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ebruary 2023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3. 02. 02

쥐띠

행운 소품 카디건·스마트워치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사회적 변동이나 변화가 크게 있으니 준비가 필요하다. 마음의 고통은 자기 할 일을 미루어 생기는 것, 해야 할 일은 오늘 안에 끝내기. 실내에 작은 정원 만들고 나만의 공간 만들기. 60년생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묵은 문제는 해결되고 새로운 재물을 얻는다. 소화능력이 떨어지니 소식하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72년생 얻고자 하는 것은 무조건 밀어붙이고 새로운 기획이나 제안서는 만사형통하니 추진하자. 자녀의 도전은 무조건 밀어줄 것. 84년생 의미 없는 경쟁심으로 힘 겨루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주력하자. 스트레스는 전신 마사지로 풀자.

소띠

행운 소품 도장·증명사진 금전△ 건강× 애정○

총운 가까운 친구일수록 약속은 잘 지키고 악몽에 자주 시달린다면 침대 주변에 숯 놓기. 완벽하게 만들기보다 흥미롭게 하는 데 주력하자. 여러 활동 모임에 참여하고 교양 강좌 듣기. 61년생 부동산 문서는 명의를 확실히 해두고 조상 산소 일은 봄이 좋으니 미리 계획을 세우자. 미용 시술로 10년 젊어지기. 73년생 말로 1000냥 빚을 갚는 것이 아니고 구설만 얻게 되니 말투를 조심하고 아랫사람과 마찰은 피할 수 없으니 한발 물러서자. 85년생 금전적 지출로 감당이 어려우니 계획적인 소비가 최선. 힘들게 했던 동료는 좋은 조력자가 되니 누구든 미워 말자.

호랑이띠

행운 소품 진주 반지·자석 파스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화나는 일에 바로 반응 말고 하루를 묵혀 생각하고 행동하자. 실물수가 동하는 시기니 귀중품이나 현금은 휴대 금지. 당신만의 무대가 펼쳐지니 두려워 말고 계획을 실행으로 옮기기. 62년생 집안의 애경사로 분주한 시기, 여윳돈을 준비해두고 허욕을 부리면 가진 것도 잃게 되니 당분간 휴면! 74년생 사람들과의 갈등을 피할 수 없으니 정면 대응보다는 우회적으로 대처하고, 스트레스성 폭식은 우울감의 원인이니 멈출 것. 86년생 새로운 매뉴얼에 실수가 잦으니 주경야독해서라도 익히고 배울 것. 인내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니 현재의 감정은 표현하자.

토끼띠

행운 소품 물티슈·금팔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만사가 마음과 같지 않으니 무리하지 말고 잠시 여행을 떠나자. 좋은 인상을 만들려면 밝은 안색을 위해 피부 관리에 투자. 집안이 편해야 사회적 성취가 높으니 가족에게 애정 쏟기. 63년생 형제에게 우환이 따르고 구설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되니 문제가 발생하면 빠른 대처와 원숭이띠·개띠 인연에게 도움을 청할 것. 75년생 금전 거래 시에 뒤통수 맞는 운이니 여러 번의 확인 절차를 지키자. 힘들게 하는 동료가 오히려 성장의 원동력이다. 87년생 뛰어난 기획력과 아이디어로 크게 인정받는 운이니 1인 2역 할 것. 위장장해를 가볍게 보지 말고 정밀 검사받을 것.

용띠

행운 소품 향수·스카프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싫은 것도 해야 좋을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궂은일이라도 열심히 해보자. 충돌이 생기면 원칙을 지키되 한발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공들이듯 나에게도 공들이기. 64년 상황 파악을 충분히 한 후에 행동해야 큰 화를 면하게 되니 살얼음 걷듯 조심하고, 대충 입고 다니기보다 옷차림에 신경 쓰자. 76년생 문서관리에 막중한 책임이 있으니 꼼꼼하게 처리하자. 단, 건강이 남모르게 악화되고 있으니 과로는 삼갈 것. 88년생 얼굴 성형·시술은 해도 좋으나 과유불급을 기억하자. 시험·문서로 기쁜 소식이 있겠으나 금전 고민은 피할 수 없다.

뱀띠

행운 소품 믹스커피·치실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타인을 비방·험담하는 자를 경계하고 요청하지 않는 남 일에 나서지 말자. 나의 장단점을 메모해보고 단점을 보완하자. 종교에 상관없이 기도하고 108배로 전신 운동하기. 65년생 직장에서 근심할 일이 생기거나 자리를 옮길 운이다. 염증성 질환으로 장기 치료할 수 있으니 전문병원을 찾을 것. 77년생 주거 공간에 변화를 주고 중요한 미팅이라면 블랙 정장의 단정한 차림이 좋다. 새 사람보다 오랜 친구를 챙기자. 89년생 어차피 남 일로 분주히 움직일 운이나 투덜거리고 도와주면 해주고도 욕먹는다. 관운이 좋으니 원하는 명예가 따른다.

