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패피들이 선택한 F/W 쇼핑 리스트

서희라 프리랜서 기자

2022. 09. 08

2022년도 어느덧 절반 이상이 지나가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됐다. 올 가을과 겨울은 어떤 아이템들로 옷장을 채워야 할까? 옷 잘 입는 패션 피플의 사적 취향으로 고른 위시 리스트를 공개한다. 

I Wish
애슬레저 하이브리드 아이템

필라테스 강사로 일하면서 옷차림이 많이 변했다. 오전 수업하고 난 뒤 오후에 주로 영상 콘텐츠 미팅이나 인터뷰가 잡혀 있어 거의 매일 레깅스 등의 운동복을 입고 지낸다. 그 위에 셔츠나 재킷 등 포멀 웨어를 레이어드해서 입는 경우가 대부분. F/W 시즌에도 후드가 달린 재킷, 노출 부담이 적은 브라 탱크톱, 팔찌처럼 보일 만큼 예쁜 중량 밴드 등 레이어링이 용이한 아이템들을 쇼핑 리스트에 올렸다. 이선영 필라테스 강사&‘보그’ 컨트리뷰팅 에디터

1 필라테스 수업 후 삐져나온 머리를 단정하게 정리해주는 헤어핀. XXL 클립 세트 35만원 발렌시아가. 
2 볼드한 팔찌처럼 보이는 중량 밴드는 이미 컬러별로 가지고 있지만 F/W 시즌에 맞게 시크한 그레이 컬러를 살 생각이다. 9만7000원 뛰뛰밴드. 
3 예쁜 데콜테 라인을 연출하면서 길이가 길어 노출 부담이 적은 브라 탱크톱은 필라테스 룸 밖에서 입어도 어색하지 않다. 10만9200원 알로. 
4 캐주얼부터 포멀한 미팅까지,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후드 재킷. 실키한 소재가 고급스럽기까지 해 지금 가장 사고 싶은 아이템이다. 525만원 프라다.


I Wish
오버사이즈 & 볼드 스타일 아이템

넉넉한 핏의 미니멀한 패션을 좋아하다 보니 이번 시즌 쇼핑 리스트에도 오버사이즈 아이템이 많다. 적당히 선선한 바람이 불 때 좋은 카디건, 찬 바람 불 때 입고 싶은 오버사이즈 가죽 재킷, 볼드한 액세서리가 내 위시 리스트다. 조혜빈 무아르모아 디자이너

1 얼굴이 둥근 편이라 밀착형보다는 드롭 이어링이 더 어울린다. 볼 펜던트 후프 이어링. 3만5000원 코스. 
2 울 코트와 매치하면 찰떡일 것 같은 니팅 백. 빈티지 원피스나 디스트로이드 데님 팬츠 같은 캐주얼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것 같다. 10만8000원 보울룬. 
3 오버핏 크롭트 디자인의 볼레로 카디건. 가을엔 아우터로, 겨울에는 오버사이즈 코트 속 이너 웨어로 입을 생각이다. 33만원대 퍼버즈.
4 체리색 레더 재킷은 와이드 팬츠뿐 아니라 여성스러운 원피스와도 매치할 생각. 스트라이프 팬츠는 화이트 셔츠나 몸에 슬림하게 붙는 블랙 니트와 스타일링해 포멀하게 입으면 좋겠다. 퍼지 칼라 포 퍼 코트 790만원, 그래픽 스트라이프 다트 팬츠 334만원 모두 루이비통.


I Wish
하객 룩을 위한 클래식 아이템

직업상 평소 예식장에 갈 일이 많다. 특히 가을에는 예식이 많다 보니 하객 스타일을 주로 구매하는데, 튀지 않으면서 격식을 차린 느낌의 아이템이 제격이다. 물론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도 세심하게 보는 편. 손세희 버건디스완 웨딩드레스 디렉터



1 고급스러운 네이비 트위드재킷. 평소에는 청바지에 캐주얼하게, 예식장에 갈 때는 스커트와 입을 예정. 63만원대 셀프포트레이트.
2 클러치백처럼 들거나 크로스로 메 캐주얼하게 연출하면 좋은 크로스바디 오벌 펄스 퀴르 트리오페 백. 175만원 셀린. 
3, 5 큰맘 먹고 제대로 된 진주 귀걸이와 목걸이를 구입해 할머니가 될 때까지 두고두고 착용할 생각이다. 클래식 스터드 이어링 인 옐로 골드 이어링 126만원대, 포춘 리브스 컬렉션 네클리스 2689만원대 모두 미키모토. 
4 캐시미어 소재 니트 스커트라 고급스러워 보이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트위드재킷과 미니 백, 단정한 플랫 슈즈와 매치할 생각. 78만원대 아크4.


