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마시는 물부터 살균, 세척하는 물까지 빌트인하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서지연

2020. 06. 30

빌트인 디자인으로 주방의 품격 높여 
클린세척수로 채소, 과일은 물론 식기류까지 살균, 세척

[사진 홍태식]

[사진 홍태식]

‘물은 생명’이라는 말이 있다. 신체의 약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이 생명을 유지시켜 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의학 정보를 공유하며 신뢰를 얻고 있는 박미경 한의사는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 ‘좋은 물’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동의보감’ 탕액 편에는 ‘약으로 쓰는 물’이라고 해서 물 이야기가 가장 먼저 기록되어 있고 그 종류도 33가지나 소개되고 있을 만큼 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요. 물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생명의 본질이며, 우리가 외부의 영양을 흡수하고 대사시켜 에너지를 얻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과정이 모두 물을 통해 이루어지지요. 특히 외부의 유해물질을 희석하고 해독하는데 꼭 필요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좋은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한의사 박미경이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추천하는 이유

한의사 박미경 원장은 클린 세척 기능이 특히 마음에 든다고.

한의사 박미경 원장은 클린 세척 기능이 특히 마음에 든다고.

박미경 원장은 여름철에는 물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한다. 무더운 날씨에 쉽게 발생하는 일사병 및 열사병으로 인해 두통,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자주 수분을 섭취하여 체온을 조절하고 탈수를 방지해야 한다는 것. 목이 마르기 전 수분을 항상 보충해줄 필요가 있는데, 평소 갈증을 잘 느끼지 못하는 이들도 하루에 시간을 정해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다. 

또한 물은 대표적인 여름철 질환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덥고 습한 날씨 탓에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비브리오균 등 다양한 세균성 식중독균이 빨리 증식하기 때문.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은 물론, 조리 전후에 손과 도구까지 깨끗이 세척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식중독은 조기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면 회복될 수 있으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이에요. 음식은 되도록 완전히 익혀서 조리 직후 먹고 차게 먹어야 하는 음식도 익힌 후에 식혀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특히 냉장 또는 냉동해야 하는 음식은 상온에 10분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되고, 보관도 하루를 넘어가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항상 부엌을 깨끗이 하고 도마나 칼, 행주 등은 정기적으로 삶거나 햇볕에 말려 소독해야 합니다. 이때 깨끗한 물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박 원장은 음식을 보관하거나 섭취하기에 앞서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만약 음식이 오염됐을 경우 심지어는 냉장고 속에서도 균이 번식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위생과 안전이라는 측면에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선택했다. 



“제가 가장 주목하는 건 클린세척수 기능이에요. 여기에는 일반 정수기 물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차아염소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바로 정수 처리장에서 수돗물을 살균, 소독할 때 쓰이거든요. 저처럼 위생에 민감한 분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박 원장의 말처럼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일반 정수기와는 차별화되는 클린세척수 기능을 장착했다. 빌트인(built-in) 디자인의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싱크대 아래쪽 수납장에 정수기 본체를 설치하고 물이 나오는 2개 출수구를 외부에 노출시키는 구조인데, 냉수, 온수, 정수가 나오는 출수구와 클린세척수가 나오는 출수구가 각각 있다. 클린세척은 염소이온(Cl-)이 포함되어 있는 물을 전기분해하여 차아염소산(HOCl)이라는 성분을 생성하는데 이것이 산화작용을 통해 물속의 미생물을 살균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 가족 건강 지킴이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예로부터 가정에서는 과일이나 야채 등을 세척할 때 흔히 식초물을 사용하기도 했다. 그러나 음식별로 세척에 필요한 적정 산도를 맞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위생의 첫 단추라고 할 수 있는 세척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실험한 결과,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클린세척수는 세척이 필요한 식재료나 식기류 등을 일정 시간동안 담가 놓으면 세척수에 떠있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을 99.99% 제거한다는 시험결과를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한 UVnano 안심살균 기능을 사용하면 UV LED를 통해 출수구 코크를 99.99% 이상 살균하기 때문에 더욱 깨끗한 물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 기능은 1시간마다 알아서 작동하고 사용자가 원할 때 버튼만 누르면 즉시 살균이 진행되어 편리하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소비자들이 정수기를 선택할 때 기능과 아울러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는 케어 서비스 역시 특별하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는 앞서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2019 정수기 렌탈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LG 퓨리케어 라인답게 3개월마다 방문살균케어를 실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직접 고온살균과 고압세척으로 내부를 99.99% 살균해 청결함을 유지한다. 빌트인 디자인의 제품이지만 일반형 정수기와 동일하게 1년마다 직수관 무상 교체가 가능하고, 심지어 출수구와 본체를 연결하는 직수관과 출수구 내부 음용 직수관까지 교체를 해주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박미경 원장은 “평소 바빠서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까지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세심하게 관리해주니 안전하고 편리하다”고 말했다. 

