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MARCH 2024

Fortune

동인(同人) 김민

2024. 02. 26

쥐띠

임중도원(任重道遠) 책임은 무겁고 갈 길은 멀다.

총운 한 번에 일이 되지 않고 자꾸 수정해야 할 상황이 생긴다. 초조한 마음에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60년생 직장 문제, 돈 문제로 힘든 달. 건강도 신경 써야 하고 여러 가지로 내 맘대로 되지 않는다. 오히려 돈이 나가는 것이 액땜이 되는 달. 72년생 자녀 관련 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기고 그러다 보니 두통이 생긴다. 지출은 많은데 수입이 좋지 않아 마음이 무겁다. 84년생 직장 동료나 가족들과 의견이 맞지 않아 힘들다. 겸손하게 처세하는 것이 도움이 되니 자존심 세우지 말라. 너무 잘하려고 애쓰면 오히려 실수하게 된다. 욕심을 버리고 눈앞의 일부터 하나씩 해결하자.

소띠

역부종심(力不從心) 힘이 부족하여 마음대로 안 됨.

총운 신경 쓸 일은 많은데 에너지는 부족하고, 지출은 많은 데 수입은 부족하다. 게다가 가족들 일을 혼자서 다 처리하려 하니 힘들다. 하지만 저마다 타고난 운이 있으니 혼자 무리하지 않아도 된다. 61년생 사람들 눈치가 보이는 달. 하고 싶은 말도 참아라. 욱해지면 나만 손해. 몸도 마음도 스스로 챙겨야 한다. 73년생 단순노동이 많아지거나 일이 한 번에 되지 않고 계속 고쳐야 할 일이 있다. 인내심 필요. 85년생 가족이나 동료들과 모임이 많고 협력해야 할 일이 생긴다. 내 노력과 아이디어로 당장은 남 좋은 일을 하게 되지만 나중엔 보상받게 되니 일단은 양보하고 훗날을 도모.

호랑이띠

줄탁동시(啄同時) 어떤 일을 할 때 서로 협력해야 한다.



총운 가족이나 다른 사람들과 협동해야 할 일이 생긴다. 나의 도움이 필요하니 계산하지 말고 흔쾌히 도와주라. 62년생 자식이나 손주, 건강 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긴다. 식복은 있지만, 위장은 조심해야 한다. 체력은 떨어지고 지출이 많은 달. 74년생 새로운 일에 대한 구상이나 시도,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달. 자리 이동 수가 있거나 여행 혹은 출장 갈 일이 생긴다. 86년생 다른 사람과 관련하여 조정할 일, 자리 변동 수가 있다. 협조는 하되 너무 사람을 믿지 말라.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하자가 없는지 꼼꼼히 살피도록.

토끼띠

소식다작(小食多嚼) 적게 먹고 많이 씹어라.

총운 이달은 건강을 조심해야 한다. 신경 쓸 일은 많고 소화 기능은 떨어지고 일도 한 번에 되지 않아 우울해진다. 인간관계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도 있다. 한발 물러서서 겸손하게 처세할 것. 63년생 실속 없이 바쁜데 체력까지 떨어진다. 혼자 다 해결하려 하지 말고 순리에 맡겨라. 병원 갈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방문하라. 75년생 남과 손발을 맞춰야 하는 일이 많으니 인간관계가 스트레스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본인에게 유리해지니 걱정하지 말라. 87년생 건강을 신경 써야 하는 달. 휴식이 필요하다. 하던 일의 중단, 변동 등으로 회의감이 들고 심리적으로 우울.

용띠

동심협력(同心協力) 마음을 같이하여 서로 도움.

총운 동업 또는 직장 동료들과 서로 조율하고 협조하면서 같은 이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달. 기획력이나 아이디어가 필요한 새로운 일이 생기는 운. 비록 뜻이 안 맞더라도 서로 협력하면 좋다. 64년생 시비 수가 있으니 말조심해야 한다. 욱해지지 않도록 주의. 위장병과 운전 조심. 76년생 배우자로 인한 고민, 모친 건강 문제 등 가족으로 인해 신경 쓸 일이 생기지만 서로 믿고 협력하라. 의심은 금물. 88년생 자리 이동, 승진 등 일과 관련한 변동의 기운이 있는 달. 윗사람이나 연장자에게 조언을 구해보라. 새로 배우는 것은 뭐든 괜찮다.

뱀띠

절검지심(節儉之心) 절약하고 검소하게 생활.

총운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달이니 절약하고 검소하게 생활해야 한다. 운은 항상 변하는 법. 현재는 그렇지만 나중에는 바뀌는 게 운이니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65년생 할 일은 많고 체력은 떨어진다. 평소 식이요법을 잘하고 겸손하게 처세하면 도와주는 사람이 붙는다. 솔직한 것이 최선. 77년생 답답한 마음, 때로는 무기력한 마음. 어떤 것을 배울지, 자격증을 취득해야 할지 고민. 문서는 잘 안 풀린다. 금전적인 문제로 스트레스. 89년생 뜻하지 않는 이득이 생긴다. 답답한 것이 있으면 연장자에게 물어보라. 고민거리가 해결된다.

