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SPECIAL INTERVIEW

패션&뷰티 쇼호스트 정예선을 만나다

현대홈쇼핑 창사 10주년 헤로인

기획·한혜선 사진·홍중식 기자

2011. 04. 29

올해로 현대홈쇼핑이 창사 10년을 맞았다. 회사의 나이만큼 경력을 차곡차곡 쌓은 정예선 쇼호스트는 패션&뷰티 스페셜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에게 듣는 스타일 조언과 함께 추천하는 홈쇼핑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알아 보았다.

패션&뷰티 쇼호스트 정예선을 만나다


패션&뷰티 쇼호스트 정예선을 만나다


현대홈쇼핑 ‘클럽노블레스’에서 명품 판매를 진행하고, 패션·뷰티 전문 쇼호스트로 자리매김한 정예선씨(35)는 경력 11년 차, 현대홈쇼핑의 간판 쇼호스트다. 2001년 현대홈쇼핑 개국과 함께 2기 쇼호스트로 입사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가 판매한 제품만 수백여 종. 그중에서도 패션·뷰티 제품이 주를 이룬다.
홈쇼핑 초기에는 트렌드가 지난 상품이라도 싸고 구성이 풍성하면 쉽게 매진됐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 트렌드에 앞선 제품을 찾고, 알차게 제품을 구성하고, 합리적 가격에 판매해야만 소비자의 지갑이 열린다.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는 끊임없이 제품을 찾고 연구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가 진행하는 클럽노블레스에서는 보테가베네타, 멀버리 등의 명품은 물론 윌리엄 왕자 결혼식 주화 등 쉽게 구할 수 없는 특별한 아이템을 소개해 큰 호응을 받았다.

패션·뷰티 스페셜리스트의 스타일 조언
패션·뷰티 제품을 판매하다 보니 스타일 노하우가 점점 늘게 됐다는 그는 옷장과 화장대 앞에서 고민하는 여성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옷을 입을 때는 꾸미지 않은 듯하지만 고급스럽게 갖춰 입는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권한다. 편안한 옷을 입더라도 너무 캐주얼한 것보다 모던함이 가미된 스타일, 어려보이는 걸리시한 의상보다는 여성적인 페미닌 룩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 과한 액세서리는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심플한 디자인을 고른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별해 사용한다.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도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으면, 오히려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세안도 중요하다. 피부에 자극을 덜 주는 거품 세안제로 세안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에 스킨을 바로 바른다. 일주일에 2~3번 팩을 하고, 건조할 때는 수분크림에 오일을 1~2방울 섞어 마사지해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연꽃잎, 국화꽃, 장미꽃 등을 우린 물을 수시로 마시고, 천연 보습제로 알려진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 등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그가 전하는 예뻐지는 비법이다.

▼ her picks! 현대홈쇼핑 스페셜 패션·뷰티 아이템

패션&뷰티 쇼호스트 정예선을 만나다




1 셀더마 시즌 4 듀얼 이펙트 하이드로겔 마스크 ‘하유미 팩’으로 불리며 홈쇼핑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인 셀더마 팩이 업그레이드된 구성의 시즌 4를 론칭했어요. 쿨링 작용이 있어 여름철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며 마스크 팩은 미백 효과는 물론 주름 개선 기능이 있어요.

2 제옥스 신발과 옷 신었을 때 구름을 걷는 듯 편안한 제옥스 컴포트화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유럽에서는 국민 신발로 불릴 만큼 유명하죠. 현대홈쇼핑에서 독점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아직 백화점에 출시 안 된 의류도 판매해 호응이 좋았죠. 더운 공기를 바깥으로 내보내는 숨 쉬는 기능이 있는 제옥스 옷은 올여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랍니다.

3 오제끄 산소마스크 클렌져 딥 클렌징은 물론 피부 보습력을 높이는 클렌저로, 현대홈쇼핑 쇼호스트들이 이구동성으로 칭찬하는 제품이에요. 클렌징과 세안, 마사지 기능이 있는 멀티 제품으로 피부에 바른 뒤 문지르면 기포가 생기고, 30초 정도 부드럽게 롤링하며 마사지한 뒤 세안하면 피부가 부드럽고 맑아진답니다.

4 수려한 효미백 제가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이에요. 여름에 화장품을 잘못 바르면 끈적이고 겉돌기 마련인데, 효미백은 발효 화장품이라 피부에 흡수가 잘되고 산뜻하게 발려요.

사진제공·현대홈쇼핑(02-2143-2034 www.hmall.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