 채소가 많이 들어가는 개성식 만두는 개운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개성만두전골은 진한 사골국물과 만두를 함께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30-11번지
문의 02-733-9240
영업시간 11:30-21:30 연중무휴

Healthy tip
뼈를 튼튼히 하는 사골 육수에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가 골고루 들어 있는 개성만두는 최고의 보양음식!





저렴한 수제비, 해물파전…인사동 수제비


인사동, 어디까지 가봤니?⑦ 오랜 세월 지켜온 골목 안 숨은 맛집 2

인사동 수제비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골목 안 숨은 맛집. 20년간 매일같이 새벽에 나와 재료를 준비하는 사장님의 노력에 언제 찾아가도 변하지 않은 음식 맛을 느낄 수 있다. 굴이 들어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굴 수제비와 고소한 들깨 맛이 입안에 퍼지는 들깨 수제비, 해물이 가득 들어간 해물 파전이 이집의 인기 메뉴. 매일 담가 신선한 김치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29-2번지
문의 02-735-3361
영업시간 11:30-21:30 명절 휴무

Healthy tip
정력에 좋은 아연이 풍부한 굴이 들어있는 굴 수제비는 남성에게!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는 들깨가 가득한 들깨 수제비는 여성에게 추천!



글·박해나<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사진·이기욱<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