말띠

행운 소품 장바구니·은반지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익숙함에 젖지 말고 다른 직업이나 자리에 겁내지 말자. 다정하고 조용한 말이 설득력이 있으니 명령보다는 부탁 조로 말하기. 현재의 삶에 성공하려면 한 가지 그릇된 습관 고치기 66년생 동창 모임에 시비·구설이 생기는 운이니 자만은 삼가고 말조심. 월말에 자녀의 경사는 기쁨이나 부모의 우환은 피할 수 없다. 78년생 남의 조언 가볍게 듣지 말고 이성 문제는 특히 조심. 자산관리는 재검토가 필요하니 보험부터 살필 것. 90년생 망신살이 있으니 모임이나 윗사람에게 행동 조심, 이성의 관심도 철벽 방어. 동료와 협업할 일은 성공적이니 비밀리에 진행하자.

양띠

행운 소품 행운목·운동화 금전△ 건강○ 애정○

총운 가정의 평화는 자기 일을 성공시키는 원동력임을 기억하자. 건강을 위한 운동을 시작하고 주말에 사찰 여행을 떠나보자. 때와 장소에 맞는 옷차림으로 품격을 높이고 독서하기. 67년생 건강검진은 미루지 말자. 지인의 제안에 충동적으로 결정하다가는 손해를 입는다. 탈모가 시작되니 두피 관리에 신경 쓸 것. 79년생 건강이 좋지 못하니 휴식을 취하고 꼬인 일은 오해가 풀려 원만히 수습된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 것. 91년생 단호한 결단이 요구되는 종결의 달이니 선택에 집중하고, 잔근심이 떠나지 않으니 실물수 조심.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하기.

원숭이띠

행운 소품 미니 어항·말 인형 금전○ 건강× 애정△

총운 30분 일찍 일어나서 뉴스와 필요한 정보 검색 시간 갖기. 헤어 톤은 어둡게 하고 눈썹 관리로 좋은 인상 만들기. 미래를 위한 도전은 두려워 말고 겉치레보다는 실속 다지기에 주력. 68년생 일에 얽매이기보다는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때. 금융자산은 재검토하고 불필요한 보험은 정리하자. 80년생 방심하다가 다 된 밥에 재 뿌리니 불필요한 언행은 삼가자. 중요한 결정은 천장이 높고 넓은 공간에서 내려야 좋다. 92년생 가족은 무조건 내 편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존중하며 따뜻하게 대할 것. 공들였던 일은 성공이 눈앞이니 마무리에 집중하자.

닭띠

행운 소품 비타민제·졸음 방지 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처음 시작은 누구나 불완전하나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이룬다. 심리학이나 인간관계에 관한 독서와 유명 강사 강연 듣기. 치아 관리는 평소에 주기적으로 하자. 69년생 완벽하게 하기보다 다른 이들과 조화로운지를 살피고, 명분 없는 술자리는 뒷말만 무성하니 정중히 사양하자. 81년생 동업·조력자의 도움이 길하나 좋을수록 수익 배분은 확실히 해둘 것. 극심한 피로에는 간 영양제가 보약. 93년생 부정적인 생각으로 자신을 괴롭히지 말고 ‘잘되고 있어’라고 마인드 컨트롤하기. 헤어진 연인에게 미련 두지 말고 과감히 스타일 변신하기.

개띠

행운 소품 고무줄·모자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책임이란 말을 빼버리면 목적 없는 항해가 될 뿐, 다소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책임 완수하기. 소수의 비판을 두려워 말고 소신대로 말하기. 집 안에 고장 난 전자제품은 버리거나 수리하자. 70년생 예술·교육 분야 종사자는 뛰어난 기교로 타인의 주목을 받게 되고 직장인은 승진운이 있다. 권태기 부부는 애정 화합으로 신혼기가 찾아온다. 82년생 일석이조의 행운이니 노력한 이상으로 보답이 온다. 단, 원거리 출장은 위험이 따르니 조심! 94년생 한 번의 실패로 스스로를 괴롭히는 자기감정 학대는 독이다. 나간 돈은 돌아오지 않으니 포기가 답이다. 가족·친구의 기념일 챙겨주기.

돼지띠

행운 소품 가글액·핸드크림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친절하게 행동하되 감사 인사를 기대하지는 말자. 매일 아침 ‘오늘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는 각오로 하루 열기. 사람을 선택할 때 단점보다 장점을 봐야 성공한다. 71년생 자기의 가치를 알리고 인정받는 달이니 원하는 것을 행동으로 밀어붙이자. 애경사는 가급적 빠지지 말고 챙길 것. 83년생 격앙된 감정으로 실수를 범하기 쉬우니 감정 다듬기에 힘쓰고 개띠·말띠 윗사람에게는 복종이 최선. 95년생 해결하지 못한 과거는 되돌아오는 법, 관계 청산은 확실히! 이성과의 여행은 신중히 생각하고 집착과 사랑을 구별할 것.

#12월운세 #계묘년운세 #여성동아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