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photo_zone

인생샷을 찾아서 강릉 vs 속초 카페

EDITOR 한은선

2019. 08. 05

누구나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그 자체가 포토존인 공간이 있다. SNS에서 인생 포토존으로 통하는 강릉과 속초 카페를 소개하니, 인생샷도 찍고 힙한 ‘갬성’도 느껴보시길.

Gangneung

테라로사 커피공장

[이종근, @eeeuuu27]

[이종근, @eeeuuu27]

강릉 여행의 필수 코스인 ‘테라로사 커피공장’은 베이커리, 뮤지엄 등으로 구성된 복합 공간이다. 한적한 시골길을 따라 달리다 밤나무 숲 사이로 빨간 벽돌 건물이 나타나는 순간부터 손에서 카메라를 놓을 수 없는 마법에 빠져든다. 커피공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산지별 커피와 베리에이션 메뉴,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ADD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현천길 7
OPEN 오전 9시~오후 9시 
MENU 핸드드립커피 5천원부터, 아메리카노·카푸치노 각 5천원, 카페라테 5천5백원, 치즈케이크·피칸파이 각 5천5백원

명주배롱

강릉 명주동 골목길, 마당에 배롱나무가 있는 이층집이 로스터리 카페 ‘명주배롱’이다. 타일벽, 미닫이문 등 예전 양옥 주택을 떠올리게 하는 인테리어 소재와 수공예 패브릭, 샹들리에 등 빈티지 아이템이 조화를 이뤄 레트로 감성이 가득하다. 직접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뿐 아니라 카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아날로그적 메뉴도 꼭 맛보시길. 

ADD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046번길 10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핸드드립커피 5천원, 배롱라테 5천5백원, 흑당버블티 5천5백원, 생딸기라테 5천5백원, 커피팥빙수 7천원

하우스스튜디오

강릉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오래된 레스토랑을 최근 젊은 디렉터들이 새롭게 꾸민 핫플. 여유롭게 숲속을 거닐다 우연히 발견한 낯선 공간에서 느끼는 힙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호주 멜버른에서 온 듁스커피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의 커피와 수제 버거를 맛보는 것도 큰 즐거움. 국내외 리빙템을 구입할 수 있는 셀렉룸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다. 



ADD 강원도 강릉시 유죽길 455-12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오후 3시~5시 30분 식사 외 음료 주문만 가능)
MENU 듁스커피블랙 5천원, 듁스커피화이트 5천5백원, 버거 1만2천원, 파스타 1만4천원

롱브레드

강릉 안목해변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로스터리·브런치 카페. 건물 상층으로 오르면 동해바다가 한눈에 담기 벅찰 정도로 다가와 셔터만 누르면 오션뷰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널찍한 공간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실내 인테리어도 굿. 로스팅한 원두와 더치커피,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다양한 종류의 브런치도 맛볼 수 있다. 

ADD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10
OPEN 오전 8시 30분~밤 12시
MENU 아메리카노 3천9백원, 새우&통로메인샐러드 1만5천6백원, 에그베네딕트 1만4천3백원, 슈림프로제파스타 1만3천8백원

7커피

[@nugget_min,  @juhyeoon]

[@nugget_min, @juhyeoon]

일제강점기 강릉의 남대천 나루터 앞에 지어진 일곱 칸짜리 여인숙을 카페로 새롭게 변신시킨 ‘7커피’. 아날로그적 감성을 더하는 목조 구조는 카메라를 들게 만드는 포토 스폿으로 이미 인스타그래머들에겐 성지로 등극했다. 이곳에서 비주얼 갑 복분자에이드와 당근케이크를 맛보며 인생샷을 찍어보시길. 

ADD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046번길 19-2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아메리카노 4천원, 바닐라아인슈페너 5천5백원, 밀크티 5천원, 복분자에이드 5천원, 당근케이크 5천원

이놈애커피

전망 좋고 널찍한 언덕에 자리 잡은 한옥 로스터리 카페. 통유리창으로 펼쳐지는 푸르고 시원한 뷰를 만끽할 수 있다. 기와와 하늘, 구름이 어우러진 한낮의 모습도 그림인데, 해 질 녘 붉은빛을 머금은 한옥 풍경도 멋짐 그 자체. 강릉에 간다면 고즈넉한 이놈애커피 한옥에서 인생샷을 건지길 권한다. 물론 커피 맛도 굿! 

