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GUIDE

쿡방 천재 백종원이 말하는 ‘시린이’ 관리법

기획 · 강현숙 기자

2015. 07. 03

최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tvN ‘집밥 백선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활동하며, ‘백주부’, ‘슈가보이’ 등의 애칭과 함께 대세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그의 인기는 음식에 관한 다방면의 지식과 탄탄한 요리 기본기, 그리고 치아 건강에서 나온다. 최근 시린이 예방을 위한 홍보대사이자 GSK(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의 시린이 개선 치약 브랜드 ‘센소다인’의 모델로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백종원을 만나 요리의 맛을 살리는 시린이 관리법을 들어보았다.

요리맛 살리는 미각, 시린이 관리로부터 시작

쿡방 천재 백종원이 말하는 ‘시린이’ 관리법
최근 방송가에 부는 ‘쿡방’ 열풍과 함께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백종원. 외식업계 ‘미다스의 손’이자 배우 소유진의 남편으로 유명한 그는 요리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치아 건강이 뒷받침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방송을 통해 소개된 저의 레시피는 물론 완성된 음식을 먹는 모습까지 시청자들이 좋아해줘 감사해요. 셰프로서 완성된 요리를 제일 먼저 맛보는 일은 즐겁기도 하지만, 힘든 순간이기도 합니다. 특히 치아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는 더욱 그렇지요.”

직업 특성상 갓 완성된 뜨거운 요리나 이제 막 냉장고에서 꺼낸 차가운 음식을 먹는 일이 많았던 그는 30세가 넘으면서부터 시린이 통증으로 음식 맛을 보는 게 힘들었다고 한다. 뜨거운 찌개나 찬 냉국 등의 음식을 먹으면 치아에 찌릿찌릿한 자극이 왔고, 이런 통증은 음식 맛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도 방해가 됐다.

“처음에는 시린이를 일시적인 현상으로 가볍게 여겼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심해졌어요. 셰프로서 음식 맛을 보는 일에 소홀할 수 없기에 철저한 치아 관리가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됐습니다.”



구강 건강 해치는 시린이, 전용 치약 사용해야

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57%가 시린이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한다. 시린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구강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일종의 위험 신호이므로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30년 이상 치아를 사용하다 보면 치아 마모, 잇몸병 등 치아 질환과 함께 이갈이, 치아 균열, 음주 · 흡연 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치아 노화가 시작되면서 시린이 증상이 나타난다. 이런 시린이를 방치하면 미각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치주 질환 등 더욱 심각한 구강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

시린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린이에 적합한 치약과 칫솔 교체, 올바른 양치법이 중요하다. 백종원 씨 역시 시린이 개선을 위해 ‘시린이 전용 치약’으로 치약 제품부터 바꿨다.

“시린이에는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 성분인 ‘질산칼륨’이 함유된 치약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시린이 개선 치약으로 유명한 센소다인을 하루에 2번씩 2주일간 사용했어요. 시린이 증상이 빠르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시린이를 관리해줘 편했습니다.”

백종원 씨가 사용하는 ‘센소다인’은 세계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시린이 개선 치약으로, 임상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됐다. 미국 FDA가 승인한 시린이 개선에 효과적인 치료 성분인 질산칼륨(센소다인 후레쉬, 후레쉬젤)을 함유, 외부로 노출된 상아질에 방어벽을 형성해 통증을 막아주고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킨다.

“치아가 튼튼해야 맛있고 건강한 식생활이 가능합니다. 치아 건강이 좋지 않아 즐거워야 할 식사 시간을 힘들게 보내고, 시린이로 인해 음식 맛보는 것이 어려워 요리에 대한 흥미를 잃는 사람들을 보면 매우 안타까웠어요. 시린이 예방 홍보대사로서 제안드리는 ‘센소다인’ 등의 시린이 관리법을 통해 요리하는 과정부터 식사하는 순간까지 매일매일 즐겁게 새로운 맛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시린이 예방 홍보대사 백종원과 센소다인이 소개하는 건강한 양치법


1 시린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 성분인 질산칼륨 등이 함유된 치약 ‘센소다인’을 사용한다. 센소다인 속 질산칼륨 성분은 외부로 노출된 상아질에 방어벽을 형성해 통증을 막아주고, 시린이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2 칫솔질은 부드러운 칫솔모를 사용해 좌우가 아닌, 잇몸에서부터 치아까지 쓸어내리면서 닦는다. 치아를 좌우로 문지르며 닦으면 치아 표면을 긁어 치아 뿌리를 감싸고 있던 잇몸이 손상되고, 치아와 잇몸의 경계 부위인 치경부가 V자로 패여 시린이 증상이 악화된다.


하루에 2번씩 사용 2주 후부터 빠르게 시린이 개선 효과

쿡방 천재 백종원이 말하는 ‘시린이’ 관리법
센소다인

백종원 씨가 추천하는 시린이 개선에 효과적인 치약. 오리지날과 후레쉬, 후레쉬젤 3종과 최근 5월에 출시된 멀티케어 등 네 종류가 있다. 오리지날은 염화스트론튬 성분이 노출된 상아질을 밀봉해 외부 자극을 차단해줘 시린이 증상이 심각한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후레쉬와 후레쉬젤은 질산칼륨이 치아 신경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을 막아주므로 시린이 치약을 처음 사용하거나 젊은 연령층에게 적합하다. 멀티케어는 구취 케어, 플라크 제거 효과도 함께 갖고 있다.

디자인 · 이지은

사진제공&문의 · 센소다인(080-901-41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