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한입 크기 쇼트 파스타

SHORT PASTA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 디자인 · 조윤제 | 요리 · 문인영 황규정(101recipe) | 요리 어시스트 · 박민향

2016. 08. 02

펜네, 푸실리, 콘킬리에, 파르팔레 등 한입에 쏙 들어가는 쇼트 파스타는 삶기 편하고 소스도 고루 묻어 요리하기 좋다. 후텁지근한 날씨로 입맛 잃은 8월 때론 시원하게, 때론 뜨겁게 즐기는 쇼트 파스타 쿠킹 레슨. *쇼트 파스타 삶는 시간은 평균 7~9분이다.

비빔냉푸실리
Ingredients
물 적당량, 소금 · 치커리 · 식초 약간씩, 푸실리  300g, 고추장양념(고추장 · 식초 3큰술씩, 깨소금 1작은술, 매실청 2큰술, 참기름 1큰술), 오이· 달걀 1개, 주황 · 노랑 파프리카 ½개씩
How to make
1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소금을 넣고 푸실리를 삶은 뒤 체에 밭쳐 식힌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고추장양념을 만든다.
3 오이와 파프리카는 4cm 길이로 채썰고, 치커리는 한입 크기로 뜯는다.
4 냄비에 물과 식초를 넣고 물이 끓으면 달걀을 넣어 한 방향으로 휘저은 뒤 불을 끄고 2분간 두었다가 꺼내 수란을 만든다.
5 큰 볼에 수란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잘 버무린 뒤 수란을 올린다. ②의 양념을 곁들인다.



깻잎페스토펜네
Ingredients
물 적당량, 소금 · 올리브오일 약간씩, 펜네 300g, 깻잎페스토(깻잎 16장, 파르메산치즈 · 올리브오일 ½컵씩, 마늘 3쪽, 잣 3큰술, 소금 약간), 마늘 3쪽, 베이컨 4줄
How to make
1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소금을 넣고 펜네를 삶은 뒤 체에 밭쳐 식힌다.
2 믹서에 분량의 깻잎페스토 재료를 넣고 곱게 간다.
3 마늘은 편으로 썰고, 베이컨은 1cm 두께로 썬다. 팬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두르고 마늘과 베이컨을 각각 바삭하게 볶는다.
4 볼에 깻잎페스토와 펜네를 넣고 잘 버무린 뒤 그릇에 담고 베이컨과 마늘칩을 얹는다.

버섯티뷰론마카로니파스타
Ingredients
물 적당량, 소금 · 올리브오일 약간씩, 티뷰론마카로니 300g, 느타리버섯 100g, 새송이버섯 3개, 샐러드채소 50g, 올리브 6개, 간장소스(간장 3큰술, 다진 마늘 · 올리브오일 · 레몬즙 1작은술씩, 설탕 2큰술)
How to make
1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소금을 넣고 티뷰론마카로니를 삶은 뒤 체에 밭쳐 식힌다.
2 느타리버섯과 새송이버섯은 큼직하게 썰어 팬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두르고 노릇하게 볶는다.
3 샐러드채소는 씻어 한입 크기로 손질하고, 올리브는 반으로 자른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간장소스를 만든다.
5 볼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는다.





봉골레콘킬리에
Ingredients
물 적당량, 소금 · 올리브오일 · 후춧가루 약간씩, 콘킬리에 300g,  모시조개 2컵, 화이트와인 1컵, 홍고추 3개, 쪽파 2줄기
How to make
1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소금을 넣고 콘킬리에를 삶는다.
2 모시조개는 해감한 뒤 깨끗하게 씻는다.
3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모시조개와 화이트와인을 넣고 센 불에서 살짝 볶는다.
4 ③에 물 1컵과 4cm 길이로 채썬 홍고추를 넣은 뒤 끓어오르면 삶은 콘킬리에를 넣는다.
5 콘킬리에가 완전히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송송 썬 쪽파를 뿌린다.

허니새우펜네
Ingredients
물 적당량, 소금 · 올리브오일· 후춧가루 약간씩, 펜네 2컵, 그린빈스 7줄기, 주황 · 빨강 파프리카 ½개씩, 레몬 2개, 마늘 4쪽, 칵테일새우 · 꿀 ½컵씩, 버터 2큰술
How to make
1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소금을 넣고 펜네를 삶는다. 깨끗하게 씻은 그린빈스는 어슷하게 반으로 썰고, 파프리카는 채썬다. 레몬
1개는 제스트를 내고 1개는 즙을 낸다.
2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칵테일새우를 넣고 볶다가 그린빈스, 파프리카, 삶은 펜네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3 ②를 약불로 줄여 분량의 레몬즙과 꿀, 버터를 넣고 잘 섞는다.
4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후 레몬제스트를 뿌린다.



토마토파르팔레
Ingredients
물 적당량, 소금 · 올리브오일 · 파르메산치즈 약간씩, 파르팔레 300g, 베이컨 5줄, 샬럿 6개, 토마토 1개, 시판 토마토소스 2컵
How to make
1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소금을 넣고 파르팔레를 삶는다.
2 베이컨은 2cm 크기로 자르고, 샬럿은 껍질을 벗긴 후 4등분한다. 토마토는 껍질을 벗기고 굵게 다진다.
3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베이컨과 샬럿을 넣고 볶다가 토마토를 넣고 5분 정도 약불에서 볶는다.
4 ③에 토마토소스와 삶은 파르팔레를 넣고 한 번 더 볶은 후 소금으로 간하고 파르메산치즈를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