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Kombucha

셀렙들의 다이어트 드링크, 콤부차

EDITOR 고윤지

입력 2020.04.21 14:00:01

마시면 살이 쏙 빠지는 디톡스 음료, 내로라하는 해외 슈퍼 셀레브러티들이 물처럼 마시던 콤부차로 올봄 건강과 다이어트를 한 번에 해결하자.

셀렙들의 다이어트 드링크, 콤부차
셀렙들의 다이어트 드링크, 콤부차
콤부차는 미란다 커, 아만다 사이프리드, 레이디 가가, 린제이 로한, 카일리 제너, 올랜도 블룸 등 해외 유명 셀렙들의 파파라치 사진 속에 꼭 쥔 드링크로 유명하다. 특히 전 세계 다이어터들의 워너비인 미란다 커가 한 TV 프로그램에 나와 콤부차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졌다. 이미 미국 내 ‘건강음료’로 잘 알려진 콤부차는 보통의 차(茶)가 아니라 녹차나 홍차 등을 우려낸 물에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버섯처럼 생겨 ‘홍차버섯’이라고도 불리는 ‘스코비’ 균을 찻물에 배양해 만드는데, 이러한 과정 중 자연스레 탄산과 건강한 유익균이 생겨 콜라나 사이다 같은 단맛의 음료를 대체할 건강한 탄산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콤부차에는 유기산, 초산, 유산균이 다량 함유돼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위장 건강과 소화 작용도 뛰어나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내 시판 중인 콤부차는 물에 타먹는 파우치 형태와 뚜껑만 따면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침이 고일 만큼 시큼한 맛과 톡톡 튀는 탄산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기존 오리지널 콤부차뿐 아니라 진저, 레몬, 자몽, 체리, 유자 등의 과일을 더해 산미와 단맛을 더한 콤부차도 출시돼 기호음료 대체제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2020년 성공적 다이어트를 위한
디톡스 음료, 콤부차

다양한 맛과 톡 쏘는 탄산으로 내로라하는 슈퍼 셀렙들을 사로잡은 디톡스 티, 콤부차 국내 에디션 8.


셀렙들의 다이어트 드링크, 콤부차
1. 아임얼라이브 유기농 콤부차 오리지널
오설록의 품질 좋은 홍차와 녹차에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을 넣고 5백6시간에 걸친 4번의 발효 과정을 통해 콤부차를 완성한다. 오리지널 외에 진저레몬, 석류, 애플베리 맛이 있다. 315ml 3천8백원.

2. 부루구루 콤부차 오리지널
오리지널, 레몬, 오미자, 블랙커런트
4가지 맛의 콤부차를 선보이는 부루구루. 부루구루 콤부차는 콤부차 특유의 시큼하고 강렬한 탄산 맛 대신 향이 부드럽고 달콤해 샴페인처럼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 즐기기 좋다. 355ml 3천원대.

3. 원더드링크 트레디셔널 콤부차by에어바이오
원더드링크는 미국에서 콤부차 전문가로 불리는 스티븐 리가 제작한 20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콤부차 브랜드다. 미국 USDA 인증 100%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저온 살균해 만든 콤부차로 묵직한 보디감과 단단한 탄산 맛이 특징이다.
414ml 6천9백원.



4. 린브랜딩 이유있는 콤부차
프리미엄 스리랑카 홍차잎을 우려낸 물에 제주산 감귤과 활발한 장운동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맛을 낸 건강음료다.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유기산을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1박스(150ml×10) 3만원.

5. 유투랩 오리지널 발효 콤부차by메디아떼끄
발효 전문가 정용진 교수가 세계 최고의 홍차 산지 스리랑카산 홍차 추출물에 특허 낸 발효 콤부균을 배양해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발효 콤부차다. 톡 쏘는 신맛과 청량감이 특징으로, 여느 콤부차에 비해 산도가 덜해 목 넘김이 부드럽다. 330ml 가격미정.

6. 티젠 콤부차 레몬
분말 스틱형으로 콤부차를 자체 개발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수에 타서 마실 수 있다. 12가지 유산균을 함유하고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5kcal로 다이어트할 때 탄산음료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레몬과 베리, 유자 3종류로 아이스티처럼 무난하고 익숙한 단맛이다. 1상자(5g×10) 7천원.

7. 닥터리브 콤부차 오미자&자몽
국내 발효 전문가들이 6백72시간, 4단계 발효 공정을거쳐 자체 제작한 콤부차로, 허브와 과일을 블렌딩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오미자와 자몽 두 가지 맛이며, 각 과일과 어울리는 페퍼민트, 히비스커스, 유기농 녹차 등의 허브와 블렌딩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신맛이 덜해 음료나 칵테일로 즐기기 좋다. 340ml 3천9백원.

8. 데이오프 콤부차 오리지널by쿠캣마켓
제주 유기농 녹차에 유기농 사탕수수를 넣고 몸에 좋은 효모를 발효해 만든 콤부차로, 신맛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콤부차 입문자에게 추천하며 오리지널, 레몬&진저, 라즈베리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355ml 3천5백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닥터리브 린브랜딩 메디아떼끄 부루구루 아임얼라이브 에어바이오 쿠캣마켓 티젠




여성동아 2020년 4월 67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