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air

Trend hair accessory : scarf

글 정세영 기자

2021. 03. 12

장롱 속 케케묵은 스카프를 주섬주섬 꺼낼 때다. 스카프 한 장으로 밋밋한 헤어스타일을 단숨에 트렌디하게 변신시킬 수 있으니.

HOOD

톱 19만9천원 문제이. 스카프 
7만9천원 드류드로. 이어링 23만원, 네클리스 18만원 모두 미네타니.

톱 19만9천원 문제이. 스카프 7만9천원 드류드로. 이어링 23만원, 네클리스 18만원 모두 미네타니.

동화 ‘성냥팔이 소녀’를 연상케 하는 두건 헤어밴드는 빈티지 무드를 가장 강하게 자아낼 수 있는 아이템이다. 헤어의 길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장 베이식한 스타일. 먼저 정사각형 모양의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는다. 헤어의 원하는 위치에 스카프를 올린 뒤 스카프 끝부분을 잡고 머리카락 속에서 매듭을 만들어주면 완성. 실크 소재 스카프는 매듭이 쉽게 풀어질 수 있으니 실핀을 양옆에 꽂아줄 것. 복고적인 요소를 더하고 싶다면 페이즐리 패턴을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BURN HAIR

드레스 24만8천원 블리다. 스카프 19만5천원 메종키츠네by비이커. 이어링 가격미정 올세인츠.

드레스 24만8천원 블리다. 스카프 19만5천원 메종키츠네by비이커. 이어링 가격미정 올세인츠.

차분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스타일링. 룩의 포인트가 되는 것은 물론 처치 곤란한 긴 머리를 스타일리시하면서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 스타일링 전 세럼을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준다. 머리를 로 포니테일 스타일로 묶은 뒤 돌돌 말아 번 헤어를 만든다. 정사각형 모양의 스카프를 삼각형으로 접는다. 번 헤어 부분에 스카프를 올린 뒤 스카프 양옆 끝부분을 잡고 돌돌 말아준다. 아래쪽에 매듭을 지어 스카프가 헤어 번을 감쌀 수 있도록 연출한다.

BANDANA

드레스 23만5천원 블리다. 스카프 5만9천원 아나메종. 이어커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어링 6만원 미네타니. 브레이슬릿 1만7천원 스튜디오레브.

드레스 23만5천원 블리다. 스카프 5만9천원 아나메종. 이어커프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어링 6만원 미네타니. 브레이슬릿 1만7천원 스튜디오레브.

듬성듬성 비어 있는 헤어라인을 시술 없이 가장 깔끔하게 커버할 수 있는 방법! 반다나 스카프를 헤어라인에 맞춰 둘러매는 것이다. 이마 쪽 잔머리를 내추럴하게 빼주면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가리는 동시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머리를 푼 상태에서 반다나를 착용하면 고정력이 떨어지니, 헤어를 로 포니테일 스타일로 묶은 뒤 목과 포니테일 사이에 스카프를 넣고 머리 위에서 매듭을 지어준다. 이어링을 착용할 예정이라면 스카프와 비슷한 컬러나 패턴을 선택해야 멋스럽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길.

BRAID

베스트 원피스 24만9천원 드팜므. 트윌리 스카프 5만9천원 드류드로, 
이어링 3만5천원 스튜디오레브.

베스트 원피스 24만9천원 드팜므. 트윌리 스카프 5만9천원 드류드로, 이어링 3만5천원 스튜디오레브.

트윌리 스카프를 4개 준비한다. 가르마를 5:5로 만든 뒤 머리카락을 양 갈래로 나눈다. 한쪽 머리카락을 3갈래로 나눠 가르마 부분부터 눈썹 위치까지 땋아준 뒤 머리끈으로 묶는다. 묶은 아랫부분의 헤어를 다시 반으로 나눈 뒤 한쪽에만 트윌리 스카프 2개를 겹쳐 묶어준다. 묶어준 트윌리 스카프와 헤어 2갈래를 번갈아가며 3갈래 땋기를 한 뒤 머리끈으로 고정한다. 반대쪽도 똑같이 연출한다. 머리숱이 적거나 중단발 기장이라면 트윌리 스카프를 양쪽에 각각 1개씩만 활용해도 충분하다.

사진 김연제 헤어 박수정 메이크업 정지은 모델 소피아 스타일리스트 이승은
의상협찬 드류드로 드팜므 문제이 미네타니 블리다 비이커 스튜디오레브 아나메종 올세인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