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3월 운세

hjc6183@donga.com

2016. 03. 02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머릿속은 분주하나 현실은 따라주지 않으니 정신적인 고통이 크다. 폭넓은 시선으로 상황을 살피도록 하라. 정확한 것은 좋지만 이해타산에 집착하면 인심을 잃는다. 60년생 이성과의 소원했던 관계가 회복된다.
72년생 늘 반복되는 일상생활에 권태로움이 밀려온다. 완벽한 인생이란 없다. 평온한 일상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자.
84년생 도모하고 있거나 소망하는 일들이 난관에 부딪혀 좀체 진전이 없다. 무엇보다도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때.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과도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당장의 이익에 연연하기보다 멀리 내다보고 미래를 도모하라. 61년생 있는 것을 지키도록 하라. 새로운 만남을 조심하고 새로운 사업의 추진은 다음으로 미뤄라.
73년생 인간관계나 재테크 모두 길게 볼 것. 당장의 손해에 초조해하지 말고 나중을 기약하라.
85년생 관공서 업무는 화가 나도 다투지 않도록 하라. 집안일이나 바깥일에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마라. 무리해서 득 될 것이 없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달에 계획하고 실행한 일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재물은 장기간 묶어두는 것보다 단기간 투자해 이익이 나면 회수하는 것이 좋다. 62년생 메마른 나뭇가지에 물이 오르면서 고운 꽃으로 피어나는 운세다. 장거리 여행도 괜찮다.
74년생 언행을 조심하라. 가까운 사이라고 생각 없이 말했다가 후회할 일이 생긴다.
86년생 재물운이 좋다. 적은 돈이라도 소홀하게 생각하지 마라.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을 벌이지만 말고 수습하는 쪽에 신경을 쓰도록 하라. 피곤하고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서 방심하다가 부상이나 사고를 당할 수 있다. 63년생 기분을 그대로 내보이면 대인관계나 매매에서 불리한 상황에 처한다. 적절한 표정 관리가 필요하다. 부동산 매매에 이익이 있을 운.
75년생 부질없는 걱정으로 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87년생 남의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면 모든 것이 흔들릴 수 있다. 호감 가는 이성 앞일수록 냉정하게 처신하도록.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른 사람을 부러워할 시간에 한 방울의 땀이라도 더 흘려보자. 노력한 만큼 돌아오는 운세다. 52년생 대인관계가 유연하게 이루어지는 운. 문서 계약이나 상담도 순조롭게 진행된다. 건강운이 약하니 무리하지 말고 잠시 쉬어가라.
64년생 귀인을 만나는 운세. 어려운 가운데 일이 풀려나가니 모든 일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라.
76년생 금전운이 좋아서 자금을 쉽게 융통할 수 있다. 그러나 자금 회전만 좋을 뿐, 재물이 불어나는 운은 아니다. 이익에 목적을 두지 말 것.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라. 남의 일에 쓸데없는 참견을 하면 손해다. 기본부터 차근차근 닦도록 하라. 앞뒤 재지 않고 행동하다가 큰코다칠 수 있다. 53년생 대인관계는 순조롭지만 가정에서는 고민이 생긴다. 상대를 배려하도록 하라.
65년생 한꺼번에 많은 일을 시도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 사업은 현 상태를 유지하고 지출을 줄여라.
77년생 좋은 인연이라도 당신의 노력이 중요하다. 배우자를 사랑하는 마음도 노력해야 커진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직장을 옮기거나 새로운 일을 하면 좋지 않다. 적극적인 행동보다 소극적인 처세가 유리. 횡재를 바란다면 시간 낭비일 뿐. 적은 돈이라도 착실히 모으도록. 54년생 친한 사람을 각별히 조심하라. 이해관계가 얽혀 의리가 상한다. 가능한 한 현재의 자리를 지키도록 하라.
66년생 당신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멋진 사람이다. 자신감을 갖고 임하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다.
78년생 과거의 실수에 연연해하지 말고 당당히 앞으로 나갈 때이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으로 조금 어려운 시기다. 인간관계는 등산을 하듯이 꾸준한 페이스를 유지하라.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잃는 것이 많다. 55년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는 법. 경거망동하지 마라. 아랫사람이라고 해서 만만하게 대하지 말 것.
67년생 부부간에는 해묵은 갈등이 재연될 조짐을 보인다. 단, 분수를 지킨다면 어려움은 피한다.
79년생 윗사람에게 오해를 받아도 잠시만 버텨라. 진실이란 시간이 지나면 밝혀지는 법. 묵묵히 소임을 다하면 다시 진가를 인정받는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금전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되니 하고 싶었던 일은 적극적으로 추진하라. 하고자 하는 일은 풀리기 시작하고 등졌던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56년생 지나치게 앞서가는 것은 느린 것만 못할 때가 있다. 주위를 돌아보고 작은 것이라도 베푸는 기회를 가져보자.
68년생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만 경쟁도 치열하고 시샘하는 무리도 많다. 부서를 옮기거나 새로운 일을 맡을 수 있다.
80년생 노력에 비해 결과가 작게 나타나도 실망하지 마라.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하게 된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험한 가시밭길을 헤쳐왔으니 이제는 숨을 고르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라.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명예가 손상되고 손해만 있다. 57년생 주택 관련한 운이 좋은 때이므로 주택 매매나 매입, 이사 등 그동안의 계획을 실행해도 좋겠다. 집 안 인테리어 공사에도 길한 운.
69년생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쉽게 보이지 마라. 투자를 할 때는 신중에 신중을 거듭할 것.
81년생 독신자는 배필을 만나고, 별거 중인 부부는 화해한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처음에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는 듯하나 끝날 무렵이면 뜻하지 않은 변동수가 나타나 일이 어그러질 수 있는 운세다.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주의를 기울이도록. 58년생 귀인을 만나 재물운이 상승하는 시기. 가능하면 많은 사람을 만나라.
70년생 대인관계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미운 사람 떡 하나 더 주는 게 지혜로운 처세술이다.
82년생 친구라고 하기엔 가깝고 연인이라기엔 거리가 있는 애매한 관계는 정리하라. 공연한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는 운이니 자중하도록.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매사가 지체되어 맥이 빠진다. 기분 전환을 위해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대청소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가벼운 접촉사고나 이웃과 말다툼, 시비가 생길 수 있다. 59년생 진실한 교제는 믿음이 우선이다. 신용을 잃으면 모두 잃는다고 생각하라.
71년생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다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하라. 잘못한 일이 있을 땐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도록 하라.
83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 평온한 들판에 강한 폭풍이 몰아쳐 아수라장이 되는 격이니 주의하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