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essential style

Everyday, so warm!

글 정세영 기자

입력 2021.11.25 10:30:02

매일 멋지고 싶은데 또 매일 따뜻했으면 좋겠다. 올겨울 스타일과 보온을 동시에 지켜줄 에센셜 아이템 4가지.

Fur bag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몽글몽글해진다. 인형처럼 포근한 질감의 퍼 소재 백은 심플한 옷차림에 무심하게 들기만 해도 감각적인 윈터 룩을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생로랑의 시어링 스타일, 보테가베네타의 털 뭉치 스타일, 거대한 방석을 연상시키는 부다페스트셀렉트의 숄더백까지. 추운 겨울 시린 옆구리를 포근하게 감싸줄 특별한 백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평소 간결한 스타일링을 즐긴다면 부피가 크고 퍼가 풍성한 백을, 화려한 컬러나 패턴의 아우터에 매치하고 싶다면 블랙·화이트·베이지 등 무난한 색상에 체인이나 레더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을 눈여겨볼 것. 퍼 소재의 백은 다른 가방에 비해 부피가 크기 때문에 무겁게 느껴질 수 있다. 가벼운지, 많은 물건을 감당할 만큼 견고한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

5백만원대 보테가베네타.

5백만원대 보테가베네타.

8만9천원 하이칙스.

8만9천원 하이칙스.

3백만원대 생로랑.

3백만원대 생로랑.

1백만원대 프라다.

1백만원대 프라다.

Hat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이 온몸을 휘감는 한겨울. 매해 이런 매서운 추위를 롱 패딩과 코듀로이 팬츠, 시어링 부츠 등으로 지켜내고 있지만 여전히 아쉬운 곳이 있다. 바로 머리! 머리만 따뜻해도 온몸이 따뜻하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모자 하나만으로도 보온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는 사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벨벳, 펠트 등 심심한 룩에 명확한 포인트가 되어줄 유니크한 소재의 아이템이 대거 출시되면서 모자가 멋과 방한을 모두 만족시키는 윈터 에센셜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수많은 아이템 중 올겨울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것은 너드 스타일 베레모다. 각이 잡힌 실루엣부터 앙고라, 퍼 등 사랑스러운 무드를 자아내는 스타일까지! 특히 어디에나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간결한 로고 장식은 겨울철 모던한 멋 내기의 마침표가 되어줄 것이다. 극강의 따뜻함을 원한다면 귀를 덮는 후드 스타일의 해트를 눈여겨보시길. 영하의 바람에 떨어져 나갈 듯한 귀까지 책임져줄 테니까.

10만원대 가니by파페치.

10만원대 가니by파페치.

60만원대 스티븐존슨by매치스패션.

60만원대 스티븐존슨by매치스패션.

10만원 아르켓.

10만원 아르켓.

55만원 헬렌카민스키.

55만원 헬렌카민스키.

Glove

장갑은 윈터 스타일링에 개성을 더할 뿐만 아니라 우아함까지 깃든 아이템이다. 게다가 보온 기능은 덤! 이번 시즌 장갑의 수혜를 가장 많이 받은 컬렉션은 구찌다. 손목은 물론 팔 전체를 감싸는 길이부터 실크, 레더 등 다양한 소재에 과감한 디테일로 룩의 스타일 지수를 끌어올리는 결정적 역할을 했기 때문. 다양한 브랜드들이 트렌디한 장갑을 선보였는데, 공통점을 찾자면 둔탁한 스타일보다는 날렵한 실루엣을 선택했다는 것.

손과 팔이 가늘어 보이는 것은 물론 자유로운 움직임까지 염두에 둔 듯하다. 도회적이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더 소재의 아이템을, 펑키한 감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다양한 컬러가 믹스된 장갑을 추천한다. 겨울 분위기 물씬 나는 블링블링한 크리스털, 유색 보석 등이 달린 스타일로 룩의 재미를 더해도 좋을 듯.

60만원대 끌로에.

60만원대 끌로에.

90만원대 보테가베네타.

90만원대 보테가베네타.

10만원대 익스트림캐시미어by매치스패션.

10만원대 익스트림캐시미어by매치스패션.

8만9천원 자라.

8만9천원 자라.

Boots

겨울이 다가오면 얇은 가죽이나 캔버스 신발 안으로 슬슬 들어오는 냉기가 신경 쓰이기 시작한다. 이때 칼바람으로부터 발은 물론 종아리, 허벅지까지 철통 방어해줄 롱부츠를 찾기 마련. 이에 반응하듯 발렌시아가, 장폴고티에, 스텔라맥카트니 등의 빅 브랜드와 스파 브랜드 모두 다리를 감싸는 롱부츠로 대동단결했다. 특히 구찌는 로고 패턴과 벨트 디테일로, 루이비통은 퍼플과 블루 등 화려한 컬러에 지퍼와 버클 등의 장식적 요소로 롱부츠를 예술품처럼 완성시켰다. 올해는 에지 있는 실루엣부터 투박한 통굽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니 자신의 다리 라인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해 착용해보자. 화려한 컬러를 입은 디자인에 눈이 간다면 심플한 미니 원피스나 캐주얼한 조거 팬츠 등과 매치해 과하지 않게 즐겨볼 것!



2백12만원 구찌.

2백12만원 구찌.

2백40만5천원 발렌시아가.

2백40만5천원 발렌시아가.

1백80만5천원 스텔라맥카트니.

1백80만5천원 스텔라맥카트니.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구찌 끌로에 매치스패션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스텔라맥카트니 아르켓 자라 파페치 프라다 하이칙스 헬렌카민스키



여성동아 2021년 12월 69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