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한여진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입력 2015.10.07 11:22:00
갑자기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효과 좋다는 화장품을 사용해도 기대에 못 미칠 때는 클렌징을 점검해야 한다. 올리브오일 90%가 함유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닦아내는 엘리자베카 밀키웨어 네츄럴 90% 올리브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화장품 효과도 한층 높아진다.

좋은 성분이 가득한 화장품을 아무리 사용해도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피부에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그대로 남아 있다면 피부에 좋은 성분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 스킨케어의 기본 중 기본인 클렌징을 제대로 해야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고 스킨케어 제품이 잘 스며들어 피부가 건강해진다.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클렌징을 꼼꼼히 해야 한다. 클렌저는 크림, 오일, 워터, 젤, 버블, 시트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뷰티 피플들 사이에서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은 색조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워주는 오일 클렌저다. 특히 올리브오일 클렌저는 피부에 자극 없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엘리자베카 밀키웨어 네츄럴 90% 올리브 클렌징 오일
올리브오일이 90% 함유된 천연 식물성 오일 클렌저로 아이섀도, 립스틱, 마스카라 등 색조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줄 뿐만 아니라 모공 속 노폐물도 말끔히 제거한다. 호호바씨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아보카도오일, 티트리오일 등 천연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 화장 잘 받는 피부 상태로 만들며, 인공색소와 인공향료가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 타입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오일을 손에 적당량 덜어 물기 없는 얼굴에 고루 바른 뒤 메이크업이 녹을 때까지 충분히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손끝에 물을 조금 묻혀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충분히 씻어낸다. 300ml 2만5천원.

클렌징 오일과 물이 유화됨으로써 오일로 녹인 메이크업 및 노폐물이 물로 제거된다. 올리브오일 90%가 물에 녹는 반전 클렌징 오일!
Beauty Blogger’s Review
엘리자베카 밀키웨어 네츄럴 90% 올리브 클렌징 오일 테스트


■ 디자인 · 이지은
■ 사진제공&문의 · 엘리자베카(02-564-3009 www.elizavecca.com)
여성동아 2015년 10월 62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