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색 호텔
편백나무 욕조 갖춘 5성급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경원재 로얄 스위트의 앞마당.
로얄 스위트 객실의 편백나무 욕조와 건식 사우나.
송도 센트럴파크에 인접한 경원재는 멀리 여행 가지 않고 도심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호캉스족에게 안성맞춤이다. 편백나무 욕조에서 프라이빗하게 반신욕을 즐긴 후 룸서비스로 정갈하게 차려진 한식을 맛볼 수 있다. 1월에는 기본 조식 메뉴와 함께 소한과 대한에 먹는 음식을 제공한다. 놀거리, 볼거리도 많다. 한복을 대여해 입고 한옥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거나 영접마당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아이가 있다면 핑크퐁 물놀이 장난감 세트를 증정하는 아이러브 패키지를 추천한다. 객실은 3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주소 인천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
요금 디럭스 더블 23만~32만원, 디럭스 온돌 29만~32만4천원, 디럭스 더블 & 싱글 26만~35만원, 스위트 더블 38만~47만원, 로얄 스위트 63만원부터, 한복 대여 1시간 2만원
온 가족이 만족하는 개별 온천탕
키즈 호텔 상상플레이
키즈 호텔답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온천물에서 수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수질이다. 1987년에 개발된 등억온천은 35℃의 중탄산 알칼리수 온천으로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염과 신경통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압도 강해 온천수로 탕을 채우는 데 5분이면 충분하다. 화장실과 분리된 목욕탕에는 좌식 샤워기와 목욕 의자도 있어 대중목욕탕에 온 듯한 느낌이 난다.
주소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4길 2
요금 VIP 복층 숙박 20만~32만원, 프리미엄 트윈 숙박 18만~30만원, VIP 트윈 16만~28만원, VIP 벙커 숙박 15만~25만원, VIP 히노키 온돌 숙박 10만8천~20만원
일본 료칸 감성 그대로
토모노야 호텔 & 료칸 거제
실제 일본 료칸과 비슷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객실 내 히노키탕 모습.
료칸 숙박의 재미 중 하나인 조식과 석식도 1층 레스토랑 ‘고치소’에서 제공된다. 저녁에는 소고기 화로구이 정식이, 다음 날 아침에는 카레 정식이 준비되어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어린이 인원 추가가 되지 않지만 1인당 3만3천원에 현장 결제가 가능하다.
주소 경남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42
요금 조·석식 포함 40만원대
히노키탕이 있는 비즈니스 부티크 호텔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 서부산점
뉴욕 아르데코풍의 디자인을 입혀 화려한 분위기가 풍긴다.
객실 테라스에 자리한 대형 히노키탕.
유니크한 디자인보다 더 시선을 잡아끄는 것은 비즈니스호텔에서 보기 힘든 개별 대형 히노키탕이다. 그것도 욕실이 아닌 객실 테라스에 배치해 개방감을 살렸다. 호텔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테라스에서도 프라이빗하게 히노키탕을 즐길 수 있다. 김해공항 인근이라 여행객이라면 부산 여행 마지막 날 피로를 여기서 풀고 이동하는 코스로 짜볼 것.
4세 이상 어린이 추가 비용이 7천7백원(성인은 1만1천원)으로 호캉스로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다만 총객실 50개 중 히노키탕 객실은 20개뿐이라 원하는 날짜를 예약하려면 서둘러야 한다.
주소 부산시 강서구 범방3로 29길 6
요금 히노키 테라스 기준 주중 18만원, 주말 22만원
# 프라이빗 펜션
SNS 인생 사진 맛집
루오스테이
시골의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오천스테이 외관.
대곡710의 히노키탕(위). 대곡711의 히노키탕.
아쉬운 점이 있다면 독채 펜션이다 보니 예약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 현재는 SNS 공지를 보고 문자 메세지로만 예약할 수 있으나 2월부터는 홈페이지를 열어 그 안에서 예약이 가능해진다. 루오스테이 4호점 송금스테이와 종합레저타운 ‘수월하다’도 조만간 오픈할 예정이다.
주소 경북 청도군 이서면 대곡리 710·711(대곡점), 경북 성주군 오천리 871(오천점)
요금 대곡710 일~목요일 50만원·주말 60만원, 대곡711 일~목요일 45만원·주말 55만원, 오천(노키즈존) 일~목요일 65만원·주말 75만원
노천탕에 누워 별 보는 재미
서락나인
영하의 날씨에도 이용 가능한 노천탕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서락나인 실내.
아름다운 자연으로 둘러싸여 힐링할 수 있는 서락나인.
노천탕은 6개 객실 테라스마다 독립적으로 갖춰져 있으며 영하의 날씨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온도 유지 장치 덕분에 물을 받은 상태에서 1시간 30분 정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2.5×1.6m 사이즈의 1층 객실 탕도 넓지만 2층의 탕들은 2.6×2.6m 사이즈로 1층의 약 2배에 달해 4인 가족이 들어가고도 남는다. 노천탕 옆 공간도 넓어 대부분 테라스에서 바비큐로 든든히 배를 채운 후 어둠이 내려앉으면 노천욕을 하는 순서로 즐기는 편. 노천탕은 청결에 신경을 써 매일 청소와 소독, 방역이 이뤄지고 물을 공급할 때도 여과 장치로 한 번 더 거른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전위골길 61-5
요금 2인 기준 객실 25만원·노천탕 물 공급 1회 3만원, 4인 기준 객실 35만원·노천탕 물 공급 1회 5만원
룸서비스가 가능한 스파 펜션
피콕빌리지
산과 계곡이 감싸고 있는 피콕빌리지는 다채로운 조형물로 꾸며져 있다.
여닫을 수 있는 폴딩도어가 설치된 스파 시설.
펜션 카페에서 만든 조식과 웰컴 드링크 쿠폰도 제공한다.
공작산과 맑은 계곡이 감싼 피콕빌리지에서는 오롯이 쉼에 집중할 수 있다. 16년 차 일식 셰프가 펜션 옆 일식 다이닝을 담당하고, 파티시에가 카페 베이커리를 맡고 있어 번거롭게 요리하지 않아도 된다. 호텔처럼 룸서비스 주문도 가능하다. 펜션은 화장실에서 연결되는 문을 열면 외부 스파 시설이 나오는 구조로 되어 있다. 외부 스파는 여닫을 수 있는 폴딩도어와 방충 시설, 난방 시설이 갖춰져 있어 여름에는 벌레 걱정 없이, 겨울에는 눈을 보며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체크아웃 후 주변 관광지를 둘러볼 것.
차로 5분 거리에 공작산, 20분 거리에 수타사, 30분 거리에 실외 동물 체험존인 알파카월드가 있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동면 공작산로 1486
요금 일~목요일 20만원, 금~토요일 25만원
불멍 대신 파도멍
아야진스테이
바다를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객실 내부.
다만 화재 위험 때문에 객실 테라스에서 불멍이나 숯불 바비큐는 할 수 없다. 고기파를 위해 전기 그릴을 대여해주지만, 바다까지 왔으니 걸어서 12분 거리에 위치한 아야진 항구에 가볼 것. 겨울이 제철인 대게와 그날그날 잡아 올린 활어 회를 맛볼 수 있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165
요금 301~304호 15만~23만원, 401~403호 20만~30만원
사진제공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루오스테이,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 서부산점, 서락나인, 아야진스테이, 피콕빌리지, 키즈 호텔 상상플레이, 토모노야 호텔 & 료칸 거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