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아이디는 언제나 봄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20.05.02 10:00:01

그저 예쁜 가수라기보다는 중독성 강한 음색과 작사,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능숙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가수 아이디(Eyedi, 본명 남유진). 특유의 레트로 스타일로 음악적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는 그녀는 지난해 방영한 tvN 음악 예능 프로그램 ‘작업실’에서 솔직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방출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거의 민낯에 가까운 내추럴한 모습을 보여줬음에도 아기처럼 뽀얗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며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산 그녀. 그 도화지 같은 얼굴에 완연한 봄을 얹어보았다. 
셔츠 13만9천원 스튜디오톰보이. 원피스 7만9천원 자라.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셔츠 13만9천원 스튜디오톰보이. 원피스 7만9천원 자라.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BEAUTY INTERVIEW

니트 원피스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니트 원피스 가격미정 에이치앤엠.

봄을 대표하는 핑크 & 코럴 메이크업, 둘 중 아이디의 픽은? 

핑크와 코럴은 비슷한 듯 다른 것 같아요. 핑크는 생기가 느껴지는 러블리한 무드라면, 코럴은 온기를 담은 청순한 느낌이랄까요. 평소에는 어떤 톤에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코럴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추천하는 핑크 & 코럴 컬러 제품이 있다면요? 

핑크 컬러는 맥의 버시컬러 바니쉬 크림 립스테인 플렉시 핑크요. 눈에 확 띄는 핫 핑크 컬러로 자연스러운 광택, 끈적임이 전혀 없는 마무리, 지속력, 발색 모두 만족스러워요. 코럴 컬러는 입생로랑뷰티의 루쥬 볼립떼 샤인 12호 코랄 돌머를 추천해요. 촉촉한 립밤 같은 제형인데 발색이 은은해 다양한 피부톤에 잘 어울려요. 친구한테도 선물할 만큼 만족도 높은 제품이에요. 

아이디만의 피부 관리 루틴이 궁금해요. 

일주일에 1~2회는 꼭 따뜻한 물수건을 얼굴에 대고 각질을 불려 깨끗하게 제거하는 딥 클렌징을 하고,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패드를 매일 사용해요. 즐겨 쓰는 제품은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 패드인데, 세안 후 바로 꺼내 사용하거나 냉장실에 넣어두었다가 이마, 양 볼, 턱 등에 붙여 팩처럼 활용해요. 사용 후에는 유난히 메이크업이 잘 받는 느낌이에요. 

오늘 파우치를 통해 공개한 아이템 중 여성동아 독자들이 꼭 써봤으면 하는 베스트템을 골라주세요. 

잡티 커버에 효과적인 더샘의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오를 추천하고 싶어요. 작년 일본 활동 당시 현지 메이크업 실장님께서 한국에 방문할 때마다 쟁여온다며 극찬하셔서 써보았는데, 커버력과 지속력이 굉장히 좋아 평소 톤업 크림과 이 제품만 사용해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하곤 해요. 커버가 필요한 부분에 컨실러를 얹은 뒤 퍼프, 브러시로 살살 펴 바르고 있어요. 

추가로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나요? 

디올의 루즈 블러쉬 365 뉴월드는 제가 정말 아끼는 블러셔예요. 다 쓰고 새로 주문해놓은 상태라 오늘 챙기지 못했어요. 오묘한 핑크 위에 화려한 펄이 더해져 있는데, 막상 피부에 얹으면 생각보다 은은해요. 어떻게 레이어링하느냐에 따라 특별한 날에는 물론, 데일리 메이크업에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평소에도 메이크업,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나요?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메이크업이 있다면요? 

음악이 아니었다면 패션을 전공했을 만큼 관심이 많아요.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의상과 소품이 90% 이상 제 소장품일 정도로요. 활동 콘셉트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편이라 앞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메이크업은 이번 시즌 트렌드가 내추럴 글로라고 하더라고요. 평소에 하는 보송하고 매트한 메이크업과 정반대 스타일이라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 궁금해요. 

사실 해외 활동 계획이 있었어요. 지금까지 미국, 일본 등에서 활동을 했는데요. 올해 초 프랑스 쪽에서 좋은 제안이 와서 활동 범위를 유럽으로 확장할 기회가 있었지만 코로나19 때문에 나중으로 미뤄야 할 것 같아요. 당분간 국내에서 발매할 새 앨범 준비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Eyedi’s Beauty pouch
아이디는 언제나 봄
1 더샘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오 4.5g+4.2g 1만1천원. 
2 코스노리 화이트닝드레스 미백 톤업크림 50ml 2만6천원. 
3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 70매 3만4천원. 
4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04 스트릿브릭 0.6gX10 3만2천원. 
5 맥 버시컬러 바니쉬 크림 립스테인 플렉시 핑크 8.5ml 3만4천원. 
6 입생로랑뷰티 루쥬 볼립떼 샤인 12호 코랄 돌머 4.5g 4만6천원. 
7 웨이크메이크 철벽 아이라이너 02 브라운 0.5g 1만3천원.


사진 김연제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더샘 맥 메디큐브 웨이크메이크 입생로랑뷰티 코스노리 클리오 의상협찬 스튜디오톰보이 에이치앤엠 자라 헤어·메이크업 정지은 스타일리스트 성은비




여성동아 2020년 5월 67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