박 원장이 꼽은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또 다른 매력은 공간 효율성이다. 주방에 소형 가전이 늘어나면서 싱크대 위가 복잡해지기 십상인데, 듀얼 정수기의 경우 본체를 싱크대 하부에 놓아 복잡한 조리 공간을 더욱 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슬림한 출수구는 그 자체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한다. 특히 박원장은 듀얼 스윙 출수구 덕분에 주방의 이동 동선과 조리 시간이 대폭 줄었다고 말한다. 180도 회전이 가능한 듀얼 스윙 출수구를 사용하면 그릇을 들고 이동할 필요 없이 싱크대에서 세척수로 재료를 씻고 그 자리에서 바로 깨끗한 정수물을 받아 조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밥을 지을 때나 육수를 낼 때 편리하다. 이처럼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건강과 편의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빌트인 디자인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여느 정수기처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본체는 싱크대 하부에 들어가고 바깥으로는 출수구 부분만 노출되기 때문에 그만큼 남는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듀얼 출수구 방향을 교차하거나 일렬로 정렬해 놓을 수 있으며, 싱크볼 바로 옆에 위치해 물이 떨어질 염려도 없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군더더기 없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주방의 품격을 한층 높여줄 것이다.

2 99.99% 살균하는 클린세척수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클린세척수는 물을 전기분해하여 차아염소산이라는 성분을 생성하는 원리다. 차아염소산이 산화작용을 통해 물속의 미생물을 살균하는 역할을 하여 세척이 필요한 식재료나 식기류 등을 일정 시간동안 담가 놓으면 세척수에 떠있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을 99.99% 제거한다. 또한 UVnano 안심살균 기능은 UV LED를 통해 출수구 코크를 99.99% 이상 살균해 준다. 1시간마다 자동으로 작동하며 사용자가 원할 때 버튼만 누르면 즉시 살균이 진행된다.

3 1년마다 직수관 무상교체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1년마다 무상으로 직수관을 교체해 준다. 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직접 방문하며 본체와 파우셋의 연결 유로 및 파우셋 부분의 직수관까지 교체해 준다. 직수관 교체 외에도 3개월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방문살균 케어를 실시, 고온 살균과 고압세척으로 내부를 99.99% 이상 살균해 새것같은 청결함을 유지한다.

4 효율적인 듀얼 스윙 출수구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180도 회전이 가능한 듀얼 스윙 출수구를 탑재, 조리 동선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무거운 그릇을 들고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이 싱크볼 바로 옆에서 물을 담거나 따라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출수구를 좌우에 배치시켜 동시에 물을 받는 것도 가능해 조리시간마저 줄여주는 똑똑한 제품. 출수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이루어지며 LED버튼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 부유세균 살균력 99.99%는 클린세척수에 시험균을 혼합하여 상온에서 2분 동안 방치 후 생균수를 측정하여 계산. 본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 방법에 따라 2개 기관으로 부터 취득하였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시험 기관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19.11),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19.10,20.01) 시험균 : 대장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살균 성능 평가 대표 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평가 항목 균 중 3종을 선정하여 진행)
• 부착세균 살균력 99.99%는 시험균을 부착한 시편을(칫솔,행주) 클린세척수에 60분 동안 담근 후 생균수를 측정하여 계산. 본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 방법에 따라 2개 기관으로부터 취득하였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시험 기관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19.11,19.12),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19.10,20.01) 시험균 : 대장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살균 성능 평가 대표 지표균 및 먹는 물 수질 기준 평가 항목 균 중 3종을 선정하여 진행)
• 클린세척수는 음용수가 아니므로 음용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 클린세척수로 세척한 후 정수로 헹궈서 사용해야합니다.
• 사용기간 내 1년마다 무상교체 진행(자사의 케어솔루션 이용 고객에 한함)
• 직수관 무상교체는 온수 직수관, 원수 입수관, 클린세척수 출수관 제외(온수 직수관, 클린세척수 출수관은 자체살균이 가능)


장소협조 스튜디오 하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