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ECEMBER 2021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1. 11. 29

쥐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드림캐처 · 토끼 인형

영원한 비밀은 없다! 정당한 방법인가를 고려하여 일 처리를 하자. 경쟁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심해지는 시기,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는 데 집중하자. 보이스 피싱, 금전 사기를 당할 수 있다.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 말고 주변 사람과 상의하여 행동하자. 한턱내는 것만으로도 운이 좋아진다. 주는 기쁨으로 관계를 돈독하게 하자. 감사 일기로 마음의 행복 챙기기. 낮에 햇빛 받기. 의상은 적색 상의 · 브라운 워커. 여행은 스키장 · 쇼핑몰. 음식은 단팥죽 · 고등어김치찜. 1 · 13 · 25일 불안감에 마음이 왔다 갔다 한다. 충동구매 조심. 12 · 24일 이성과의 만남, 언쟁을 삼갈 것.

소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은반지 · 향초

돈에 대한 욕망이 강해지는 시기, 즉흥적인 투자는 손해가 크다. 무조건 다음을 기약할 것.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긴다. 변수에 미리 대비하자. 가까운 사람과의 돈거래는 구설 시비가 발생하니 이성적 판단이 필수! 감기 몸살이 오래갈 수 있다. 약은 초기에 바로 챙겨 먹고 의복은 멋보다 보온에 치중하자. 웃는 얼굴로 사람들에게 먼저 인사하기. 의상은 베이지 컬러 니트 원피스 · 브라운 베스트. 여행은 아산 스파비스 · 곡교천. 음식은 레드와인 · 견과류. 4 · 14일 명언이 인생을 바꾸는 날. 독서하고 탐색하라. 7 · 31일 욕심 부리면 돈도 신의도 잃게 된다.

호랑이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장미꽃 · 가죽 팔찌



새로운 가구나 인테리어가 행운을 부른다. 안 쓰는 물품은 나누고 재활용 박스에 아낌없이 넣을 것. 평가가 필요한 상황에 냉정한 비판은 삼가고 노력한 과정에 주목하자.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으니 검색하고 탐색하면 의외의 길이 열린다. 이성 문제는 서두르지 말 것. 송사 · 매매 관련 해결은 소띠 · 닭띠에게 부탁하면 이루어진다. 의상은 다이아몬드 패턴 상의. 여행은 무주 리조트 · 진안 마이산. 음식은 고등어 · 블루베리. 5 · 17 · 29일 생각대로 일이 술술 풀리는 날. 직감을 믿어보자. 13 · 25일 급체로 고생하니 소식하기. 14 · 26일 장거리 이동은 길하다.

토끼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풍경 · 미니 수첩

창조적인 작업에 몰두하면 의외의 성과가 있으니 계획하고 실행하자.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시기이다. 기도하고 명상할 것. 주변의 도움을 받으려면 언행일치를 실천하고 성실함을 보여주자. 허풍 떨다 관재구설에 휘말리니 말은 아끼고 일에 집중할 것. 친인척 간의 금전 거래는 분란의 씨앗이 된다. 의상은 회색 상의 · 블랙진. 여행은 강릉 카페 투어. 음식은 보리굴비 · 누룽지. 3 · 27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행운을 부른다. 먼저 인사하고 안부 챙기기. 6 · 16일 장사 · 영업은 최고의 성과를 이룬다. 8 · 20일 당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어필할 것.

용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미니 칠판 · 증명사진

중요한 결정은 중순 이후로 미루고 각각의 3가지 항목을 정리해서 판단할 것. 욱하는 감정으로 동지를 적으로 만들 수 있으니 마음을 잘 다스린다. 과로로 인한 질병이 염려되니 휴일은 무조건 잠 많이 자기. 미혼자는 결혼 계획을 세울 적기이고 기혼자는 2세 소식이 있다. 존재감을 보여줄 기회가 올 터이니 잘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해보자. 의상은 앵클부츠 · 화이트 팬츠. 여행은 남원 투어. 음식은 안심스테이크. 3 · 23일 연인과의 갈등은 화해 모드. 11 · 21일 뜻밖의 수입에 함박웃음 만발. 25일 좋은 날 짜증 내지 말고 그냥 웃자.

뱀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전기방석

업무상 새로운 인간관계가 많아지는 시기, 작은 선물이나 간식을 상시로 챙길 것. 인생의 궤도 수정에 성공할 운이니 과감해도 좋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할 것. 새로운 취미를 찾거나 자격증 취득은 지금 시작하고 저녁 시간을 활용할 것. 매사 투명하고 솔직하게 행동하면 행운의 기회가 온다. 새벽기도는 한 가지 소원을 반드시 들어준다. 의상은 블랙 후드 코트 · 크로스백. 여행은 목포 케이블카. 음식은 무말랭이 · 돼지 수육. 10 · 22일 중요한 결정은 이날이 행운. 11 · 23일 사건 · 사고를 조심하고 일찍 귀가하기. 24일 가장 멋진 옷을 챙겨 입자.

