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deawoong

‘진격의 수험생’을 위한 신학기 필승 전략

EDITOR 정재연

입력 2020.03.29 10:00:0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개학이 늦춰지면서, 신학기를 앞둔 고3 수험생의 대입 준비 전략에 빨간 불이 켜졌다. 온라인 수업이나 가정 학습만으로는 한 해 동안 배워야 할 내용을 온전히 습득하기 어렵기 때문. 마음이 조급한 학생도 많겠지만, 세 가지만 잘 기억하면 대입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1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필수 비타민 B 8종, 비타민 C와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보강된 온 가족 건강 지킴이.
2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 
필수 비타민 B 8종과 집중력 향상을  돕는 콜린, 이노시톨이 함유돼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1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필수 비타민 B 8종, 비타민 C와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보강된 온 가족 건강 지킴이. 2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 필수 비타민 B 8종과 집중력 향상을 돕는 콜린, 이노시톨이 함유돼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1 집중력을 키워라

4월이 되면서 따뜻해진 날씨 탓에 졸음이 쏟아지기 일쑤다. 춘곤증을 이기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필수다. 하루 6시간 정도 충분히 숙면을 취하고 기상 시간을 겨울보다 30분~1시간 정도 앞당겨 수면 사이클을 조절해준다.


2 올바른 공부 습관을 들여라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책상에 앉아 있으면 허리의 부담이 커지고 근육이 긴장하면서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허리를 곧게 세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5~10분 정도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풀어준다.


3 컨디션을 최고로 유지하라

환절기에는 높은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병치레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이 시기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비타민 B는 체내 활용도가 높은 만큼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고갈될 수 있으므로 수험생에게는 필수적이다. 비타민 B 영양제를 고를 때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지, 에너지 대사에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비타민 B군 8종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지, 최적 섭취량 기준의 고함량인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효능·효과를 허가받은 일반의약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Editor’s Pick
집중력 향상을 돕는 임팩타민 파워 A+, 피로 회복에 좋은 임팩타민 프리미엄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는 비타민 B 8종과 청소년 두뇌 활성화에 좋은 콜린과 이노시톨을 1일 최대 함량으로 함유하고(일반의약품 기준),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력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 온 가족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 B 8종이 함유됐으며, 비타민 B는 최적 섭취량 기준으로 포함됐다. 비타민 C와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강화해 구내염, 눈의 피로, 어깨 결림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홍태식 디자인 박경옥






여성동아 2020년 4월 67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