말띠

본말전도(本末顚倒) 일의 순서나 위치, 이치가 뒤바뀜.

총운 시작은 내가 했는데 나중엔 상대가 주가 되어 있거나 반대로 남이 하던 일을 내가 떠맡게 된다. 또는 수술할 일이 생기거나 고장 난 물건을 바꾸는 일이 생기는 달. 66년생 묘한 인간관계. 기질이 다른 사람들이 만나는데, 처음에는 친절하고 좋다가 나중에는 미묘하게 틀어진다. 악의는 없고 그냥 성향이 다를 뿐이다. 78년생 원래 하던 일에서 다른 일로 전환되며 더 발전하거나 인정받을 수 있는 운. 또는 틀어진 것을 바로잡는 운. 90년생 미혼은 혼사, 기혼은 시집 문제로 갈등을 겪는다. 직장인은 일이 더 많아지고 힘들다. 책임은 늘었지만, 실속은 적다.

양띠

숙습난당(熟習難當) 익숙한 사람은 당해내기 어렵다.

총운 아직은 인내심을 가지고 더 노력해야 하는 운. 배우고 익히다 보면 어느새 발전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어떤 일이든지 노력해서 익숙하게 잘하는 사람은 이기기 어려운 법. 그렇게 되기 위해 갈고닦아라. 67년생 나보다 어린 사람에게도 배울 점이 있다. 먼저 베풀고 인정해주면 오히려 득이 되는 운. 건강은 조심하라. 약 먹을 일 있다. 79년생 연장자와 동료에게 조언을 구하면 이득이 있는 운.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다 보면 인정을 받는다. 91년생 일과 금전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지만 아직은 돈 들어올 시기가 아니다. 배울 수 있을 때 더 배워라.

원숭이띠

물실호기(勿失好機) 좋은 기회를 잃지 마라.

총운 귀인이 나타나거나 새로운 자리 이동, 발령, 승진과 관련된 운.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들어오는 기회가 있으면 잡는 것이 좋다. 직장 또는 새로운 인연의 소개가 들어올 수도 있으니 놓치지 마라. 68년생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운. 그동안의 고생이 결과로 나타난다. 문서운이 있으니 거래해도 좋다. 하던 일의 변동 수. 머리 아픈 것들은 해결의 실마리가 보인다. 80년생 승진 또는 책임이 더 주어지는 자리로 가게 된다. 약간의 재물 복도 따른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자신 있게 피력하라. 92년생 합격, 새로운 시도, 문서 관련 운이 있다. 행여 막히는 일이 있으면 윗사람에게 의견을 구하라.

닭띠

견인견지(見仁見智)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니 편견을 경계할 것.

총운 번잡하고 산만하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잡다하게 신경 쓸 일이 많은데 체력은 떨어진다. 이럴 때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하나도 도움이 안 된다. 일어날 일은 일어나는 법. 항상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게 중요하다. 69년생 괜히 불안하고 초조하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짧은 여행이라도 떠나라. 멀리 내다보고, 마음 수련이 필요하다. 81년생 그다지 보람 없는 일에 애만 쓰고 피로가 쌓인다.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서둘지 마라. 어차피 마음대로 안 되는 달이니 욕심을 내려놓자. 93년생 변덕스러운 마음 상태. 미혼자는 부모와 불화 수가 있다. 언사를 조심하자.

개띠

주일무적(主一無適) 하나에 집중해 다른 것에 마음 두지 않음.

총운 이것저것 할 일은 많은데 몸은 하나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여러 가지를 잘하려고 애쓰지 말고 한 번에 하나씩 처리하도록 하라. 70년생 주위에 신경 쓸 일은 많고, 도움 줄 사람은 없다. 서둘지 말고 건강 관리하면서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나가도록 하라. 82년생 일복도 많고 재물 복도 상승하지만, 바쁘다 보면 실수할 수 있으니 너무 서둘지 말고 꼼꼼하게 확인. 시비, 운전 조심. 94년생 자신이 하는 일에 전문성을 부여하기 위해 모임에 참석하고 친목을 도모하라. 사람들에게 정보를 얻고 같이 도전하고 노력하라. 애쓴 만큼 좋은 결실을 얻게 된다.

돼지띠

심사고거(深思高擧) 깊이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총운 먼저 베풀고 봉사해야 하는 운. 내가 먼저 모범을 보여서 움직이면 다들 믿고 따른다. 지적질은 삼가고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해줄 것. 겉으로는 웃어도 속은 생각이 다를 수 있다. 71년생 아랫사람에게 베풀면 이익이 생기는 운. 지출은 많다. 잘 참고 버티면 나중에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 83년생 후배나 자녀 문제로 신경 쓸 일이 많은 달. 먼저 모범을 보이는 것이 좋다. 욱하는 마음과 언행은 주의하자. 95년생 이것저것 할 일이 많은 와중에도 다른 사람과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일이 생긴다. 친절하게 대하면 따르는 사람이 많이 생긴다. 열린 마음으로 사람들을 대할 것.

#갑진년운세 #3월운세 #여성동아

동인(同人) 김민 
삶의 방향을 찾아주는 김민 철학관 운영.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석사 수료. 저서 ‘재미있는 초중급 사주명리’. jiwooj@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