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셀레브러티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 My Sweet Home

우먼동아일보

2013. 08. 23

케이블TV 패션앤의 인테리어 코치 프로그램 ‘스위트룸’은 셀레브러티들의 집을 색다르게 꾸며줘 화제를 모았다. 방송 중 관심을 모은 셀레브러티 4인의 집에서 찾은 색다른 데코 아이디어.


셀레브러티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 My Sweet Home

&nbsp; <b>1</b>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핑크와 그린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내추럴하면서 러블리하게 꾸민 원룸 전경.



# 1 일러스트레이터 임희의 DIY 원룸
컴 퓨터 작업보다 도화지를 펼쳐놓고 연필로 사각사각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작업을 즐기는 일러스트레이터 임희 씨. 그의 집 역시 투박하지만 사랑스러운 손맛이 가득 담겨 있다. 나무를 주문해 서랍장을 만들고, 패브릭으로 액자를 리폼하는 등 집 안 곳곳을 직접 꾸몄다. 특히 조립이나 마감을 하지 않은 상태의 반제품 가구는 저렴하면서 원하는 컬러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즐겨 활용한다. 원룸은 화이트를 베이스 컬러로 핑크와 그린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내추럴하면서 로맨틱한 공간으로 꾸몄다. 하나의 공간이지만 어느 쪽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집 안 분위기가 사뭇 다르게 느껴진다. 가벽이나 특별한 장치 없이 컬러에 변화를 줘 한 공간 안에 침실, 거실, 작업실, 주방의 기능을 구분하고 곳곳에 아기자기하고 재미난 소품을 장식해 포인트를 줬다. 티포트 모양 벽시계, 귀여운 모양의 손수건, 캔버스 액자에 빈티지한 느낌의 패브릭을 씌워 만든 벽 장식이 집 안에 따스한 활기를 불어넣는다.

셀레브러티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 My Sweet Home

&nbsp;<b>2</b> 책상 위에 놓인 갤러리장은 나뭇결이 잘 보이도록 오일 스테인을 바르고 손잡이를 걸어 마치 서랍장을 리폼해 벽에 걸어놓은 것 같은 빈티지한 느낌을 살렸다. <b>3</b> 주방 코너에는 티포트 모양 벽시계와 빈티지 느낌의 소품을 놓아 아기자기하게 꾸몄다. 나무 선반은 반제품을 구입해 직접 설치했다. <b>4</b> 형광등 대신 주황색 전구를 방 안에 들였다. 노란 불빛은 공간을 포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b>5</b> 침대 헤드 부분 벽은 핑크 컬러로 칠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 <b>6</b> 캔버스 액자에 빈티지 패브릭을 씌워 리폼했다. 티포트가 새겨진 손수건도 벽 장식으로 활용했다. <br>




셀레브러티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 My Sweet Home

&nbsp; <b>1 </b>신발이 예쁘게 디스플레이되도록 신경 써서 꾸민 드레스룸 전경. <b>2</b> 슈어홀릭인 방송인 황소희 씨. <b>3</b> 팔찌&amp;시계 보관함. 손목에 찬 듯 시계와 팔찌를 동그랗게 말아 보관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b>4</b> 아크릴 박스는 잃어버리기 쉬운 작은 액세서리를 보관하기에 제격! <br>





# 2 방송인 황소희의 드레스룸
슈어홀릭인 황소희 씨는 친한 연예인에게 협찬해줄 정도로 신발이 많아 신발장을 가득 채우고도 박스 신세를 져야 하는 신발이 수두룩했다. 근사한 슈즈렉을 마련해 꾸민 드레스룸은 신발은 물론 가방, 의상을 함께 수납할 수 있고 이것저것 골라 입어보는 재미를 살릴 수 있는 패션 놀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드레스룸을 꾸밀 땐 신발이 예쁘게 디스플레이되도록 신경 썼다. 옷을 걸어두는 행어는 블라인드로 가리는 수납을 하고 신발장은 오픈했다. 햇빛을 차단하는 블라인드가 옷장 일부를 가리는 도어 역할을 하며 가벽처럼 공간을 분리해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인다. 

셀레브러티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 My Sweet Home

&nbsp;<b>5</b> 가방 일러스트가 새겨진 블라인드를 활용하면 가벽처럼 공간이 분리되고 한층 깔끔해 보인다. <b>6</b> 옷장이나 행어 위 빈 공간에는 수납 상자를 놓고 철 지난 옷이나 스키복, 수영복 등 따로 보관해야 하는 옷을 정리한다. <b>7 8</b> 테이블 한 면에 서랍장을, 다른 쪽 면에는 선반을 설치해 테이블로 활용하면서 수납도 가능하게 만들었다. 좁은 공간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마련하기 어려울 때 활용하면 좋은 아이디어다. <br>




셀레브러티 집에서 찾은 데코 아이디어 My Sweet Home
스위트룸은…
인테리어 스타일링 코치 프로그램 패션앤‘스위트룸’에 소개됐던 셀레브러티들의 홈 스타일링 노하우와 인테리어 플레이스 정보가 담겨 있다. 티캐스트 패션앤 지음, 롤웍스.



기획·강현숙 기자 | 사진&자료제공·달콤한 나만의 공간, 홈 스타일링 노하우 스위트룸(롤웍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