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지난 7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제1회 대한민국 가족 건강 캠페인-계란요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온라인 예선에서 1백10개 팀이 경합을 벌인 끝에 가족 단위로 구성된 25개 팀이 본선에 참가해 아이디어 넘치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계란 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행사는 계란의 다양한 요리법을 알리고 새로운 계란 요리법을 발굴해 보급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도록 해 가족들은 새로운 추억도 만들 수 있었다.
대상은 터키 가족여행에서 맛본 전통 터키 요리를 응용한 ‘메네멘 요리’를 선보인 박세진 씨 가족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을 받은 정은주 씨의 삼색에그피클스터프와 특별상을 받은 이종연 씨의 닭가슴살채소에그롤은 만드는 방법이 쉽고 맛이 좋아 많은 칭찬을 받았다.
계란은 온 가족 건강을 지켜주는 완전식품이다.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는 브레인 푸드이며, 엄마의 살을 쏙 빼주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매일 하루 두 알씩 꾸준히 섭취하면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채소에그롤
■ 준비재료
닭가슴살 1캔, 후춧가루·소금·부추 약간씩, 빨강 파프리카 1개, 오이 ½개, 당근 ¼개, 계란 6개, 깻잎 6장, 김밥용 단무지 3줄
■ 만들기
1 닭가슴살 캔은 물기를 빼고 잘게 찢어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2 파프리카는 길게 채썰고, 오이는 길게 잘라 소금에 살짝 절인 다음 물기를 제거한다.
3 당근은 채썰어 팬에 살짝 볶고 부추는 데친다.
4 계란을 깨뜨려 소금을 약간 넣고 잘 푼 후 지단을 부친다.
5 김발 위에 지단을 올리고 깻잎을 얹은 후 준비된 채소와 단무지, 닭가슴살을 올려 돌돌 만다.
6 채소에그롤을 먹기 좋게 자르고 데친 부추로 묶는다.
삼색에그피클스터프
■ 준비재료
계란 3개, 단촛물 적당량, 비트·강황가루·녹차가루·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1큰술씩, 토핑(비트피클·건토마토·파인애플·새싹채소·월계수잎 적당량씩)
■ 만들기
1 냄비에 물과 계란을 넣고 깨지지 않도록 15분 정도 삶는다.
2 단촛물은 한 번 끓이고 비트, 강황가루, 녹차가루는 다시백에 담아 준비한다.
3 삶은 계란은 찬물에 담가 껍질을 벗긴다.
4 밀폐용기에 계란 1개씩과 단촛물을 나눠 담고 각각에 비트, 강황가루, 녹차가루 다시백을 넣어 색색의 에그피클을 만든다.
5 에그피클은 위와 아래를 납작하게 자르고 반으로 갈라 노른자를 분리한다.
6 노른자는 곱게 다져 마요네즈, 머스터드소스,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린 다음 별 모양 깍지 낀 짤주머니에 넣는다.
7 에그피클에 ⑥의 소를 짜 안을 채운다.
8 각종 토핑 재료로 장식한다.
■ 요리·김영빈(수랏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