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andon #pork_recipe

한돈 선물세트와 함께하는 건강한 새해

editor 안미은 기자

2016. 12. 26

육즙을 촉촉하게 머금은 돼지고기 요리로 새해 식탁이 풍성하고 다양해진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으로 맛과 건강을 챙겨보자.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명절.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우리돼지 한돈 요리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다. 맛 좋고 영양 가득한 돼지고기는 구이, 조림, 찜 등 다양한 요리로 변신 가능하다.

한때 돼지고기는 다이어트의 적이라는 오해를 받았다. 하지만 최근 불고 있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 열풍으로 돼지고기가 나쁜 식습관을 개선하는 건강한 식재료로 조명받고 있다. 돼지고기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와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돼지고기에는 티아민(비타민 B1)이 닭고기와 쇠고기, 백미에 비해 5~10배나 들어 있는데, 이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이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 때 보조 역할을 하며 성장을 촉진하고 피로 회복 및 소화도 돕는다. 중금속을 해독하는 아연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자신도 모르게 축척된 신체 내 수은, 납 등의 공 해물질도 체외로 밀어내준다. 이 밖에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 아미노산, 비타민B군, 미네랄, 알부민 성분 등도 풍부하다. 돼지고기는 기름지다는 상식과 달리 불포화지방산(아라키돈산, 리놀산, 스테아린산, 올레인산)이 많이 들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증가를 오히려 억제하고 혈류를 왕성하게 해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돼지고기를 선택할 땐 국산인지 아닌지 따져보고 구입하는 게 중요하다. 우리돼지 한돈은 우리 땅에서 자라 신선한 냉장육 상태로 유통되며 농림부 HACCP 인증을 받은 처리 시설에서만 도축 가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로 인정받고 있다. 다가오는 설, 맛은 물론 건강을 담은 우리돼지 한돈 선물세트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마음을 나눠보자.



맛있고 건강한 한돈 설 레시피

매콤달콤한 소스가 쫀득하게 맛있는
한돈떡갈비궁중떡볶이
Ingredients(2인분)
한돈 떡갈비 5개(다진 갈빗살 200g,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떡볶이떡 1컵, 당근  양파 ½개씩, 빨강  초록 파프리카 1개씩, 새송이버섯  느타리버섯  쪽파  깨 약간씩, 양념장(간장 4큰술, 매실액  참기름  굴소스  설탕 1큰술씩, 다진 마늘  다진 파  녹말물 2큰술씩, 물 ½컵, 통깨 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볼에 떡갈비 재료를 넣고 섞은 뒤 끈기가 생기도록 치댄다.
2 떡볶이떡은 찬물에 담가 불린다.
3 치댄 떡갈비는 5등분해 납작하게 빚은 뒤 센 불에서 앞뒤로 굽는다.
4 당근, 양파, 파프리카, 새송이버섯은 채썰고, 느타리버섯은 잘게 찢는다.
5 냄비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섞은 뒤 중불에서 살짝 끓인다.
6 팬에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을 넣고 볶는다.
7 ⑥에 ③과 ⑤, 떡볶이떡, 파프리카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8 송송 썬 쪽파와 깨를 뿌려 완성한다.





부드러운 육즙이 만들어내는 담백한 윤기
한돈완자조림
Ingredients(2인분)
한돈 완자 10개(돼지고기 간 것 100g, 달걀노른자 1개 분량, 빵가루 4~5큰술, 다진 양파 2큰술, 참기름 ·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약간, 마늘 3쪽, 청양고추 2개, 대파 흰 부분 1대, 양념장(고추장 · 청주 2큰술씩, 올리고당 · 간장 1큰술씩, 설탕 ½큰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볼에 완자 재료를 넣고 끈기가 생기도록 고루 치댄다.
2 ①의 고기 반죽을 10등분해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완자를 빚는다.
3 식용유를 두른 팬에 완자를 넣고 앞뒤로 굴려가며 익힌다.   
4 마늘은 편으로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대파는 채썬다.
5 볼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6 식용유를 두른 팬에 마늘과 대파를 넣고 튀긴다.
7 ③의 팬에 ④의 청양고추와 ⑤를 넣고 자작하게 졸인다.
8 양념장이 졸면 ⑥을 올려 장식한다.

Editor’s Choice

고마운 분에겐 한돈 선물세트!
설을 맞아 기획된 한돈 선물세트는 뛰어난 육질과 마블링을 자랑한다. 도드람, 인삼포크 진생원, 돈마루, 선진포크, 대성 12정품, 강원 깊은산 맑은돈, 옥황 포크 등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를 선물로 구성해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한돈 선물세트 구매 및 상담은 드림한돈닷컴 (http://dream.han-don.com)에서 가능하다.

제작지원 한돈
사진 셔터스톡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문의 드림한돈닷컴(dream.han-don.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