I Wish
베이식 스타일 아이템

하고자 하는 스타일이 어떤 공간, 어떤 분위기와 어울리는지 많이 생각한다. 이번 시즌에는 그동안 사고 싶었지만 놓쳤던 클래식 아이템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어느 장소에서도 빛을 발하는 고급스러운 블랙 블레이저와 캐멀 코트 등이 그것. 추경주 돌체앤가바나 비주얼 머천다이저

1 미팅 자리에도 어울리고, 친구들과의 모임에서도 예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은 스트레이트 컷 더블브레스트 블레이저. 80만3000원 토템 by 파페치. 2 평범한 룩도 힙하게 만들어주는 웨스턴 부츠. 원피스에 매치는 기본, 와이드 팬츠를 넣어 신으면 트렌디해 보인다. 100만원대 이자벨마랑.
3 미니멀한 아이보리 컬러 와이드 울 팬츠는 휘뚜루마뚜루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가을에는 면티와 매치해 캐주얼하게, 겨울에는 크롭트 니트와 입을 예정이다. 200만원대 더로우.
4 안에 블레이저를 입을 수 있을 정도의 오버사이즈 핏에 클래식한 디자인이라 올해는 꼭 사리라 마음먹고 위시 리스트에 올렸다. 와이드 팬츠, 클래식 로퍼와 스타일링할 예정. 498만원 막스마라.


I Wish
빈지티 클래식 스타일 아이템

직업상 시즌 아이템을 매번 눈으로 보고 직접 만지는 게 일상이다. 수많은 ‘신상’ 중에서도 이번 시즌에는 트렌디한 스타일과 클래식한 스타일 그 중간 즈음 머무르고 있는 아이템이 눈에 들어온다. 액세서리는 클래식한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워치가, 외투는 트렌디한 아크네스튜디오의 벨벳 코트가 갖고 싶다. 차주연 패션스타일리스트

1 오묘한 컬러에 한 번 반하고 완벽한 오버사이즈 핏에 두 번 반했다. 더욱이 벨벳 코튼 소재라 흔하지 않다. 빈티지한 느낌의 데님과 매치할 예정. 147만원 아크네스튜디오. 
2 여밈 버튼의 진주와 주얼리 장식이 눈길을 끈다. 엉덩이 포켓에 새겨진 브랜드 자수도 귀엽다. 심플한 로퍼나 스니커즈를 신고 날마다 입을 생각. 142만원 미우미우. 
3 이 시계 하나면 다른 브레이슬릿은 필요치 않을 것 같다. 클래식은 트렌드를 앞서는 법이니까. 424만원 까르띠에. 
4 젠더리스 디자인과 마르지엘라 특유 감성이 느껴지는 로퍼로 와이드 데님 팬츠와 함께 착용하면 여느 패션 피플 못지않은 스타일이 가능하다. 133만원대 메종마르지엘라.


I Wish
모던 & 심플 스타일링 아이템

옷이든 신발이든 군더더기 없는 아이템을 좋아한다. 그래서 실루엣과 디테일, 소재에 집중해 쇼핑하는 편이다. 이번 시즌에도 모던하면서 우아한 아이템 위주로 쇼핑 리스트를 꾸렸다. 특히 메종마레나 로우클래식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이 예뻐서 눈여겨보는 중. 장효선(아더앤드 대표)

1 볼륨감 때문에 꾸민 듯한 느낌을 줘 ‘꾸안꾸’ 스타일링에 제격. 원터치라 착용하기도 편하다. 6만9000원. 빈티지헐리우드.  
2 부드러운 크림빛 컬러감이 예쁜 클래식 진주 목걸이. 초커부터 가슴라인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8만9000원 빈티지헐리우드. 
3 빈티지한 크랙 가죽 소재라 클래식하거나 포멀한 룩에도 잘 어울린다. 10만5000원 아더템포. 
4 크롭트 디자인의 오버핏 셔츠나 롱 오버핏 셔츠 모두 잘 어울릴 듯. 19만8000원 로우클래식. 
5 은은한 컬러감이 멋스럽고, 흔하지 않다. 하이넥 이너 웨어나 스카프와 스타일링하면 모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36만1000원 메종마레. 
6 유려한 곡선과 실루엣이 귀엽다. 뒷굽이 살짝 높은 것도 마음에 든다. 25만9000원 키엘레.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까르띠에 더로우 뛰뛰밴드 로우클래식 루이비통 막스마라 메종마레 메종마르지엘라 미우미우 미키모토 발렌시아가 보울룬 빈티지헐리우드 셀린 셀프포트레이트 아더템포 아크4 아크네스튜디오 알로 이자벨마랑 코스 키엘레 파페치 퍼버즈 프라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