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민간요법 전통식품 브랜드 무명상회 호흡기 질환에 좋은 배꿀찜, 간편식으로 출시

정혜연 기자 grape06@donga.com

입력 2020.04.29 08:30:02

무명상회에서 출시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은 
스틱 포장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무명상회에서 출시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은 스틱 포장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환절기 미세먼지 등이 기승을 부리며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목을 촉촉하게 유지, 보호하는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꿀찜은 동의보감 등 여러 한방 서적에 몸의 기력을 높이고 목 건강에 좋다고 언급되는 배와 꿀, 생강, 대추, 계피 등을 오랫동안 달인 단방약(單方藥)이자 옛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민간요법으로 천식, 감기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간요법 전통식품 브랜드 무명상회(대표 전승권)는 4월 20일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전통 민간요법 배꿀찜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은 기존 민간요법 배꿀찜의 복잡한 조리 과정과 시간을 줄여 간편가정식(HMR)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배꿀찜 고유의 풍미를 담아, 달콤하면서도 촉촉한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무명상회는 ‘건강한 식품은 정직한 마음과 정직한 재료에서부터 나온다’는 철학으로 맛과 향을 내기 위한 인공 식품첨가물은 배제하고 고품질의 100% 국산 배와 국산 꿀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60년 역사의 전통차 전문업체 꽃샘식품과의 협업을 통해 생산,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해썹)을 취득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과 식품 안전성을 겸비했다. 



간편한 스틱 형태로 포장된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 1상자(10g×10봉)의 소비자 가격은 1만5000원으로, 현재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약이 되는 음식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고 전하는 브랜드 무명상회는 ‘내 목이 좋아하는 엄마 배꿀찜’을 시작으로 몸에 좋은 건강한 식품들을 앞으로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여성동아 2020년 5월 67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