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on_air #cook

미국도 감탄! 이연복의 K-FOOD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7. 22

셰프 이연복이 tvN ‘현지에서 먹힐까?-미국편’에서 선보인 떡갈비버거, 핫도그에 미국인들은 왜 열광할까? 패스트푸드의 나라 미국에서도 먹힌 이연복의 K-푸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떡갈비버거, 치즈도그

떡갈비버거

Ingredients
떡갈비패티(양파 개, 양송이버섯 2개, 쪽파 1대, 다진 소고기 220g, 다진 마늘 · 간장 · 매실청 · 굴소스 1작은술씩, 맛술 · 전분 1큰술씩, 빵가루 3큰술), 할라페뇨마요소스(할라페뇨 1개, 마요네즈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햄버거번 2개, 식용유 약간, 로메인 2장, 오이 개 

How to make
1 떡갈비패티 재료 중 양파와 양송이버섯은 작게 다지고, 쪽파는 송송 썬다.
2 볼에 분량의 떡갈비패티 재료를 모두 넣고 섞은 뒤 2등분으로 나눠 납작한 원 모양으로 패티를 만든다.
3 분량의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할라페뇨마요소스를 만든다.
4 중불로 달군 팬에 햄버거번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5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를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6 구운 햄버거번 한 장 위에 로메인, 송송 썬 오이, 떡갈비패티를 올린 뒤 할라페뇨마요소스를 뿌리고 남은 햄버거번을 뒤집어 올린다.

치즈도그

Ingredients
통모차렐라치즈 200g, 반죽(팬케이크가루 2컵, 달걀 1개, 물 ½컵), 빵가루 2컵, 튀김기름 · 설탕 · 토마토케첩 · 머스터드소스 적당량씩 

How to make
1 통모차렐라치즈는 3×3×10cm 크기로 잘라 꼬치에 꽂는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반죽을 만든다.
3 ①을 ②의 반죽에 넣었다 뺀 후 빵가루를 고루 묻힌다.
4 170℃의 기름에 ③을 넣어 노릇하게 튀긴 뒤 설탕, 토마토케첩, 머스터드소스를 뿌린다.

크림새우

Ingredients
대하 10개, 양상추 50g, 양파 ¼개, 반죽(튀김가루 · 물 2컵씩), 크림소스(마요네즈 3큰술, 생크림 · 레몬즙 1큰술씩, 설탕 1½큰술), 덧튀김가루 1컵, 튀김기름 적당량, 땅콩가루 1큰술 



How to make
1 대하는 내장을 제거해 깨끗이 씻고, 양상추는 한입 크기로 뜯는다. 양파는 얇게 채썬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반죽을 만든다.
3 분량의 재료를 휘퍼로 섞어 크림소스를 만든다.
4 대하에 덧튀김가루를 고루 묻힌 후 꼬리를 제외한 부분에 반죽을 묻힌다.
5 170℃의 튀김기름에 ④를 넣고 노릇하게 튀긴다.
6 그릇에 양상추와 양파, 튀긴 새우를 올린 후 크림소스와 땅콩가루를 뿌린다.

볶음짬뽕

Ingredients
양파 ½개, 당근 ⅓개, 양송이버섯 6개, 청경채 2개, 목이버섯 50g, 생중화면 200g, 식용유 적당량, 간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우삼겹 100g, 냉동 모둠 해산물 2컵 

How to make
1 양파와 당근은 채썰고, 양송이버섯과 청경채는 반으로 자른다. 목이버섯은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끓는 물에 생중화면을 넣고 3분간 삶는다.
3 센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①의 양파, 당근, 양송이버섯, 청경채를 넣고 볶다가 간장을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4 ③에 고춧가루를 넣고 섞으며 볶다가 목이버섯, ②의 중화면 삶은 물 ¼컵을 넣은 후 우삼겹과 모둠 해산물을 넣고 볶는다.
5 ④에 삶은 중화면을 넣고 볶는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tvN 요리&스타일링 김가영(101recip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