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FORTUNE

띠별로 알아보는 4월 운세

2016. 03. 29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귀인의 도움으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재물운도 점점 좋아지니 새로운 수입원이 생기거나 빌려줬던 돈을 돌려받게 된다. 60년생 팔고 사는 것을 마음 내키는 대로 진행해도 무방한 때다. 기대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
72년생 기회를 놓쳤다고 너무 상심하지 말라.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다시 뜨는 법이니.
84년생 심신이 지쳐 있다. 건강을 위해서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 했으니 그동안의 갈등은 끝을 맺고 찬란한 햇살이 비치리라. 61년생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능히 이루어낼 수 있으니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73년생 배우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가족에게도 신경을 쓰도록 하라. 주변 사람들 모두 당신의 배려에 감사할 것이다.
85년생 부부간의 문제에 소심하게 대처하지 말고 답답한 가슴을 털어놓을 사람을 찾아보도록. 친구나 형제를 찾아가면 위로받을 수 있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회는 여러 번 주어지지 않으며 시간 또한 기다려주지 않으니 다가왔을 때 과감하게 받아들이고 도전해보자. 62년생 순풍에 돛을 단 형국. 목적을 달성하기에 길한 시기이니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해보라.
74년생 좋은 기운이 넘치는 시기. 무슨 일이든지 당신에게 긍정적으로 반영된다.
86년생 꾸준함을 이기는 상대는 없을 것이니 인내가 때를 만나면 당신에게 보답을 할 것이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사람들과 협력해서 일을 도모하면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 운의 흐름이 좋은 시기이니 작은 일에 만족하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것은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도 좋겠다. 63년생 송사에 휘말릴 수 있다. 소송에는 유리한 운세이니 어렵지는 않겠으나 웬만하면 참고 넘어가는 것도 좋겠다.
75년생 여행을 하는 도중 귀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일이 생긴다.
87년생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진행되니 몸과 마음이 가뿐하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빠른 일 처리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관재수가 경미하게 있을 수 있으니 아무리 가벼운 법이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라. 52년생 진담 같은 농담을 했다가 의외의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말조심이 우선이다.
64년생 모든 것을 다 바쳐도 아깝지 않는 것이 사랑일 것이다. 배우자를 위해 작은 일부터 시작해보자.
76년생 특별한 이유 없이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저조해질 수 있다. 매사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소 억울한 일이 있어도 참아라. 어렵고 힘든 시기는 잠시일 것이니 고난을 한탄하지 말라. 차라리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일에 임하면 결실이 돌아온다. 53년생 친한 사람으로 인해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말조심할 것.
65년생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염려했던 것보다 훨씬 일이 쉽게 풀릴 것이다.
77년생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재물의 가치를 보다 낮게 두고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목소리를 낮추고 소리 없이 맡은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앞에서 웃는 자를 경계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지 말도록. 54년생 다른 사람과 같이 도모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계획을 한다 하더라도 시간 낭비일 뿐이기 쉽고 당장에 성과를 보기 어렵다.
66년생 윗사람 운이 좋지 않은 때이니 직장 상사나 시부모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한다.
78년생 그동안 노력했던 일들이 이제야 결실을 맺는다.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것을 탐하면 자신만 초라해지니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분수에 맞게 행하고 만족하도록 하라. 55년생 일단 운이 오면 능력을 발휘하여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과를 얻는다. 운이 올 때까지 조금만 참도록 하자.
67년생 나름대로 큰 뜻을 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지만 장애가 많고 기력이 약해지며 의욕이 떨어진다.
79년생 당분간 고생은 하겠지만 차차 회복된다. 고난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엇보다 자신의 위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주변 여건이나 타인의 시선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르라. 56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겨 문제 해결을 위해 사방으로 노력하지만 허사일 수 있다.
68년생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 모임을 피하고 일찍 귀가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무리한 운동은 금물.
80년생 승진이나 합격 등 좋은 소식들이 올 수 있다. 계약이나 투자에 유리한 때이니 참고할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것저것 손을 대면 겉보기는 좋아도 실속이 없을 수 있으니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검토해서 하나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도록. 57년생 만남이나 여행 등을 피하고 집에서 자중하면서 피로를 푸는 것이 좋다. 아주 급하거나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다음으로 미루도록.
69년생 원하는 목표나 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주저하지 말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신속하게 결정하고 빠르게 진행시켜라.
81년생 애정운이 좋은 시기.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고백을 해보도록.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아무리 친하고 가까워도 금전 거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충동 구매를 자제하고 물건구입을 부탁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다. 58년생 서로 간의 대화 부족에서 비롯된 서운함이 많으니 가족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70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손실이 따르더라도 직접 해결하라.
82년생 집 안에서나 밖에서나 일복이 많아지니 필요 이상으로 남의 일에 나서지 말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람들과 같이 일을 도모하는 것에 득이 없으니 나중으로 미루도록. 59년생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무엇보다 가족들의 건강을 먼저 유념하도록. 조심하는 것이 우선이니 교통사고나 운동 중의 사고에 주의하라.
71년생 금전과 관련해 결정할 일이 생긴다면 이달은 피하는 것이 좋다. 좀 더 많은 생각과 여유를 가지고 결정을 내린다면 더욱 큰 이익을 볼 듯.
83년생 한 우물이라도 제대로 판다면 승산은 있다.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기보다는 기존의 분야에 공을 들이는 것이 좋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