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혜교의 동안 비결은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 그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너무 원하면 항상 내 것이 안 되더라. 내 것이면 나한테 올 것이고,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가겠지”라며 욕심을 내려놓는 태도를 보였다. 유튜브 ‘요정재형’에서는 “현재를 잘 살면 미래가 아름다울 거라 생각한다”는 말로, 결과에 연연하기보다 하루하루를 충실히 사는 철학을 밝혔다.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집착을 덜고, 오늘의 평온과 행복에 집중하는 것이 송혜교식 저속노화 마인드다.


손태영의 뷰티시크릿은 바로 ‘수면’. 그는 “좋은 제품을 바른 후 푹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확실히 달라진다. 잠이 보약”이라고 말한다. 값비싼 영양제보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 7시간 안팎의 숙면을 취하는 것이 피로 해소와 건강한 피부 유지에 더 효과적이라는 것. 핵심은 수면의 ‘규칙성’이다. 일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올바른 수면 환경을 유지하는 습관이 중요하며, 주중에 부족하게 자고 주말에 몰아 자는 방식은 오히려 피로를 누적시킬 수 있다.


40대 후반에도 활기찬 에너지를 자랑하는 하지원의 건강 비결은 냉장고 속 4가지 식재료에 있다.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올리브오일은 밥이나 된장국에 곁들여 먹고, 딜·바질·로즈메리 같은 허브는 샐러드뿐 아니라 비빔밥, 라면에도 활용한다. 레몬도 15년째 꾸준히 섭취 중이다. 레몬은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해 피부·심혈관 건강과 빈혈 예방에 좋으며,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춰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마지막으로 로열젤리는 아미노산·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PMS(생리전증후군)·갱년기 증상 완화, 항염·항산화·기력회복·면역강화에 효과적이다.


이혜원의 동안 피부 비결은 철저한 홈 케어에 있다. 그는 하루 두 번, 젤 타입 팩 위에 시트 팩을 덧붙이는 ‘1일 2팩’ 루틴을 실천한다. 젤 팩의 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시트 팩이 보습막 역할을 해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젤 팩이 없을 때는 리치한 크림을 듬뿍 바른 뒤 시트 팩을 올려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팩을 하기 전에는 작은 스티머로 모공을 열어 흡수력을 높이고, 세안 후에는 수건 대신 건티슈를 사용해 위생을 챙긴다.


배우 오나라는 tvN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머리를 감고 말리는 데만 1시간이 걸리는 ‘숱부자’ 루틴을 공개했다. 풍성한 머리숱의 비결은 꼼꼼한 드라이와 빗질. 최근 ENA ‘현무카세’에서는 멧돼지 털 빗, 볼륨 빗, 휴대용 빗, 정수리 마사지 빗 등 다양한 빗 컬렉션을 소개하며 섬세한 모발 관리법을 전했다. 빗질은 두피 피지선을 자극해 머리에 윤기를 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지만, 젖은 상태에서는 손상 위험이 커 피하는 것이 좋다. 샴푸 전 빗질로 머리카락 엉킴과 노폐물을 풀어주면 모발 손실을 줄이고 세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배우 진서연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방법으로 ‘아주 작은 목표 설정’을 제안한다. 새벽 6시에 일어나 물을 마시는 것처럼, 사소하지만 실행 가능한 목표를 매일 3~5가지 세우고 달성하는 것. 이렇게 쌓이는 작은 성공 경험이 자존감을 높여주며, 30일간 꾸준히 실천하면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된다고. 목표의 크기는 점차 키워가면 된다. 하찮아 보이는 습관이라도 꾸준히 이어가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루틴이 완성될 수 있다.
#저속노화 #건강식단 #여성동아
사진제공 테라피하우스애라원 현무카세 냉장고를부탁해
사진출처 유튜브 Mrs.뉴저지손태영 세바시 요정재형 제2혜원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