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외식 대신 집에서 즐기자! 눈과 입이 즐거운 홈파티 요리 레시피

글 정세영 기자

2020. 12. 11

세계적인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호주의 마사 스튜어트’로 불리며 전 세계에서 6백만 부의 요리책을 판매한 베스트셀러 작가 도나 헤이가 강력 추천하는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홈파티 레시피.

구운 토마토와 리코타치즈 셸
(4~6인분)

Ingredients
콘치글리오니(큰 조개 모양의 파스타) 400g, 물 적당량, 천일염  ·  후추 약간씩, 리코타치즈 2½컵(500g), 강판에 곱게 간 파르메산치즈 ½컵(40g), 강판에 곱게 간 모차렐라치즈 1컵(100g), 달걀 1개, 다진 통조림 토마토(400g짜리) 2개, 반으로 가른 방울토마토 250g, 저민 마늘 2쪽 분량, 치킨스톡 1컵(250ml), 정제설탕 1작은술

How to make
1
오븐을 200℃로 예열한다.
2 큰 냄비에 콘치글리오니가 잠길 정도로 넉넉하게 물을 붓고 천일염을 넣어 끓인다.
3 ②가 팔팔 끓으면 콘치글리오니를 넣고 8분 정도 삶는다. 물은 버리고, 파스타는 흐르는 찬물에 헹궈 한쪽에 둔다.
4 볼에 리코타치즈, 파르메산치즈, 모차렐라 치즈, 달걀을 넣고 잘 섞어 리코타치즈믹스를 만들어 한쪽에 둔다.
5 다진 통조림 토마토, 반으로 가른 방울토마토, 마늘, 치킨스톡, 설탕, 천일염, 후추를 큰 베이킹 접시에 담아 섞는다.
6 콘치글리오니의 속을 ④로 채운 뒤 베이킹 접시에 놓는다. 오븐에 넣고 20분간 치즈가 황금빛을 띨 때까지 굽는다.

마늘 타라곤 해산물 핫팟
(2인분)

Ingredients
허브토스트(상온에 둔 무염버터 40g, 곱게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 잎  ·  타라곤 잎 1작은술씩, 바게트 빵 6쪽), 버터기름 250g, 나비 모양으로 납작하게 만든 왕새우 4마리, 껍데기는 벗기고 꼬리는 남긴 중간 크기 새우 8마리, 조개(봉골레) 500g, 으깬 마늘 6쪽 분량, 타라곤 줄기 4개, 곱게 다진 파 2뿌리 분량, 천일염  ·  통후추 약간씩 

How to make
1
오븐을 180℃로 예열한다.
2 볼에 버터, 파슬리, 타라곤을 넣고 잘 섞은 뒤 바게트 빵에 발라 베이킹 트레이에 가지런히 올려놓는다. 오븐에 넣어 10~15분간 황금빛을 띠면서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 허브토스트를 만든다.
3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버터기름을 넣고 표면에 거품이 일 때까지 센 불로 가열한다.
4 냄비에 왕새우, 새우, 조개, 마늘을 넣은 뒤 뚜껑을 덮고 2~4분간 또는 속이 잘 익을 때까지 익힌다.
5 타라곤, 파, 천일염, 후추를 더하고 잘 섞는다. ②를 곁들여 낸다.

크리스피감자와 그뤼에르치즈 도미노(2인분)

Ingredients
껍질을 벗겨 얇게 저민 포슬포슬한 감자 1kg, 녹인 무염버터 50g, 강판에 아주 곱게 간 그뤼에르치즈 ½컵(30g), 천일염 약간



How to make
1
오븐을 200℃로 예열한다.
2 감자를 8X5cm 크기의 직사각형으로 저민다.
3 큰 볼에 감자를 넣고 버터, 치즈, 소금을 더해 잘 어우러지도록 섞는다.
4 베이킹 트레이에 베이킹 페이퍼를 깔고 ③을 8~10장씩 1cm 정도 겹치도록 늘어놓는다. 나머지 감자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5 오븐에 넣고 20~25분간 황금빛을 띠고 바삭해질 때까지 굽는다.

핑크통후추와 위스키소스를 곁들인 등심스테이크(2인분)

Ingredients
핑크통후추 위스키소스(올리브오일  ·  무염버터  ·  핑크 통후추 1작은술씩, 다진 프렌치 샬롯 2개 분량, 으깬 마늘 2쪽 분량, 비프스톡 2컵(500ml), 위스키 2작은술), 손질해서 상온에 둔 등심스테이크(200g 짜리) 2조각, 올리브오일  ·  천일염  ·  통후추 약간씩

How to make
1
큰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넣고 중불로 가열한다. 팬에 프렌치 샬롯과 마늘을 넣고 4분간 국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가열한다. 소스를 체에 걸러 팬에 다시 넣는다. 프렌치 샬롯과 마늘은 버린다. 팬에 통후추, 비프스톡, 위스키를 더해 핑크통후추 위스키소스를 만든다.
2 그릴팬을 센 불에서 달군다.
3 브러시로 스테이크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천일염과 후추를 흩뿌린다.
4 ③을 ②의 팬에 올린 뒤 취향껏 굽는다.
5 핑크통후추 위스키소스를 곁들어 낸다.

딸기브리오슈와 버터푸딩
(6인분)

Ingredients
우유 2컵(500ml), 액상크림 2½컵(625ml), 달걀노른자 8개, 정제설탕 ½컵(110g), 바닐라 추출액 2큰술, 올리브오일 약간, 슬라이스한 브리오슈 200g, 커런트 ¼컵(40g), 꼭지를 떼고 반으로 가른 딸기 750g

How to make
1
오븐을 200℃로 예열한다.
2 냄비에 우유와 크림을 넣고 중불로 가열한다. 막 끓기 시작하면 불에서 내려 한쪽에 둔다.
3 볼에 달걀노른자, 설탕, 바닐라를 넣고 섞는다.
4 ③에 따뜻한 ②를 부으면서 서서히 어우러지도록 휘저어 커스터드를 만들어둔다.
5 2리터 용량의 베이킹용 접시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바르고 브리오슈를 가지런히 넣는다.
6 브리오슈 위에 ④를 붓고 커런트와 딸기를 올린다.
7 오븐에 넣고 20~25분간 황금빛을 띨 때까지 굽는다.

도나 헤이 더 뉴 클래식
2001년 시작해 현재 세계적 팬덤을 거느린 호주의 ‘도나 헤이 매거진’에 연재된 클래식 요리를 도나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한발 앞서가는 감각적 스타일링과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쉬운 레시피, 완성도 높은 맛까지! 수프, 달걀+치즈,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해산물 요리부터 누들, 샐러드, 곁들임 요리를 비롯해 쿠키, 파이, 케이크, 초콜릿, 푸딩, 캐러멜, 빙과류까지 다채로운 요리가 가득하다. 라의눈.




사진&자료제공 라의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