말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행운목 · 삼색 볼펜

지인과의 갈등은 타인의 음해일 수 있으니 당사자와 직접 확인하고 대화하자. 시간을 쪼개서 생활해야 할 시기. 여러 변동 · 변화가 예상되니 침착하게 하나씩 처리하자. 이별의 아픔은 시간이 흘러야 사라지니 나를 극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자. 옳고 그름보다 허용의 범위를 넓히면 대인관계가 확장된다. 의상은 브라운 컬러 상의 · 플레어스커트. 여행은 순창 출렁다리 · 용궐산 하늘길. 음식은 연잎차 · 인삼튀김. 3 · 15일 횡재수가 있으니 복권 구입도 좋겠다. 7 · 31일 집중이 필요한 일은 최고의 성과를 낸다. 13 · 25일 대청소의 날, 묵은 물건 버리기.

양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만년필 · 향수

저축 · 투자 · 보험 등을 점검하여 변경하고 정리하자. 원하지 않는 인간관계에 끌려 다니지 말고 의사 표현을 분명히 하자. 일상의 습관이 복을 불러오는 달이다. 비속어 자제, 존칭 사용, 인사 잘하기. 소화불량 · 두통은 간과하면 큰 병 되니 정밀 검진이 필요. 하찮은 일에 애착을 버리고 한발 물러서야 해결된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돈보다는 의리다. 의상은 화이트 롱 패딩. 여행은 고성 · 남해 보리암. 음식은 홍시 · 대추차. 5 · 25일 극도로 피곤한 날, 반신욕하기. 7 · 17일 말조심, 사람 조심. 10 · 20 · 30일 실수가 잦으니 아는 길도 물어서 갈 것.

원숭이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손난로 · 피로회복제

삶에 통제 가능한 일만 있는 것은 아니니 당신에겐 자책보다 위로가 필요하다.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말고 처음 생각대로 밀고 나가야 결과가 좋다. 실패는 성공의 소중한 밑거름, 잘못된 결과를 두려워 말고 여러 번 수정할 것. 작은 재주 믿고 앞장서다 망신살 뻗치니 능력을 더 키우는 데 노력하고 유흥은 당분간 자제! 현금은 넉넉히 가지고 다닐 것. 의상은 자수 니트 · 가죽 롱부츠. 여행은 경주 양동마을. 음식은 닭갈비 · 고구마. 5 · 17일 뜻밖의 선행이 좋은 인연을 부른다. 9 · 19 · 29일 모임을 자제할 것. 10 · 22일 부정한 일은 생각지도 말고, 용띠를 조심.

닭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쥐 인형 · 다크초콜릿

희망의 노를 저어 귀중한 업적을 이룰 절호의 기회! 하는 일마다 성취도가 높다. 뒷담화를 조심할 것. 비난의 화살이 당신에게 쏟아진다. 우연히 얻은 정보가 큰 행운이 될 수 있으니 메모하여 활용해보자. 성공 여부가 화술에 달려 있으니 적당한 유머와 제스처를 장착해둘 것. 상대방의 의도를 자세히 파악하고, 결단은 빠를수록 좋다. 의상은 아이보리 쇼트 패딩. 여행은 한라산. 음식은 곰장어 · 매실주. 10 · 22일 잔꾀 부리다 망신당하지 말고 진솔하게 행동하자. 12 · 24일 잊었던 비상금이 생각나고, 돈이 들어오는 날. 투자 상품에 가입하기.

개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열쇠고리 · 등산화

애정 문제에 먹구름이 낀다. 의심을 확신하지 말고 믿음으로 극복하자. 의외의 복잡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계획된 여행은 다음 달로 미루고 인맥을 최대한 활용할 것. 남과 비교하지 말고 미래의 나를 상상하라. 주변의 일적인 소개나 권유는 여러 번 검토 · 확인해야 뒤탈이 없다. 지나친 절약은 일상의 즐거움을 앗아가니 이달은 당신에게 선물을 해보자. 의상은 흰색 부클레 점퍼 · 클러치백. 여행은 숲속 펜션 · 강화 보문사. 음식은 홍어 · 사과즙. 4 · 16일 과거의 인연이 귀인 되니 옛 사람 안부 챙기기. 13 · 24일 지출이 많은 날, 여윳돈을 미리 챙겨놓자.

돼지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자기 계발서 · 전기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장거리 여행이나 음식에 투자하라. 부족한 표현력을 기르기 위해 스피치 강의를 등록하고 대사 좋은 드라마 보기. 왕성한 식욕으로 체중이 고공 행진이니 탄수화물은 절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려면 집의 온도를 높이고 일주일에 두 번 사우나를 갈 것. 모임에서 지키지 못할 약속으로 난감해질 수 있으니 술과 말은 자제! 의상은 핸드메이드 코트 · 키높이 운동화. 여행은 해수 찜질 · 강릉 정동진. 음식은 미역국 · 육포. 6 · 18일 남 일에 나서지 말고 중립을 지킬 것. 10 · 20일 가족을 위한 시간 보내기. 12 · 24일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자.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