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이달의 운세

show me the FORTUNE 11

2016. 10.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구설과 시비로 인해 마음이 괴롭다. 모든 것을 잊고 멀리 떠나고 싶겠지만 회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60년생 양보와 희생이 필요하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든 걸 감싸주도록. 베푼만큼 보답을 받는다.
72년생 직장에서 변동수가 있다. 운의 흐름이 좋으니 원하는 곳으로 영전하는 꿈을 갖는 것도 괜찮다.
84년생 가까운 사람일수록 거리를 두고 대하라. 막역한 사이라고 무턱대고 믿었다가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여건을 잘 살피며 행동하라. 비바람 치는 격랑 속에서 고기를 잡으려는 격이다. 욕심을 버리면 운세가 밝아진다. 61년생 다른 이의 말에 크게 신경 쓸 필요 없다. 한번 결정했으면 과감하게 실행하라.
73년생 사랑에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 순간의 감정으로 배우자를 대하지 말 것.
85년생 근심이 없어서일까.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다. 한순간의 실수로 그간 쌓아올린 것이 물거품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인간의 욕심이란 끝이 없는 법. 그러나 욕심이 없다면 발전도 없다. 도박성 투자는 좋지 않다. 이익이 적더라도 안전한 곳에 투자하라. 62년생 아랫사람과 다툴 일이 생긴다. 윗사람으로서 아량과 미덕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할 때.
74년생 상대에게 당신의 얘기가 잘 먹히는 시기. 크게 칭찬을 듣거나, 배우자에게 원하던 바를 얻어낼 수 있다.
86년생 어두웠던 애정 전선에 햇빛이 비치는 운세. 우연히 옛 친구를 만나 즐거움이 배가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꾸준한 노력이 빛을 발하는 시기. 그동안 쌓아온 작은 벽돌이 든든한 성곽이 돼 있는 걸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다만 시류에 휩쓸리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라. 63년생 정상에 선 성취감에 젖어 있다가 제때 하산하지 못하면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 겸손함을 잃지 말라.
75년생 계획을 남에게 말하지 마라. 발등 찍힐 수 있다. 후회할수록 자신의 마음은 병들어간다.
87년생 배우자의 외도 문제로 다툼수가 있다. 의심에 불과하니 섣불리 화를 자초하지 마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에 넘치는 욕심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 있다. 복잡한 사항은 혼자서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하라. 경거망동하지 말고 차분하게 계획을 세워라. 64년생 자신의 잘못을 깨우치고, 사과하는 자세가 올바른 사랑의 자세다.
76년생 방심하지 마라. 상대는 언제라도 당신을 버릴 준비가 돼 있다. 계약에는 신중 또 신중해야 할 것.
88년생 상대를 속인 일이 들통날 수 있으니 미리 대처하라. 공연히 주변을 기웃거릴 때가 아니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인생에 연습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믿었던 일의 실패가 지금은 허망하겠지만 다음을 기약하는 것이 좋다. 평상시 장점이던 저돌적인 추진력이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65년생 우물가에서 숭늉을 찾듯 어려움과 함께 막히는 곳이 많다. 차분하게 행동하라. 아는 길도 물어서 가고 돌다리도 두드려봐야 할 운세.
77년생 다른 사람 일에 관여하지 마라. 구설 시비가 있다.
89년생 사랑에 관한 한 당신이 최후의 승리자가 된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 66년생 떠날 사람은 아무리 잡아도 소용없는 법. 정 때문에 마음이 약해지면 일만 더 복잡해진다.
78년생 배우자와의 애정이 시들해지는 시기. 과감한 애정 표현으로 새로운 상황을 맞을 수 있다.
90년생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물질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하고 자상한 마음을 보여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솔직한 것도 흠이 될 때가 있다. 당신을 이용하려는 이가 많으니 절대 속마음을 드러내지 마라. 새로 구상하는 일은 뒤로 미룰 것. 67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해 순식간에 명예를 잃을 수도 있다. 대범한 척 여유를 부릴 필요가 있다.
79년생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더 노력하라. 열매가 눈앞에 있다.
91년생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당장은 힘들더라도 참고 또 참다 보면 좋을 날이 올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에 당신을 위험에 빠뜨리려는 인물이 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 수도 있는 게 세상이다. 남의 말은 일체 삼가는 것이 좋다. 68년생 재운의 흐름이 좋다. 인내하고 살아온 덕분에 바라던 일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
80년생 만사가 순조롭다. 땀 흘린 것 이상 많은 재물을 손에 쥔다. 그러나 유념하라. 슬기로운 사람들은 재앙이 닥치기 전에 대비한다는 것을.
92년생 하고자 하는 일은 서서히 풀리고 떠났던 사람도 다시 돌아온다. 가족과 가까운 이들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게 좋다.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된다. 69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는 운세. 가슴이 아프겠지만 비관만 하기보다 대책을 세우는 일이 시급하다.
81년생 허전함이 밀려온다. 배우자와 서로 격려하면서 어려움을 이겨내라. 감언이설에 현혹되면 보석을 물에 던지는 것과 같다.
93년생 주변 사람에게 많이 베풀 것. 너무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고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실을 인정하지 않으면 모든 게 고달프다. 열심히 일을 즐기자. 남보다 풍족하지는 않아도 마음을 편하게 가져라. 동업은 금물. 58년생 악의적 구설수가 예견된다. 단시일에 회복하기 힘드니 차근차근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억울한 생각에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유의할 것.
70년생 사업이 부진한 시기니 급하게 서두르지 마라. 무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82년생 사랑의 기본은 진실. 즉흥적인 판단으로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상대방을 한 번 더 믿어주는 것이 좋을 듯.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살다 보니 참으로 별일도 다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뜻밖의 이득이 생긴다. 그러나 방심하다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법. 매사 신중을 기할 것. 59년생 모두 끝난 일, 뒤늦게 후회한들 마음만 아프니 단념하고 새 출발하라.
71년생 삶에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사건이 벌어진다. 매사 좋은 기운이 넘치는 시기이니 하고 싶은 일은 과감하게 시도하라.
83년생 운세가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만사가 여의할 것. 그러나 그대를 시샘하는 사람이 있음을 기억하고 몸가짐을 조심하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