ADD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궁골길 25
OPEN 오전 11시~오후 9시
MENU 아메리카노 4천~4천5백원, 레모네이드·생강꿀차 각 6천원, 톰과제리치즈케이크 7천원

Sokcho

너울집

한옥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한적한 동네에 새로 생긴 한옥 카페 ‘너울집’은 찾는 이들이 끊이지 않는 속초 인기 카페. 카페 안 곳곳의 크고 작은 창을 통해 보이는 한옥마을 풍경을 비롯해 정성스럽게 만든 음료, 베이커리 메뉴 등이 카메라에 담기만 하면 그림이 되는 곳이다. 문의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ADD 강원도 속초시 신흥 2길 38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일요일 낮 12시부터, 수요일 휴무)
MENU 너울크림라떼 5천5백원, 쑥라떼 5천원, 망고레모네이드 6천원, 쑥·인절미 다쿠아즈 각 3천원

브릭스블럭482

속초의 청초호 갯배선착장 근처에 있는 핫플 중 핫플 ‘브릭스블럭482’. 이름처럼 벽돌로 지은 건물로 낭만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이 유명하다. 상층의 시원한 창으로 설악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이국적이라면, 루프톱에서 보이는 갯배선착장의 배들은 속초만의 풍경을 그리고 있다. 생크림, 말차생크림, 쇼콜라생크림을 골라 크루아상에 얹어 먹는 ‘고메크로와상’은 브릭스블럭482의 최고 인기 메뉴. 

ADD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08번길 72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아메리카노 4천5백원, 고메크로와상 5천원, 청포도에이드 6천원

글라스하우스

‘글라스하우스’는 속초에서 고성 방면으로 해안을 따라 달리다 보면 나타나는 천진해변에 위치해 있다. 이미 포토 스폿으로 유명한 곳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판타스틱! 여러 동의 독립된 건물이 외부를 통해 연결되는 구조인데, 실내에서도 통유리창을 통해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다. 서퍼가 내려주는 커피도 꼭 맛봐야 하는 시그니처 메뉴다. 

ADD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천진해변길 43
OPEN 오전 10시~오후 8시
MENU 코코넛라떼·버터스카치밀크 각 7천원

칠성조선소

[ @qkr_dudr10115, @qkr_dudrl0115]

[ @qkr_dudr10115, @qkr_dudrl0115]

이름 그대로 1952년부터 70년 가까이 조선소였던 곳으로, 현재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쌀롱’, 조선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뮤지엄, 목재 놀이 조형물이 있는 플레이스케이프 등이 들어서 있다. ‘칠성조선소체’로 유명한 간판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것도 필수 코스이니, 속초를 여행한다면 인증샷을 남기길. 

ADD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46번길
OPEN 오전 11시~오후 8시(수요일 휴무, 여름·겨울 성수기에는 무휴)
MENU 아메리카노 4천5백원, 메이플마롱밀크 6천원, 레몬라벤더에이드 6천5백원

YAT.

설악산이 넓게 펼쳐져 속초 방향으로 흐르는 그 끝자락에 위치한 ‘YAT.’. 실내로 들어서면 통유리창과 커다란 액자창으로 푸릇하고 시원한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커피를 마시며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 재미가 쏠쏠하다. 문의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ADD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470-4
OPEN 오전 10시~오후 8시(화요일 휴무)
MENU 아메리카노 5천원, 크림커피 6천5백원, 로즈마리라임아이스티·석류오렌지아이스티 각 6천원, 말차가나슈파이 6천5백원

흰다정

속초항 가까이에서 일본식 디저트와 정통 말차를 맛볼 수 있는 ‘흰다정’. 말차와 우유, 솔티밀크크림이 어우러진 말차블랑은 흰다정의 시그니처 메뉴. 제철 과일을 이용한 다양한 빙수와 함께 과일이나 견과류를 토핑한 안미츠도 꼭 맛봐야 하는 인기 메뉴다. 

ADD 강원도 속초시 수복로 248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주말 오후 9시까지, 수요일 휴무)
MENU 호지차블랑·말차블랑 각 6천5백원, 코코넛빙수 2인분 1만4천원, 바나나안미츠 6천5백원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글라스하우스 너울집 롱브레드 명주배롱 브릭스블럭482 이놈애커피 칠성조선소 테라로사커피공장 하우스스튜디오 흰다정 YAT.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