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running shoes

뛰기 좋은 계절, 러닝화 추천 4

오홍석 기자

2022. 10. 07

선선해지는 가을, 뛰기 좋은 계절이다. 러닝은 의지와 신발만 있으면 되는 운동.뛰고자 하지만 장비가 고민되는 이들을 위해 소문난 러닝 마니아와 전문가들에게 러닝화 4종류를 추천받았다.

1. 브룩스 하이페리온 엘리트 2
러닝화 아웃솔이 너무 높으면 러닝 초보자들은 체력이 떨어졌을 때 발목을 다칠 염려가 크다. 그렇다고 아웃솔이 너무 낮으면 신발이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지 못해 부상으로 이어진다. 브룩스 하이페리온 엘리트 2는 아웃솔이 딱 적당한, 초보자용 러닝화다. 
런업 유튜버



2. 호카오네오네 아라히 6
발과 발목이 약한 러너들에게 아라히 6를 추천한다. 발이 착지할 때 무릎이 바깥쪽이나 안쪽으로 구부러지는 외회전과 내회전이 되지 않도록 잡아주는 안정화다. 러닝에 입문하면 수많은 브랜드의 러닝화 중에서 어떤 게 나에게 잘 맞는지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 발목이 약하고 근력이 부족한 러너라면 아라히 6가 좋은 선택이다.
김병현 마라톤 선수/ 마라토니아컴퍼니 대표

3. 나이키 에어 줌 타입 크레이터
회원들로부터 러닝화 추천을 요청받을 때면 나이키 에어 줌 타입 크레이터를 권한다. 앞꿈치에 장착된 줌 에어와 미드솔의 크레이터 폼이 기록 단축에 도움을 준다. 주요 소재로 업사이클링 고무가 쓰였는데 그래서인지 굉장히 가볍다. 절묘하게 섞인 핑크 컬러는 어느 옷과도 잘 어울린다.
박도경 노들 러너 러닝클럽 리더

4. 호카오네오네 클리프톤 8
아직 러닝 근력이 만들어지지 않은 초보자들에게 바닥이 딱딱하거나 쿠션이 많이 들어간 신발은 적절하지 않다. 호카오네오네 클리프톤은 적당한 쿠션감과 탄성이 있어 걸을 때도, 뛸 때도 착지감이 좋다. 볼이 넓은 한국인 발에 맞는 와이드형이라 누구든 편하게 신을 수 있다.
박유진 러닝 코치



#러닝화추천 #러닝초보 #뛰기좋은신발 #여성동아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나이키 브룩스 호카오네오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