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water

품절대란 별별 #샤워기 필터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09. 13

여전히 수돗물 샤워가 찜찜하다면

수돗물에 잔류하는 염소와 오래된 수도관에 존재하는 녹물을 걸러주는 샤워 필터. 트렌드세터나 피부가 예민한 사람,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자주 다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작년부터 유행하던 아이템인데 얼마 전 수돗물 유충 사태로 갑자기 검색어 1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을 받고 일부 제품은 품귀 현상에 몸값이 치솟기도 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유충 발생 관련 주민 안내 Q&A’에서 ‘깔따구의 유충은 학술적으로 인체의 위해성이 보고된 바 없다’면서 생활용수로는 사용하되 음용은 자제하라고 공지했다. 전문가들도 너무 우려해서 생수로 목욕하거나 구충제를 먹을 필요는 없다고는 하지만, 이미 수돗물에 대한 심리적인 신뢰가 무너진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물을 가족이 생활용수로 사용하기는 거부감이 앞서는 상황이 되어버린 것이다. 

“물론 무조건 샤워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정답은 아니에요. 하지만 수돗물로 씻는 것이 찝찝하다면 샤워 필터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노후된 수도관을 타고 들어오는 미세한 녹물과 잔류 염소들을 걸러줘 아토피나 알러지, 건선 등의 피부 질환 유발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으니 사용해보길 추천해요.” 더엘클리닉 서수진 원장은 샤워 필터 청결 상태를 잘 유지하고 자주 교체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조언을 덧붙였다. 요즘은 깨끗한 물 정화 기능은 기본, 비타민, 각종 유효 성분까지 함유한 제품도 많이 출시되었으니 꼼꼼하게 따져보고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item

TS트릴리온 TS내추럴스파비타민필터

특허받은 원료로 만든 세디먼트 필터가 수돗물 속의 불순물 및 이물질을 제거하고 필터 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증식을 억제해주는 기능을 한다. 피부에 좋은 천연 보습 성분 및 레몬 3백60개 분량의 비타민 C 농축액을 함유한 비타민 보습 필터로, 피부 보습 및 항산화 효과가 있다. 불순물 필터 테스트, 잔류 염소 필터 테스트, 피부 보습 및 피부 무자극 테스트 등 각종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만9천8백원.

닥터피엘 나은이 샤워기 기본 세트

‘나은이 샤워기’라고도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닥터피엘 샤워기. 특허받은 2중 필터 기술로 수돗물 속 녹물은 물론, 잔류 염소, 화학 성분, 중금속,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수압 강화 기능과 최대 30%까지 절수해주는 경제적 효과도 갖추고 있다. 기본 세트는 샤워기 본체에 1, 2차 필터가 세팅되어 있으며, 원하면 추가 필터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2만9천8백원.

루헨스 비타민 샤워기 테라피 필터

샤워기 헤드 부분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필터. 라벤더, 라임, 로즈 등 3가지 에센셜 오일을 선택할 수 있어 아로마 샤워를 즐길 수 있다. 레몬 약 3백40개(24g)에 해당하는 비타민 C, 달팽이점액 추출물과 로즈힙시드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 비타민 샤워기 테라피 필터는 리필형 제품으로, 본품인 비타민 샤워기 별매 후 사용 가능하다. 3개 3만3천8백원.



쿠쿠홈시스 버블 클린 샤워헤드 CWC-AH001W

내부에 내장된 ‘새디먼트 필터’를 통해 노후한 수도 시설 등으로 인한 눈에 보이지 않는 부유 물질을 제거한다. 머리카락 굵기 10분의 1 정도 되는 5마이크로미터(μm) 크기 이상의 물속 미세 입자까지 제거해, 소비자들이 물에 대해 갖는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미국 FDA로부터 인증받은 클린 필터 소재를 적용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만7천7백원.

퓨어썸 비타 필터 샤워기

퓨어썸 필터 샤워기에 비타민 필터를 더한 제품. 레몬 3백70개 분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된 비타 필터는 수돗물에 포함된 염소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 효과도 제공한다. 혼자서도 간편하게 설치, 교체 가능하며, 필터 교체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만다린티, 우드, 달콤한 어린 쑥, 쌉싸름한 쑥 4가지 향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다. 3만7천7백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닥터피엘 루헨스 쿠쿠홈시스 퓨어썸 TS트릴리온 도움말 서수진(더엘클리닉)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