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이어트&뷰티 전문의 조애경 박사의 한 끼 400kcal 제안, ‘1식 3찬 다이어트 밥상’은...

우먼동아일보

2013. 09. 17

다이어트&뷰티 전문의 조애경 박사의 한 끼 400kcal 제안, ‘1식 3찬 다이어트 밥상’은...


꼭 필요한, 기본부터 시작하는 한 끼 400kcal 다이어트 밥상!
뷰티 및 건강 관련 기자들의 섭외 1순위 스타 닥터이자 유명 연예인과 아나운서, 셀러브리티의 피부주치의로 유명한 조애경 원장. 우리나라 최초의 채소 소믈리에 이기도 한 그녀의 신뢰도 높고 정확한 다이어트 이론과 정보를 바탕으로 <에센>, <리빙센스>, <여성조선>, <여성동아> 등의 매체에 요리칼럼을 연재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안영숙 요리연구가의 다채로운 레시피가 어우러졌다. 그들은 포만감을 느끼면서 속은 편한 밥상, 자극적이지 않아 건강한 밥상 차리는 요령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칼로리 계산에만 급급해 먹는 자유와 기쁨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대한민국 여성들의 다이어트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는 셈이다.

‘1식 3찬 다이어트 밥상’은 “배부르게 먹으면서 살 빼는 식사 규칙”을 목표로 한다. 현미밥을 기본으로 저염식을 실천하며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3가지 반찬으로 보통 성인 남녀의 기초대사량에 필요한 최소한의 양을 지켜 건강을 해치지 않으며 다이어트도 되는 한 끼 식단을 구성했다.
따로 장을 볼 필요가 없이 평소 해 먹던 음식의 조리법, 양념 등을 바꾸기만 하면 되어 준비부터 완성까지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재료가 가지고 있는 영양적인 가치를 최대한 보존하는 간단한 조리법을 지향한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참아야만 했던 떡볶이나 쫄면 같은 분식메뉴, 샌드위치, 피자, 국수 등의 열량은 낮추고 맛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조리법까지 함께 실어 더욱 유용하다.

그 밖에 체질량 지수 체크법, 체형에 따른 비만유형, 기초대사량, 체형별 추천 운동, 피부까지 챙기는 안티 에이징 이너뷰티, 다이어트 & 동안 피부 &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에 대한 효능, 부종 예방법 등 다이어트에 필요한 개념과 상식을 꼼꼼하게 짚어준다.
일회성 유행도서가 아닌, 오래오래 곁에 두고 참고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백과사전을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문의·도서출판 도도 02-739-765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