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Issue issue

메건 마클, 다이애나 까르띠에 팔찌 착용하고 100억 심경 토로

글 오홍석 기자

입력 2021.03.09 09:34:42

영국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지난해 1월 영국 왕실로부터 재정 독립을 선언한 이후 첫 공식 인터뷰를 가졌다. 왕실 생활에서의 힘들었던 속내를 가감 없이 털어놓은 것은 물론 둘째 딸을 임신 중인 사실도 전했다.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지난해 왕실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뒤 첫 공식 인터뷰를 가졌다.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지난해 왕실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뒤 첫 공식 인터뷰를 가졌다.

지난해 1월 영국 왕실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부부가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와 독점 인터뷰를 가졌다. CBS를 통해 방영된 2시간에 걸친 인터뷰에서 메건 마클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정도로 왕실 생활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마클에 따르면 사생활이 그대로 노출되고 추측성 보도가 난무하는 와중에 왕실 사람들 중 대부분은 자신들을 보호해주지 않았다고 한다. 다만 엘리자베스 여왕은 자신을 반겨줬다고. 또한 외부의 시선을 의식해 행동에 제약이 많았고, 외출이 금지돼 외롭고 소외감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미국 드라마 ‘슈츠’로 스타덤에 오른 마클은 해리 왕자보다 세 살 연상에 흑백 혼혈이며 이혼 경력이 있다. 나이와 조건을 뛰어넘은 세기의 로맨스이기에 두 사람의 결혼은 더 많은 관심과 축하를 받았지만 그만큼 시련도 컸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왕실 가족들이 2019년 5월 태어난 아들 아치의 피부색을 문제 삼은 것에 큰 상처를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가족들이 아치가 태어나기 전부터 어두운 피부색에 대해 걱정스러운 대화를 나누는 것을 여러 차례 들었다는 것. 인터뷰 후반부에 등장한 해리 왕자 역시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가족 중 한 명이 아치의 피부색이 관한 발언을 했다며 메건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해리 왕자 부부는 둘의 사이는 이전과 변함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해리 왕자는 “메건이 왕실 생활을 하며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냈을지 상상이 안 된다. (왕실을 나오고 난 뒤) 둘 다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서로가 있어 이겨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메건이 둘째 여자 아이를 임신 중이며 올여름 출산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이날 메건 마클은 시어머니인 고 다이애너비의 유품인 까르띠에 다이아몬드 팔찌(가운데)를 착용하고 인터뷰에 응했다.

이날 메건 마클은 시어머니인 고 다이애너비의 유품인 까르띠에 다이아몬드 팔찌(가운데)를 착용하고 인터뷰에 응했다.

이번 인터뷰는 오프라 윈프리가 설립한 하포 프로덕션(Harpo Production)이 사전 녹화한 영상을 지상파 방송사인 CBS를 통해 송출되는 방식으로 공개됐다. 이번 메건 마클의 인터뷰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고(故)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1995년 BBC 인터뷰를 떠올리게 한다. 당시 다이애나는 남편이었던 찰스 왕세자의 외도 사실을 공개하고 왕실 생활의 답답함, 이로 인해 겪게 된 식이장애를 고백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를 의식한 듯 메건은 시어머니인 다이애나가 즐겨 착용했던 까르띠에의 다이아몬드 테니스 팔찌를 착용하고 인터뷰에 응했다. 또한 그가 인터뷰 할 때 입은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블랙 드레스에는 ‘부활’과 ‘삶에 대한 의지’를 의미하는 연꽃이 수놓여 있었다. 해리 왕자도 왕실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한 이유를 묻는 오프라 윈프리의 질문에 “어머니가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지 상상도 할 수 없다. 역사가 반복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앞서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CBS가 인터뷰 라이선스 구입 비용으로 하포 프로덕션에 7백만 달러(약 79억원)에서 최대 9백만 달러(약 1백1억원)를 지불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해리 왕자 부부가 인터뷰를 통해 거둬들인 수익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뷰 성사 배경에는 오프라 윈프리와 해리 왕자 부부의 개인적인 친분이 작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해당 방송은 미국에서만 1천7백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

사진 뉴시스



여성동아 2021년 4월 68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