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집에서 만나는 일본 가정식 한 상

글 이진수 기자

2022. 01. 07

추운 겨울 밖에서 덜덜 떨며 기다리는 맛집 웨이팅은 그만! 초간단 레시피로 따뜻한 집 안에서 이국의 맛을 느껴보자.

언제 먹어도 맛있는 단품 요리
굴튀김(2인분)

Ingredients
굴 200~300g, 화이트와인 1큰술, 레몬 소금 페스토 1작은술(또는 천일염 2꼬집), 후춧가루 약간, 밀가루  ·  빵가루 · 식용유 적당량씩, 달걀 2개, 타르타르소스(다진 삶은 달걀 1개 분량, 다진 오이피클 · 홀그레인 머스터드 · 꿀 1큰술씩, 다진 양파 ¼개 분량, 마요네즈 5큰술, 레몬즙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 파슬리 약간씩)

How to make
1 굴은 흐르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다.
2 큰 볼에 굴, 화이트와인, 레몬 소금 페스토,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3 ②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서로 튀김옷을 입힌다.
4 튀김 팬에 식용유를 넣고 180℃로 가열한 뒤 ③을 노릇하게 튀긴다.
5 다진 오이피클과 양파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 뒤, 큰 볼에 타르타르소스 재료와 함께 넣고 잘 섞는다.
6 그릇에 굴튀김을 담고 ⑤를 곁들여 낸다.

든든한 메인 반찬
돼지고기 생강구이(쇼가야키 2인분)

Ingredients
양념장(간 생강 2작은술, 양조간장 · 청주 · 미림 1½큰술씩, 설탕 ½큰술), 꽈리고추 2~3개, 돼지고기 앞다릿살(불고기용) 200~300g, 레몬 소금 페스토 1작은술(또는 천일염 2꼬집), 후춧가루 · 채 썬 생강(토핑용)  · 마요네즈 약간씩, 밀가루(박력분)  · 식용유 적당량

How to make
1
큰 볼에 양념장 재료를 담아 잘 섞어둔다.
2 꽈리고추는 이쑤시개를 이용해 중간중간 구멍을 낸다.
3 돼지고기는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 후 앞뒤로 박력분을 살짝 묻힌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를 굽는다. 중간불로 줄인 후 ③을 넣고 노릇하게 굽는다. 다 익은 ②는 미리 꺼낸다.
5 ③이 ⅔ 정도 익으면 ①을 끼얹어 넣고 조린다.
6 꽈리고추와 돼지고기를 접시에 담고, 생강을 올린다. 기호에 따라 마요네즈를 곁들여 먹어도 좋다.

한 끼 식사류
톳조림 밥(2~3인분)

Ingredients
톳 100g(또는 말린 톳 15g), 당근 ¼개, 표고버섯 2개, 그린빈 3개, 식용유 적당량, 채 썬 생강 1작은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밥 2~3인분, 조림장(물 150ml, 양조간장 · 설탕 2큰술씩, 청주 · 미림 1큰술씩)

How to make

1 물에 말린 톳을 넣고 충분히 불린다.
2 당근과 밑동을 제거한 표고버섯은 얇게 채 썬다. 그린빈은 2cm 크기로 어슷썰기 한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생강과 마늘을 넣어 볶다가 향이 나면 ②와 톳을 넣고 볶는다.
4 ③에 조림장을 붓고 센 불에서 조린다.
5 밥에 ④를 넣고 잘 섞는다.



요리에 곁들이는 간단 피클
방울토마토 허니 마리네이드(4인분)

Ingredients
방울토마토 16~18개, 화이트 발사믹 비니거 ·  올리브오일 2작은술씩, 꿀 1작은술, 소금 약간

How to make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칼집을 내 뜨거운 물에 5초 정도 담근 후 꺼내 껍질을 벗긴다.
2 큰 볼에 화이트 발사믹 비니거, 올리브오일, 꿀,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3 ①을 ②에 넣고 같이 버무린다.
4 ③을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힌 후 먹는다. 냉장고에서는 2일간 보관이 가능하다.


메종드율의 맛있는 집밥 이야기
15만 팔로어를 보유한 SNS 인기 요리 연구가이자 식재료 브랜드 메종드율 대표인 임보연의 요리책. 일본 가정식의 핵심인 폰즈·데리야끼소스 만드는 비법은 물론 고등어, 새우 등 구하기 쉬운 재료로 간편하지만 근사하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 76가지가 담겼다. 어떤 상차림에도 어울리는 단품 요리부터 밥 한 그릇 뚝딱 가능한 메인 반찬, 솥밥 요리, 손님 초대 요리와 브런치 메뉴까지 인기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집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한스미디어.


사진 & 자료제공 한스미디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